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잘되는 병원 안되는 병원


  • ISBN-13
    979-11-967423-9-3 (1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헤세의서재 / 헤세의서재
  • 정가
    20,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3-10-16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이국진
  • 번역
    -
  • 메인주제어
    경제, 재무, 비즈니스, 경영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개원마케팅 #병원마케팅 #병원온라인마케팅 #잘되는병원 #골드닥터스 #병원경영 #경제, 재무, 비즈니스, 경영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48 * 210 mm, 268 Page

책소개

병원마케팅의 핵심은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결국 블로그 상위노출! 이 책은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최적화 블로그 만들기, 상위노출 키워드 선정, 상위노출을 위한 포스팅 작성 비법을 전격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네이버의 다양한 마케팅 툴, 유튜브 마케팅 비법, 당근마켓과 인스타그램을 소개했다. 이것이 우리 병원 노출 1등을 만들어줄 것이다. 특히 이 책에는 원장님이 유의해야할 의료법과 사전심의를 일모요연하게 잘 정리해놓았으니 실전에서 많이 참고할 수 있다. 이 책은 모든 진료과 병원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온라인 마케팅 비법을 정리했다. 원장님, 실장님, 병원 종사자들이 이 책을 보고 당장 마케팅에 활용함으로써 병원 매출을 높일 수 있다.

목차

머리말 병원마케팅을 위한 나침반이 되길 바라며 


1. 마케팅 안 하면 개원하지 마라 
1. 좋은 입지보다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2. 마케팅 골든타임은 개원 전 45일
3. 마케팅대행사, 마케팅실행사 어디가 좋을까?
4. 병원 온라인 마케팅사 선택의 5가지 조건 
5. 골드닥터스의 압도적인 탁월성 3가지 

2.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전략 
1. 왜, 원장님들이 블로그를 할까? 
2. 블로그 상위노출을 결정하는 네이버 알고리즘 
3. 최적화 블로그의 기준 4가지 
4. 상위노출 블로그의 핵심, 키워드 선정 
5. 상위노출을 위한 포스팅 작성 비법
6. 원장님이 직접 블로그 하는 방법 

3. 네이버의 다양한 마케팅 툴 
1. 최상단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2. 스마트 플레이스의 상위노출 비법 3가지
3. 고품질 의료 정보의 파워컨텐츠 
4. 강력한 입소문의 네이버 카페 
5. 광고 효과 높은 지식iN 
6. 공신력 높은 언론보도, 네이버 뉴스

4. 끌리는 유튜브 마케팅 비법 
1. 긴 안목으로 시작해야 할 유튜브 
2. 끌리는 병원 동영상 만드는 요령 4가지 
3. 원장님은 크리에이터로 변해야 한다 
4. 트렌드 모르면 다이어트 유튜브 하지 말라
5. 병원 유튜브 운영의 기본 6가지

5. 강력한 SNS, 당근마켓과 인스타그램 
1. 효과 높은 당근마켓 피드 광고 
2. 매출 10배 높이는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

6. 반드시 알아야 할 의료법과 사전심의 
1. 반드시 숙지해야 할 의료법 
2. 혼동하기 쉬운 의료심의 인터넷 매체 
3. 주의해야 할 환자 유인행위
4. 치료경험담은 의료법 위반일까? 
5. 유의해야 할 광고문구와 표현 

7. 마케팅 효과 높이는 내부마케팅에 대한 조언 
1. 내부마케팅이 온라인 마케팅 성공을 보장한다 
2. 사업가로서 서번트 리더십를 발휘하라 
3. ‘환자 우선’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라 
4. 효과적인 내부마케팅의 실무적 방법 5가지

본문인용

원장님들이 개원할 때 우선적으로 좋은 입지를 고려했겠지만, 그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입지도 성공을 보장할 수 없다면 어떻게 대책을 세워야 할까? 이는 앞서 나쁜 입지로 인해 망해가던 병원의 성공사례를 통해서 찾을 수 있다. 바로 온라인 마케팅이다. 이제는 좋은 입지, 나쁜 입지가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병원의 안정된 경영을 위해서는 오직 마케팅만이 답이다. 
-「제1부, ‘좋은 입지보다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중에서

개원 준비를 모두 마친 후 개원 며칠 전에 마케팅사를 알아보려고 하는가? 길거리에 간판을 다는 것과 동시에 환자들이 방문하겠지라고 생각하는가? 이는 실로 위험천만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병원 문을 여는 첫날부터 환자들이 유입되는 것을 바란다면, 개원 전 45일부터 온라인마케팅을 준비해야 한다. 광고 효과를 보려면, 개원 45일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 원장님이 모든 개원 준비를 한 후, 개원 45일 전에 준비하여 마케팅하면 오픈과 동시에 많은 환자가 유입된다.
-「제1부, ‘마케팅 골든타임은 개원 전 45일’」 중에서 

필자는 마케팅 관점에서 병원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상당히 중요하게 본다. 병원 블로그의 체류 시간이 길수록 방문자의 신환전환율이 높기 때문이다.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짧을수록 신환전환율이 떨어진다. 따라서 블로그의 포스트는 환자들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의료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읽힐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하는 것과 함께 사진, 동영상을 포함시켜야 한다. 
- 「제2부, ‘최적화 블로그의 기준 4가지’」 중에서

서평

병원마케팅 업계 압도적인 1위 골드닥터스 이국진 대표가 
정리한 병원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비법! 
광고 효과가 없으면 광고비 전액 환불을 내걸 정도로
병원계에 정평이 난 온라인 병원마케팅 절대불변의 법칙!

병원 매출을 높여준다는 병원마케팅 회사가 많다. 과연, 그 가운데 실제로 병원 매출을 높여주는 마케팅사가 몇 곳이나 될까? 골드닥터스 이국진 대표는 10년간 전국의 내로라하는 병원의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모두 매출을 올려주었다. 이국진 대표는 광고 효과가 없으면 광고비 전액을 환불한다는 조항을 계약서에 명시하고 있다. 병원 매출을 높이는 데 자신이 없다면 이런 일을 할수 있겠는가? 10년간의 병원마케팅을 통해 성공이 검증된 마케팅 비법을 전수받아야 한다. 

모든 진료과 병원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온라인 마케팅의 필독서!
경기 악화 속에서 병원 경영이 힘든 요즘
병원 매출을 비약적으로 높여주는 책!
원장님, 실장님, 병원 종사자들이 이 책을 보고 당장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경기가 안 좋은 상황 속에서 더욱 병원 경영이 힘들어지고 있다. 갈수록 의료수가는 떨어지고 있으며, 경쟁 병원의 수는 늘어가고 있다. 원장님들은 살아남기 위해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할까? 오로지 믿을 것은 온라인 마케팅뿐이다. 이 책은 원장님, 실장님, 병원 종사자들이 함께 읽고 나서, 당장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핵심비법을 소개했다. 병원 온라인 마케팅은 이 책 한 권이면 끝이다. 

온라인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결국 블로그 상위노출!
이 책은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최적화 블로그 만들기, 상위노출 키워드 선정,
상위노출을 위한 포스팅 작성 비법을 전격 소개했다. 
우리 병원 노출 1등을 만들어주는 핵심 노하우를 정리했다.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되느냐, 안되느냐가 우리 병원의 존립의 근간이 된다. 환자가 검색 시 상위 노출이 되어야 환자가 유입하여 병원 매출이 높아진다. 이 책은 환자가 네이버 검색 시 우리 병원을 상위에 즉각적으로 노출되도록 하는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를 정리했다. 정형외과, 피부과, 성형외과, 치과, 산부인과 등 다양한 진료과목의 병원을 실제로 상위 노출시킴으로써 매출을 높여낸 획기적인 블로그 관리 비법이 소개되었다.

저자소개

저자 : 이국진
이국진
병원마케팅 실행사 골드닥터스 대표이며, 사단법인 인천 e스포츠협회 남동지부 회장을 맡고 있다. 병원마케팅 경력이 13년이 되는 동안 360개 이상 병원 컨설팅을 하여 병원 매출과 성장에 큰 기여를 해왔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2021~2023년 병원마케팅 부분에서 머니투데이, 한국경제, 중앙일보,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연속 수상을 했다. 현재, 골드닥터스 직원 수가 70여 명에 이를 정도로 업계에서 규모가 크며, 가파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
골드닥터스는 광고, 마케팅, 데이터 등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연결해, 클라이언트에게 꼭 필요하고, 진정으로 원하는 최적의 ‘Connected Solution(연결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와 함께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며, 새로운 마케팅으로 광고주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