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만 독자들이 사랑한 고구마들이
학교 어드벤처「왔구마 고구마구마」로 돌아왔습니다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요절복통 그림책 『고구마구마』 『고구마유』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키 비주얼(Key Visual) 읽기 책 「왔구마 고구마구마」로 돌아왔습니다. 『고구마구마』가 어린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도왔다면,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어린이들의 통합 문해력 향상을 돕습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저마다 개성 만점 고구마들이 나오는데, 고구마의 다양한 특징을 묘사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문해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글 읽기가 서툴러도 괜찮습니다.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내용을 유추할 수 있도록 구성해 어린이들의 이미지 문해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현직 초등 교사와 EBS 「당신의 문해력」 김지원 PD의 추천으로 신뢰감을 더합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내용도 쉽고, 그림도 풍부해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넘어가는 데 어려움이 많은 어린이에게 좋은 징검다리 도서가 되어 줄 것입니다. 작지만 달리기가 빠른 작구마, 길다란 길쭉하구마, 웃음도 방귀도 많은 터졌구마, 잔뿌리가 많은 털났구마 등 다양한 고구마들이 '왔구마학교'에 다닙니다. 왔구마학교에서는 서로의 개성을 존중해 줄 뿐 놀리거나 괴롭히는 일은 없습니다. 또한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자극적인 내용이 없어 안심하고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는 읽기 책입니다.
고구마의 계절 겨울, 왔구마가 돌아왔구마!
왔구마학교의 운명을 건 게임이 시작됩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가 4권 『비상! 비상! 왔구마학교』로 돌아왔습니다. 어느 날, 보라구마는 화단에 있는 '책 읽는 소녀 동상'의 모습이 조금 달라졌다는 것을 눈치챕니다. 하지만 누구도 보라구마의 말을 믿지 않죠. 보라구마는 눈으로 직접 확인하려고 밤 12시에 소녀 동상을 찾아갑니다. 보라구마는 움직이는 소녀 동상을 보고 깜짝 놀랍니다. 소녀 동상이 마지막 페이지를 읽게 되는 날 왔구마학교가 위험해진다는 괴담을 들었기 때문이죠. 고구마 친구들과 소녀 동상은 왔구마학교의 운명을 걸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과연 고구마 친구들은 게임에서 이겨 왔구마학교를 지킬 수 있을까요? 이번에도 고구마들은 유쾌한 소동을 벌입니다. 늘 그렇듯 큰 교훈 없이 소동이 마무리됩니다. 지금 어린이들의 하루처럼요. 때로는 실수도 하고,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는 시간이 고구마들에게도 어린이들에게는 소중합니다. 그 시간을 통해 추억이라는 보물이 생기고, 반성을 통해서 조금 더 나은 어린이가 될 것입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5권으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