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능동적 아웃풋


  • ISBN-13
    979-11-93296-53-0 (03190)
  • 출판사 / 임프린트
    초록비공방 / 초록비책공방
  • 정가
    18,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7-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촉촉한마케터
  • 번역
    -
  • 메인주제어
    자기계발, 개인발전 및 현실적 조언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자기계발, 개인발전 및 현실적 조언 #자기계발 #아웃풋 #행동저항감 #퍼스널브랜딩 #마인트컨트롤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35 * 200 mm, 240 Page

책소개

불안 조바심 회피 불확실성에 늘 지고 마는
효과적인 아웃풋을 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새로운 목표가 생기면 성공 가능성에 기대를 걸면서 마음이 들뜬다. 들뜬 마음만큼 계획한 바를 실행하면 좋으련만 지금 투자하는 시간, 돈, 노력이 혹시 헛수고가 될까 불안하고 조바심이 생긴다. 다른 사람들은 열심히 하는데 나는 의지가 부족한 것인지 자책하거나 노력만큼 성과가 나오는 것 같지 않아 다른 분야를 기웃대고 노하우를 찾아 헤매기도 한다. 왜 주저하고 미적거리고 기웃대는 걸까? 과연 의지와 노력의 문제일까? 어쩌면 이는 인풋과 아웃풋의 과정에서 누구나 만날 수 있는 ‘저항감’일지도 모른다.
이 책 《능동적 아웃풋》에서는 자발적인(개인 SNS 활동, 콘텐츠 제작, 자격증 시험 등) 혹은 강제된 상황(학교나 직장 등)에서 이루어지는 인풋과 아웃풋 과정에서 만날 수 있는 불안, 조바심, 열등감, 회피, 자기합리화 등의 다양한 저항감을 낮추기 위한 방식으로 ‘이완’을 제안한다. 즉 의지를 강조할 만한 일이 아니라고 믿게끔 하는 것이 목표이다. 마치 처음 만난 사람들에게 이 어색한 상황을 의지로 이겨내라고 하지 않듯이 말이다.
전작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에서 개인의 관점을 중시하는 퍼스널 브랜딩을 이야기했던 저자는 이번 책 《능동적 아웃풋》에서는 ‘해야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실행할 때 보다 적극적인, 능동적인 아웃풋을 낼 수 있게 만드는 이완법과 심리적 장벽을 허물고 자연스럽게 행동으로 이어지게 만드는 인식의 전환 방식을 소개한다.
‘나는 왜 아웃풋이 어려울까?’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웃풋이 나오지 않아 인풋에 더욱 집중하며 반복되는 인풋에 지쳤다면, 해내야 한다는 긴장 모드를 끄고 막연한 기대를 행동으로 옮기게 만드는 사고 모드를 켜볼 시간이다.

목차

목차

  • 시작하며
    [자아 포지셔닝 테스트]


    1부. 저항감과 이완
    막연한 기대를 현실로 바꾸는 것이 어려운 당신에게
    상황과 사람은 그대로이지만
    촉촉한마케터의 단상 : 취함의 전염
    신체적인 저항과 심리적인 저항의 구분
    긴장 상태에서 우리 머릿속은
    심리적인 장벽을 마주한 상황에서 이완
    촉촉한마케터의 단상 : 나만 진심인 건가?
    인풋과 아웃풋이 요구하는 컨디션의 차이

    [인풋 저항감 테스트]


    2부. 인풋 중독과 아웃풋 강박에 대처하기
    목표와 행동 사이에 위치하는 저항
    아웃풋을 방해하는 생각의 오류들
    망상의 시작, 익숙하지 않아서
    주목받지 못하고 발언권도 없어요
    뒤처진 기분에 조바심이 들고 우울해져요
    대체되거나 사라질까 봐 걱정돼요
    이 정도 쌓였으면 반응이 있어야 하지 않나요?
    촉촉한마케터의 단상 : 유행 그리고 플랫폼
    나를 드러내기 어렵고 나아갈 방향을 모르겠어요
    이 분야 저 분야, 방황하고 있어요
    촉촉한마케터의 단상 : 당신의 망상은 안녕한가요?
    자신감이 자꾸 사라져요
    예측-반응 실제값 구하기
    리스크를 분산하는 내적 계산법
    촉촉한마케터의 단상 : 삶의 난이도, 세상에 대한 태도

    끝내며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촉촉한마케터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저항감’을 이야기할 때라고 생각해서 펜을 들었어요.

- 연세대학교(신촌) 졸업
- 삼성/대림화학/제주맥주/한국고용정보원/스파이더 등 다수의 기업과 협업 경험이 있습니다.
- ‘팔리는 인사이트’를 기획하는 법을 주제로 기관과 개인 대상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blog.naver.com/moistmarketer
인스타그램 @moist_mlab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