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끝말잇기 제왕의 비법


  • ISBN-13
    979-11-92182-98-8 (74810)
  • 출판사 / 임프린트
    잇츠북 / 잇츠북
  • 정가
    13,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6-11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제성은
  • 번역
    -
  • 메인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소설, 실화
  • 추가주제어
    연령대: 어린이 , 어린이, 청소년 소설: 일반 , 어린이, 청소년 소설: 액션, 모험 , 어린이, 청소년 소설: 스릴러 , 어린이, 청소년 소설: 가족, 집이야기 , 어린이, 청소년 소설: 유머 , 어린이, 청소년 소설: 단편
  • 키워드
    #아동창작 #어린이, 청소년: 소설, 실화 #연령대: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소설: 일반 #어린이, 청소년 소설: 액션, 모험 #어린이, 청소년 소설: 스릴러 #어린이, 청소년 소설: 가족, 집이야기 #어린이, 청소년 소설: 유머 #어린이, 청소년 소설: 단편 #끝말잇기 #승부 #우정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6 * 241 mm, 84 Page

책소개

“이번에야말로 납작코로 만들어 주겠어!”
상대를 압도하는 나만의 끝말잇기 필살기 찾기!

 

인생 최고의 라이벌 휘리와 유빈이의 대결과 우리 사투리에 대한 이야기

주변에 묘한 경쟁심을 유발하는 사람이 있기도 합니다. 우리 어린이들도 마찬가지이지요. 그런데 선의의 경쟁 관계는 서로가 발전하는 원동력이 되므로 어린이들에게 좋은 라이벌이 있다는 것은 큰 행운입니다. 주인공 휘리의 라이벌은 선거에서 자신을 이기고 회장이 된 유빈이입니다. 휘리는 유빈이와의 대결에서 승리해서 선거에서 상처 입은 자존심을 다시 세우려고 안달이 났습니다. 휘리와 유빈이는 결국 끝말잇기 대결을 하게 되고 휘리는 유빈이를 이기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끝말잇기 제왕의 비법』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바른 승부욕’과 ‘노력’에 대한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용에 나오는 여러 가지 끝말잇기 낱말은 어휘력을 키우고 사투리를 배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등 교과 연계 or 누리 과정 연계★
3학년 1학기 국어 7. 반갑다, 국어사전
3학년 2학기 국어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목차

생략

본문인용

“할머니! 왕할머니!”
휘리는 집에 오자마자 왕할머니를 찾았어요. 오늘의 승리는 모두 왕할머니의 낱말 덕분이잖아요.
“왕할머니! 또요! 또 이야기해 주셔요!”
하지만 무슨 일인지 왕할머니는 소파에 누워 주무시기만 하는 거예요.
“왕할머니, 일어나 보셔요! 네?”
방에 계시던 할머니가 나오셨어요.
“왕할머니 병원 다녀오셔서 피곤하신가 보다.”

-중략

수업이 모두 끝나고 집으로 가는 길, 유빈이가 휘리를 부르면서 뛰어왔어요.
“그런데 말이야, 휘리야, 그 낱말들…… 나도 써도 돼?”
“응”
“네가 쓰던 낱말들. 걸룩락이라든가, 그루잠이라든가.”
휘리는 괜히 멋쩍어서 머리를 긁적였어요.
“그 낱말이 뭐, 내 거냐? 당연히 써도 되지.”
“진짜?”
“그래. 나도 왕할머니에게 배운 낱말이야.”
휘리의 말에 유빈이가 피식 웃었어요.
“네 끝말잇기 비법은 왕할머니구나?”
“맞아! 내 비법은 우리 왕할머니지!”



휘리는 입이 부루퉁한 채 집으로 들어왔어요. 아무리 노력해도 유빈이를 이길 방법이 없을 것 같아서요.
“휘리 왔니?”
엄마가 휘리를 반갑게 맞아 주었어요.
“어서 들어 와. 왕할머니 오셨어.”
휘리는 소파에 앉아 있는 왕할머니를 보고 고개만 꾸벅 숙였어요.
“아가, 부애가 났어?”
또 시작이에요. 알지도 못하는 사투리로 말씀하시는 거 말이에요.
“휘리야, 너 화났냐고 그러시네? 이리 와 봐.”
옆에서 할머니가 해석을 해 주었어요. 하지만 휘리는 그 자리에서 꼼짝하지 않았어요.
“에이그, 인사 좀 제대로 하라고!”
엄마가 휘리의 책가방을 쥐고 잡아당겼어요. 그 모습은 억지로 끌려가는 것 같았지요.
“고빠이 잡힌 거 같다. 아프다, 놔둬라.”
왕할머니가 웃으며 말씀하셨어요.
‘고빠이는 뭐야, 짜장면 곱빼기도 아니고?’
딱 그렇게 생각했어요.
“할머니, 오늘 뭐 드시고 싶어요?”
엄마가 그렇게 물었어요. 그러자 할머니는 피식 웃으며 말씀하셨어요.
“가쉬기가 그렇게 먹고 싶더라.”
휘리는 고개를 갸웃거렸어요.
“가, 쉬기? 과자?”
옆에서 할머니가 말씀하셨어요.
“가쉬기는 과자가 아니라 칼국수를 말하는 거야.”
휘리는 입을 쫙 벌렸어요. 도대체 어디를 봐서 가쉬기가 칼국수가 된단 말이에요

〈본문 42~44쪽 중에서〉

서평

▶ 멋진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
주인공 휘리는 왕할머니가 무척 귀찮고 싫습니다. 왕할머니는 휘리의 증조할머니인데, 집에 오시면 텔레비전이 가장 잘 보이는 휘리의 자리를 빼앗는 건 물론이고 자꾸 휘리를 불러 신하처럼 곁에 앉히고는 못 알아듣는 말을 하거든요. 또 휘리는 가족 모두 증조할머니를 왕처럼 모시는 게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하지만 휘리가 라이벌 유빈이와 끝말잇기 대결을 하게 되면서 왕할머니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바로 왕할머니에게 사투리를 배워서 대결에서 승리하는 한 방 낱말로 사용하거든요. 이제 휘리는 왕할머니가 그 누구보다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우리 어린이들도 할머니, 할아버지가 어떻게 살아오셨는지 호기심을 갖고 이야기 나누는 기회를 많이 갖기 바랍니다.

▶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하는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줍니다.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동화 분량과 등장인물의 디테일한 심리 묘사, 유쾌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가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줍니다.

줄거리
휘리는 유빈이와 라이벌이다. 선거에서 유빈이가 휘리를 제치고 회장이 되었을 때부터 휘리는 유빈이를 이기고 싶어서 눈만 마주치면 무조건 대결을 건다. ‘교실에 먼저 들어가기’처럼 하찮은 것부터 ‘오목’, ‘숫자 31부르기 대결’ 등 다양하다. 둘은 누구라고 할 것 없이 내기에서 이기면 약을 올린다. 최근에 둘은 ‘끝말잇기’로 대결을 펼치는데 계속 유빈이가 이긴다. 잔뜩 약이 오른 휘리는 인터넷을 뒤져서 ‘끝말잇기 대결에서 한 방에 이기는 낱말’을 찾아냈지만, 그것으로도 유빈이를 이길 수가 없다. 그러던 중에 얼마 전부터 휘리네 집에서 묵고 계시는 증조할머니가 하시는 말을 듣고는 이번에는 정말로 유빈이를 이길 필살기를 찾아낸다. 과연 휘리는 끝말잇기 대결에서 유빈이를 이길 수 있을까?

저자소개

저자 : 제성은
아동동화작가

새벗문학상을 받으며 동화작가가 되었어요. 그동안 『사춘기 대 갱년기』, 『단톡방 귀신』, 『소음 모으는 아파트』, 『인플루언서 엄마를 고발합니다』, 『이모티콘은 우릴 보고 웃지』, 『달빛 천사 구미호』, 『랜선 아빠』 등의 동화책과 『눈썹 세는 날』, 『춤추는 수건』 등의 그림책을 썼어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에 흠뻑 빠져들 수 있도록 신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그림작가(삽화) : 박영
일러스트레이터

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한 뒤 출판 일러스트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그림 작업을 해 오다 어린이책 그림 그리는 일에 흠뻑 빠져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그림책, 동화책을 즐기기 시작한 딸과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이 일이 더욱 즐겁고 행복합니다. 지금까지 그린 책으로 『나 혼자 해 볼래 독서록 쓰기』, 『내가 제일 잘나가!』, 『툭툭, 나쁜 손』, 『숨어 있는 괴물』, 『쫀쫀 공주의 짜사공』, 『내 엄마』, 『돌이 낳은 아이』, 『저주 스쿨』, 『급식 안 먹을래요』, 『심술 먹는 마녀』, 『암행어사의 비밀 수첩』, 『동생 용돈 뺏기 작전』 등이 있습니다. 언젠가 멋진 그림책을 지어 내려고 재미난 이야기와 그림을 차곡차곡 모으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