1부 서비스의 이해
1장 서비스의 이해
1절 서비스의 개념
2절 서비스의 특징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1: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장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
1절 서비스업의 증가
2절 서비스업의 증가를 이끄는 요소
3절 모든 비즈니스는 서비스업이다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2: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3장 서비스 회복
1절 서비스 회복의 의의
2절 서비스 회복의 중요성
3절 서비스 회복 방법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3: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벤치마킹 사례
2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4장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절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2절 커뮤니케이션의 요소
3절 커뮤니케이션의 종류
4절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5절 커뮤니케이션의 태도
6절 커뮤니케이션 능력개발 방법
7절 커뮤니케이션 교수학습 방법
8절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접근법
9절 커뮤니케이션 모형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4: 가치사슬(value chain)
5장 경청의 이해
1절 경청의 의의
2절 경청의 중요성
3절 경청을 방해하는 요인
4절 바람직한 경청 방법
5절 경청 방법 및 경청능력 향상 방법
6절 경청태도 측정 및 평가
7절 경청기술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5: 경쟁자분석: 경쟁세력모형
6장 의사표현의 이해
1절 의사표현의 의의
2절 의사표현의 중요성
3절 의사표현의 행동 및 언어
4절 효과적인 의사표현 방법
5절 상황과 대상에 따른 의사표현
6절 의사표현 태도 측정 및 평가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6: 경쟁우위전략
7장 문서이해의 이해
1절 문서이해의 의의
2절 문서이해의 중요성
3절 문서의 종류와 이해 방법
4절 문서이해의 절차
5절 문서이해를 통한 정보관리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7: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과 시간기준경쟁
8장 문서작성의 이해
1절 문서작성의 의의
2절 문서작성의 중요성
3절 문서작성 원칙
4절 문서작성의 방법
5절 효과적 문서작성
6절 문서작성의 이론과 실제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8: 경영전략 수립: SWOT분석 모델
3부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9장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2절 서비스 마케팅
3절 서비스 품질
4절 상황별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9: 블루오션전략
10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절 비즈니스의 이해
2절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3절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10: 오픈 이노베이션(이노베이션 3.0)
11장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절 브랜드의 이해
2절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전략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11: 시장 3.0
4부 디지털 기반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2장 디지털 기반 사회의 도래
1절 디지털 경제로 향한 주요 패러다임의 변화
2절 4차 산업혁명과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12: 전사적 품질경영·벤치마킹
13장 디지털 기반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1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의 이해
2절 디지털 기반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요약 및 결론
Service Communication 13:
아이템 발굴·선정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사전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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