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쉬운 챗GPT 책은 없었다!
초보자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챗GPT
OpenAI사가 개발한 인공지능 챗 프로그램인 챗GPT는 발표되자마자 세상을 크게 뒤흔들며 인공지능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세상을 바꿀 혁신이라고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도, 많은 일자리가 사라질 수 있다며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도 챗GPT가 나오기 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음을 인정한다. 좋든 싫든 이제 챗GPT는 우리가 사는 사회의 일부가 되고 말았다. 이제 쓸지 말지가 아니라 어떻게 쓸지를 고민해야 한다.
이런 챗GPT 활용법을 기본부터 알려주는 정말 쉬운 책 『5분 뚝딱 챗GPT』가 북스토리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IT를 다루는 데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나 AI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쉽게 챗GPT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을 제공한다. 챗GPT의 기본원리부터 다양한 용도와 분야에서의 활용법을 알려주는 『5분 뚝딱 챗GPT』와 함께한다면 업무의 효율성이 몇 배로 증가할 것이다.
그대로 따라 하면 업무가 반으로!
간단하게 나만의 AI 비서 활용하기
챗GPT는 어떤 질문에든 그에 맞는 대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원리와 요령을 잘 모른다면 적절한 질문을 던질 수가 없어서 그에 따른 적절한 대답을 얻을 수 없다. 그래서 호기심에 챗GPT를 시작해봤다가 너무나 뻔한 답변을 얻거나 혹은 맥락에 맞지 않는 답변을 받고 활용하기를 포기하는 경우도 제법 있다. 하지만 『5분 뚝딱 챗GPT』는 챗GPT가 제대로 된 답변을 내놓을 수 있도록, 상황에 맞게 질문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 나온 원리와 요령을 활용한다면 계약서 초안을 작성하거나 비즈니스 메일을 보내는 수고가 훨씬 줄어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거나 기획을 정하는 데에도 챗GPT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업무효율이 비약적으로 증가한다. 영어학습에 이용하거나 유튜브를 요약해줄 수도 있고, 엑셀의 수식을 제안하거나 여행 스케줄을 제시하는 등 그 쓸모는 상상을 뛰어넘어 무궁무진하다. 여기에 검색에 이용할 수 있는 Bing챗 사용법과 스마트폰에서의 활용법을 추가하면 언제 어디서든 챗GPT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5분 뚝딱 챗GPT』는 완전 기초부터 다양한 활용법까지 이보다 더 쉬울 수 없게 알려주는, 챗GPT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입문서다. 이 책을 따라 하기만 하면 챗GPT가 든든한 업무 파트너가 되어줄 것이다. 이제 이 책으로 최고의 인공지능 비서인 챗GPT를 간단하게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