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동 용궁사
“망망대해 앞, 기암절벽이 사찰을 더욱 웅장히 보이게 만든다”
망망대해 앞에 기암들 사이에 들어선 사찰의 모습에 감탄이 나오는 곳. 평지가 없는 곳이어서 일반적인 가람배치와는 다르다. 숲길을 지나 계단을 지나야 들어갈 수 있는데 그 계단의 수는 108개이다. 원래 이름은 보문사였으며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1930년대 중창했다. 10m 높이의 '해수관음대불'과 '갓바위 부처'라고 하는 약사여래불이 있다.(p285 F:2)
서귀포 가파도 청보리밭
“꼭 한번 가고 싶은 곳”
가파도 2/3 규모를 빼곡히 채운 600,000㎡의 대규모 청보리밭. 모슬포항 가파도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이동할 수 있다. 올레길 10-1코스를 따라 가파도 선착장에서 곧바로 섬에서 가장 고도가 높은 가파초등학교까지 이동해 청보리밭과 섬 전체를 조망해볼 수도 있다. 매년 4월에는 청보리 축제도 개최되니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해보자.(p386 C:3)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메밀꽃
“가을의 특별한 선물, 메밀꽃밭”
봉평 메밀꽃 축제가 부럽지 않은 서래섬의 메밀꽃! 봄엔 유채꽃이 가을엔 메밀꽃이 서래섬을 수놓는다.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꽃 축제로 일몰 시간에 맞춰 가면 훨씬 더 감동적!
한강 윈드서핑장
“한강에서 즐기는 패들보드”
보드 위에서 노를 젓는 SIP. 주로 뚝섬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다. 굳이 바다를 찾지 않아도, 파도에 상관없이 쉽게 배울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p25 D:1)
호호식당(맛집)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맛보는 일본 가정식”
운치 있는 한옥에서 깔끔한 일본 가정실을 맛볼 수 있는 맛집. 다소 양이 적은편이며 인기가 많아 대기 필수. ‘네이버 예약’ 추천. 대학로, 익선동, 성수동 지점 운영. 이용 시간 1시간으로 제한.
또순이네(맛집)
“숯불에 끓여 먹는 차돌박이 된장찌게”
차돌박이와 소고기, 두부, 냉이, 고추, 파를 넣고 매콤하게 끓인 된장찌개 맛집. 원래는 양념 고기구이 전문점이었지만 맛있는 된장찌개로 유명해졌다. 뚝배기에 담긴 된장찌개를 숯불 위에 놓고 끓여먹는데 마지막 한술까지 뜨끈하게 즐길 수 있다. 된장찌개 포장가능(p26 A:2)
카페산아래
“북한산 숲이 내 품안에”
숲속인가 싶게 초록의 청량감이 넘치는 카페이다. 북한산 숲 뷰로 유명한 카페답게 통창 너머로 계절이 눈에 보이다. 커피와 함께 크로플도 함께 드시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