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생각이 들 정도의 책이다.
“이렇게 다 알려줘도 돼?”
_김혜원(‘캐릿’ 편집장)
⋆⋆⋆‘캐릿’ 편집장, ‘주말랭이’ 대표가 강력 추천한 책!⋆⋆⋆
⋆⋆⋆당장 써먹을 수 있는 기획안 양식 수록⋆⋆⋆
훅! 하고 꽂히는 콘텐츠는 이렇게 만든다!
아이데이션, 기획안 작성, 실전 제작, 협업 노하우, 카피라이팅까지 아우르는 5단계 실전 테크닉
서준원 저자의 신간 『훅 끌어당기는 콘텐츠 마케팅』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콘텐츠 구상부터 제작, 홍보 활동까지,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과정에 필요한 기술을 담고 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독창적인 콘텐츠의 출발점을 찾는 전략,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획안 작성법,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제작 과정의 구체적인 테크닉들을 다룬다. 효과적인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전문가와 협업하는 방법과 기억에 남는 카피 작성 기법과 전략도 다루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의 콘텐츠 마케팅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단순한 이론을 넘어 실제적인 적용 방법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이 책은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문서 양식과 함께 콘텐츠 마케팅 5단계 전략을 제시해 독자의 창작과 마케팅 활동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더 나아가 창의적인 생각을 현실로 구현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며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줄 것이다.
콘텐츠 만드는 5단계 전략!
[1단계] 아이데이션 : 성공하는 콘텐츠의 남다른 시작
[2단계] 콘텐츠 기획안 : 상상력을 문서로 표현하는 기획자의 기술
[3단계] 표현법 : 웃음과 감동의 핵심 스킬
[4단계] 협업 스킬 : 멀티플레이어를 넘어 멋진 협업자로
[5단계] 발행 후 : 고객 반응 탐색과 피드백 반영부터 인풋 습관까지
"내가 사용하는 방법이 최선일까? 다른 곳에 더 나은 방법이 있지 않을까?"
창의적인 이야기와 냉정한 현실 전략이 만나는 콘텐츠 마케팅의 세계!
콘텐츠를 만들고 판다면 당신도 마디터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콘텐츠 제작은 예술과 과학의 결합과도 같다. 이 책은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을 동시에 수행하는 요즘 '마디터'(마케터+에디터)들에게 필수적인 지침서다. 마디터로서 자주 던지게 되는 질문, "내가 사용하는 방법이 최선인가? 다른 곳에 더 나은 방법이 있지 않을까?"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콘텐츠에서 ‘표현’은 그저 웃기는 표현이 아니다. 대상의 눈높이에 맞춰 그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생각하고 반영하는 과정이다. 대상을 분석해가며 재미 요소를 잘 살린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따라서 재미는 ‘타깃에게 걸맞은 표현을 쓰는 작업’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이러한 콘텐츠의 다양한 원리와 배경을 모른다면 우연히 찾아오는 영감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지금 당장 어찌 해나가더라도 지속 가능하고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다양한 노하우와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또한 단순한 이론적 지식을 넘어 실제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한다. 콘텐츠에 관련된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업무 방식을 재평가하고 창의력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해보자.
이 책이 필요한 사람들
- SNS에서 광고를 아무리 돌려도 매출이 오르지 않아서 고민인 사람
- 마케팅 계획안을 써야 하는데 예산이 턱없이 부족한 사람
- 디자이너에게 의견을 전달하고 싶은데 어떻게 말할지 막막한 사람
- 아무리 써도 카피가 마음에 안 드는 사람
- 밈을 쓰고 싶은데,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인 사람
- 업무의 노하우를 알려줄 사수 없이 일해야 하는 사람
- 웃기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사람
- 콘텐츠를 재미있게 만들고 싶은 사람
- 마케팅을 잘하고 싶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