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평범한 소녀와 마법을 싫어하는 천재 마법사의 우정과 성장 이야기!
환상적인 마법과 우정의 세계로!
〈마법 소녀 루오카〉는 어린이 독자들을 위한 신작 판타지 시리즈이다. 1권 《인어 리듬 매니큐어》에서는 카오루가 사는 인간계와 루오카가 사는 마법계 이야기가 각각 펼쳐진다.
주인공인 카오루는 초등학교 4학년 여자아이로, 마법을 동경하고 재능이 뛰어난 친구들을 부러워한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로 마법 카드를 주워 마법의 거리로 빨려 들어가면서, 마법템을 손에 넣게 된다. 그건 바로 연주가 즐거워지는 ‘인어 리듬 매니큐어’. 마법 매니큐어를 바르고 피아노를 잘 치게 된 카오루는 처음 피아노를 배우던 순간을 떠올리게 되고, 잘 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 즐겁게 연주하는 거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또 다른 주인공인 루오카는 마법 학교가 지긋지긋한 천재 마법사이다. 루오카의 엄마는 마법계에 널리 이름이 알려진 위대한 마법사이다. 늘 바빠서 집에 없는 엄마에게 반항심을 가진 루오카는 자신이 버린 마법 카드를 주운 인간 소녀에게 호기심을 느끼게 되고, 자신과 닮은 인간 소녀를 만나러 인간계로 가겠다고 결심한다.
서로 다른 세계에 사는 두 소녀의 만남은 카오루와 루오카의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두 소녀의 꿈과 우정, 성장을 그린 판타지 소설 〈마법 소녀 루오카〉는 어린 독자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그리고 꿈을 향한 모험을 선물할 것이다. 또한 화려한 마법 세계와 독특한 설정으로 독자들을 매료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