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우리 마을에는 100명이 살아요


  • ISBN-13
    978-89-8389-286-7 (7781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풀과바람 / (주)풀과바람
  • 정가
    17,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3-09-25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이승민
  • 번역
    -
  • 메인주제어
    유아, 어린이그림책
  • 추가주제어
    유아: 숫자, 수세기 , 어린이 활동북: 숨은물체찾기 , 유아: 가족 , 그림책: 상상력과 놀이
  • 키워드
    #그림책 #유아 #숫자 #유아, 어린이그림책 #유아: 숫자, 수세기 #어린이 활동북: 숨은물체찾기 #유아: 가족 #그림책: 상상력과 놀이
  • 도서유형
    종이책, 양장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256 * 310 mm, 40 Page

책소개

저마다 다른 우리 마을 100명의 사람이 어떻게 하나가 될까요?

100명을 찾는 재미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1부터 100까지 알아요!

 

○ 기획 의도 

우리 마을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살고 있을까요? 또, 모두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살아갈까요? 가까이 사는 이웃이 먼 곳에 사는 친척보다 좋다는 뜻의 “이웃이 사촌보다 낫다.”라는 속담이 있지만, 요즘은 이웃과 함께하기가 쉽지 않아요. 이웃을 향해 관심을 두고,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면 어떨까요?

《우리 마을에는 100명이 살아요》는 마을 구석구석 100명의 사람을 찾으며 1부터 100까지 숫자를 익히는 새로운 형식의 숫자책입니다. 이승민 작가는 특유의 재치로 이야기를 탄탄히 위트 있게 구성했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캐릭터와 재미있는 오브제가 가득한 민키 화가의 그림이 독자들을 이야기 속으로 성큼 끌어들입니다. 

숫자 1과 같은 뜻의 이름을 가진 하나. 하나는 특별한 날을 맞이해 마을 사람 100명을 찾아 나섭니다. 논과 밭, 산, 과수원, 시장, 유치원과 학교 등 마을 곳곳에서 사람들은 일을 하거나 공부 또는 놀이를 하며 오늘도 열심히 일상을 살아가고 있어요. 그런데 다들 무엇을 준비하고 있네요. 마을에는 무슨 특별한 일이 있는 걸까요?

마을 사람들을 한 명씩 찾다 보면 1부터 100까지 숫자를 배우고, 한 명에서 백 명까지 숫자 세기를 할 수 있습니다. ‘숫자 익히기’는 자연스러운 과정에서 쉽고 재미있게 익혀야 바로 알고 개념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어요. 숫자를 단순히 나열하는 데에 머물지 않고 숨은그림찾기를 접목한 이 책은, 어린이에게 숫자와 연산에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즐겁게 숫자를 찾다 보면, 숫자가 담고 있는 마을 이야기가 무엇인지도 금방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그사이 다양한 사람들이 어울려 사는 우리 마을, 나아가 우리 세상을 이해하며 모두가 함께 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어떤 생각과 자세를 가져야 할지 생각하게 될 겁니다.

 

○ 도서 소개 

 

* 숫자 익히기와 숫자 세기, 글 이해하기를 동시에!

하나의 엄마와 아빠가 사이좋게 당근을 캐는 밭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싱싱한 감자, 옥수수, 배추 등을 수확하고 있어요. 오른쪽 칸을 보고 1부터 10까지, 열 명을 세어 보아요. 논밭에서는 한 해 동안 정성 들여 가꾼 농작물을 서로 도와 거두어들이네요. 이웃 간에 힘든 일을 서로 거들어 주면 일도 쉽게 끝내고 정도 쑥쑥 쌓이죠! 

이 책은 어린이가 쉽게 배우도록 1에서 100까지의 수를 다루며, 시장과 유치원, 학교, 버스 안 등 어린이에게 익숙한 장소와 일상을 소재로 사용합니다. 특히 숫자를 배운 뒤 헷갈릴 수 있는, 상황에 알맞은 숫자 세기 역량도 동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다져 주지요. 

작은 재미가 곳곳에 숨어 있는 숨은 그림을 찾으며 즐겁고 신나게 숫자를 배워 보세요! 숫자에 관한 막연한 거부감과 두려움이 사라지고 숫자가 조금씩 친근해질 거예요. 숨은그림찾기에 빠져 숫자를 배우는 사이, 수와 글을 이해하는 ‘생각하는 힘’까지 쑥쑥 자라날 겁니다. 

 

* 훈훈한 결말이 마음을 두드리는 우리네 이웃 이야기! 

하나네 마을에는 80살 할머니는 흔하고, 90살 할머니, 95살 할머니도 있어요. 나이가 제일 많은 사람은 몇 살일까요? 마을 사람들은 마을의 특별한 날을 위해 서로 팔을 걷어붙이고 일손을 도와요. 맛있는 음식을 100인분이나 마련하고, 특별한 케이크와 예쁜 꽃다발도 준비하지요.

유머와 위트가 샘솟는 재미난 이야기에는 매일 똑같아 보여도 사실은 조금씩 다른 우리 가족, 우리 마을, 우리 이웃의 일상이 펼쳐져 있습니다. 주인공 ‘하나’를 따라 이웃들을 살피고 관찰하다 보면, 각기 다른 100개의 세계를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삶의 맛을 하나하나 깊이 있게 음미하게 되죠.

특별하고 훈훈한 결말로 재미를 더하는 이 책은 우리가 사는 세상과 그 속에 사는 이웃, 사람들을 보는 시각을 넓혀 줍니다. 건강한 가치관을 가지고 세계를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주며, 독자 스스로 마을, 나아가 지구의 일원으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게 하지요. 책을 보며 이웃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더욱더 따듯한 마음으로 이웃을 대하게 될 겁니다.

 

* 오밀조밀 다채롭고 밀도 있는 풍성한 삽화!

《우리 마을에는 100명이 살아요》는 다채로운 캐릭터와 재미있는 오브제 가득한 그림으로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민키의 첫 그림책입니다. 민키 화가는 떡집, 꽃집, 기차역 등 사람들이 모이는 곳곳의 장소와 옹기종기 모여 귀여운 하루를 보내는 동물들, 오밀조밀 일상을 채우고 있는 다양한 자연, 사물, 소품들을 화면 가득 다채롭고 밀도 있게 담아냈습니다.  

특유의 아기자기하고 명랑한 화폭은 사람과 동물의 표정과 행동은 물론이고, 입체적인 감정선을 효과적으로 표현하여 이야기를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화가의 새로운 작품을 기다려 온 팬들의 기대도, 화가의 그림을 처음 만나는 독자들의 마음도 충분히 만족시켜 줄 겁니다.

목차

없음

본문인용

안녕하세요. 내 이름은 하나예요. 오하나.

숫자 1이랑 같은 뜻이죠.

 

오늘은 정말 특별한 날이에요. 

1부터 100까지 마을 사람 백 명을 찾다 보면, 

무슨 날인지 알게 될 거예요.

 

마을 곳곳에 논과 밭이 있어요. 

1부터 10까지, 열 명을 세어 보아요. 

 

산속에도 마을 사람이 있어요. 

11부터 20까지 세어 보아요. 

여기까지 이십 명이에요.

 

복숭아 과수원에 왔어요. 

오른쪽 칸을 보고 21부터 30까지 찾아보아요. 

여기까지 삼십 명이에요.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이승민
가만히 앉아서 생각에 잠기길 좋아합니다. 그 안에 수많은 이야기가 있거든요. 머릿속에서 서로 뒤섞인 이야기를 정리하고, 한 줄 한 줄 써 내려갈 때 가장 행복합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 〈숭민이의 일기〉,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리즈와 《개마법사 쿠키와 일요일의 돈가스》, 《소원 코딱지를 드릴게요》, 《3학년 27반 비밀 교실》 등이 있습니다.
그림작가(삽화) : 민키
여러 캐릭터가 한 공간에 모여 펼치는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종이 가득 담아 그립니다.
자세히 들여다본다면 누구나 발견할 수 있는 작은 재미를 그림 곳곳에 숨겨두는 일을 좋아합니다.
인스타그램 @minki_oo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