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직업의 보람과 매력을 실감나게 체험하는 시간
사회복지사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사회 제도와 사람을 연결하고,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단체와 사람을 연결합니다. 우리 사회에는 왜 수많은 다리가 필요할까요?
여러분은 이 책을 통해서 지역자활센터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가 참여 주민들이 기술을 익혀 자립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끼는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노인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는 처음에는 낯설었던 어르신들과의 관계를 쌓아가며,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보람을 느끼는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는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함께 하며,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 주는 따뜻한 풍경을 보게 됩니다.
사람은 누구나 견디기 힘든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사회복지사는 의식주, 심리, 가족 관계, 사회적 관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사람들의 삶 전반에 걸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게 특별한 매력입니다. 탄생부터 질병, 회복, 죽음, 관계까지 인간의 삶의 모든 단계를 포괄하는 전인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직업. 사회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헌신적인 전문가, 사회복지사의 세계를 지금부터 실감나게 체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