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원인과 결과의 법칙 2

뿌린 대로 거둔다


  • ISBN-13
    978-89-6109-534-1 (04190)
  • 출판사 / 임프린트
    지식여행 / 지식여행
  • 정가
    11,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4-01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제임스 앨런
  • 번역
    조대호
  • 메인주제어
    경력, 성공 조언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경력, 성공 조언 #생각, 성공, 명상, 행복, 자기계발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35 * 200 mm, 192 Page

책소개

100년 넘게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인생을 변화시킨 슈퍼 베스트셀러!

‘인생철학의 아버지’ 제임스 앨런이 남긴 위대한 지혜!

 

세기를 초월하여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삶을 변화시키고, 현대 성공철학의 대가인 데일 카네기와 나폴레온 힐, 얼 나이팅게일 등에게 영향을 끼쳐 그들의 명저를 탄생케 한 ‘인생철학의 아버지’ 제임스 앨런. 그의 핵심사상을 3권에 담은 《원인과 결과의 법칙》이 출간되었다.

20세기 ‘신비의 문인’으로 불리는 제임스 앨런이 남긴 저서들은 유럽과 미국에서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힌 책이라고 알려졌다. 앨런은 톨스토이의 영향을 받아 깊은 묵상과 자발적인 가난, 영적인 자기 훈련을 실행했으며, 성경 말씀과 부처의 가르침, 그리고 동양 고전을 독파해 ‘뿌린 대로 거둔다’는 신성한 인과의 법칙을 깨닫고 ‘우리의 행복과 불행은 우리가 뿌린 생각의 씨앗이 결정한다’라는 메시지를 설파했다.

《원인과 결과의 법칙 2 – 뿌린 대로 거둔다》는 부자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배운 사람이든 못 배운 사람이든, 정신론자든 유물론자든 그들의 내면에서 ‘진정한 성공, 진정한 행복, 진정한 부의 근원을 발견하고, 그것을 키워내는 것을 돕기 위한 책’이다.

목차

옮긴이의 말 - 꿈과 희망을 꺾을 수 있는 것은 자신뿐이다

머리말 - 진정한 성공, 진정한 행복, 진정한 부의 근원을 찾다

 

1 번영의 길

01 악이라는 이름의 교훈

02 세상은 내면의 거울

03 나쁜 상황에서 벗어나는 법

04 생각의 고요한 힘

05 건강과 성공, 힘의 비결

06 풍요로운 행복의 비결

07 번영을 실현하다

 

2 눈부신 인생

01 믿음과 용기

02 강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성실함

03 에너지와 파워

04 자기 컨트롤과 행복

05 단순함과 자유

06 올바른 생각과 평온함

07 온화함과 성공

08 통찰력과 고귀함

09 자기 인생의 통치자

10 지식과 승리

 

제임스 앨런의 사상과 생애

본문인용

‘뿌린 대로 거두리라’는 법칙은 영원의 문 위에 타오르는 듯한 글씨로 새겨져 있으며, 아무도 이 법칙을 부정할 수 없고, 속일 수 없고, 벗어날 수도 없다.  _ p.35

 

사람들은 대개 과도한 업무 때문에 자신이 쇠약해졌다고 불평한다. 그러나 대부분 건강이 나빠지는 것은 자신의 에너지를 어리석게 낭비했기 때문이다. _ p.73

 

행복한 마음은 사랑받는 데 있지 않고 사랑하는 가운데 있다 _ p.90

 

당신의 감정은 당신의 하인이며 노예여야 한다. 만일 당신이 감정을 확실히 제어하고 명령을 내릴 수 있다면 감정은 항상 당신에게 충실한 봉사를 해줄 것이다. _ p.115

 

인생을 진리와 함께 현명하고 단순하게 걸어가는 사람은 의심, 사기, 천박함, 실망, 한탄, 슬픔, 공포 같은 것들에서 해방되어, 자유롭고 강하고 냉정하고 평온하고 맑은 사람으로 현실의 천국에 살고 있다. p.148

 

진정으로 현명한 사람은 항상 온화하고 부드럽고 상냥하고 인내심 강하게 행동하고, 모든 사물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필요 이상으로 욕심내지 않으며 슬퍼하지 않으며 실망도 후회도 하지 않는 사람이다. _ p.178

서평

현대 성공철학의 대가인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얼 나이팅게일의 명저를 탄생시킨 자기계발의 바이블!

 

제임스 앨런은 20세기 초반에 독자적인 사상 철학을 남긴 작가이다. 앨런의 집필 경력은 1902년부터 1912년까지의 약 10년간으로 비교적 짧은 기간이었다. 38세가 되던 해, 돈을 벌고 소비하는 데 바치는 삶이 의미 없다는 것을 자각한 앨런이 10여 년 동안 깊은 명상을 통해 남긴 사상은 심오하기 그지없다.

《원인과 결과의 법칙》 시리즈는 그의 주옥같은 저서 열아홉 권 가운데 진정한 행복과 의미 있는 삶을 원하는 독자들을 위해, 영원한 생명이나 신과의 합일 같은 영성에 대한 내용은 생략하고, 그의 핵심 철학을 담고 있는 7권을 재구성한 것이다.

제임스 앨런 사상의 핵심은 ‘마음속에 있는 힘이 모든 것의 열쇠다’라는 구절에 함축되어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의 삶에 큰 힘을 미쳤다. 특히 현대 성공철학의 대가인 데일 카네기와 나폴레온 힐, 얼 나이팅게일 등에게 영향을 끼쳐 그들의 명저를 탄생케 하였다. 세기의 고전인, 이 책은 삶의 좌표를 찾아 헤매는 많은 사람에게 등대가 되어줄 것이다.

 

 

 평범한 사람은 행운을 믿지만, 성공한 사람은 원인과 결과의 법칙을 믿는다

 

《원인과 결과의 법칙 2 – 뿌린 대로 거둔다》는 제임스 앨런의 저서 중 ‘인생을 바꾸는 인과의 법칙’을 가장 잘 알려주는 《The Path to Prosperity》와 《The Life Triumphant》를 저본으로 삼았다. 

계속 나쁜 생각과 행동을 하면서 행복하게 해달라고 신에게 기도하는 것은 마치 밀을 심고 쌀이 수확되길 바라는 농부와 같다. 사실 세상에 이렇게 무지한 농부는 없다. 그러나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는 때때로 억지스러운 삶을 살고 있다. 어제 나쁜 일을 해놓고 오늘 왜 나에게 나쁜 일이 계속되느냐고 푸념하는 것은 앞의 농부처럼 무지한 사람이다. 오늘 우리에게 생긴 일은 과거의 어느 날 우리의 생각과 행위가 만들어낸 결과이다. 내일 우리에게 생길 일은 오늘 우리가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제임스 앨런은 ‘모든 행복과 불행은 과거에 우리가 심어놓은 씨앗, 즉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결과로 나타난 것’뿐임을 명쾌하게 설명한다. ‘뿌린 대로 거둔다’는 원인과 결과의 법칙은 온 우주에 예외가 없으며, 수확을 기다리는 농부에게만이 아닌 행복한 인생을 바라는 우리 모두에게 예외 없이 적용된다는 것을 앨런은 강조하고 있다. 행운과 행복을 바라기에 앞서 오늘 내가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제임스 앨런
‘신비의 철학자’이자 ‘인생철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제임스 앨런은 1864년 영국 중부의 레스터에서 태어났다. 15세에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갔다.
급작스러운 사고로 부친을 잃어 학교를 그만두고 가족의 생계를 떠맡게 된다. 그 후 여러 일을 전전하면서 독학으로 공부했고, 38세에 작가의 길로 들어선다.
1902년부터 1912년까지의 약 10년간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경 다음으로 큰 감명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은 주옥 같은 저서들을 남긴다.
특히 《생각하는 대로(As a Man Thinketh)》는 ‘현대 성공철학의 거장’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얼 나이팅게일 등에게 강력한 영향을 주었으며,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애독하는 자기계발의 세계적인 고전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번역 : 조대호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주로 인문철학 도서를 만들었다.
현재 출판기획과 번역 일을 함께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