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만 독자들이 사랑한 고구마들이
학교 어드벤처「왔구마 고구마구마」로 돌아왔습니다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요절복통 그림책 『고구마구마』 『고구마유』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키 비주얼(Key Visual) 읽기 책 「왔구마 고구마구마」로 돌아왔습니다. 『고구마구마』가 어린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도왔다면,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어린이들의 통합 문해력 향상을 돕습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저마다 개성 만점의 고구마들이 나오는데, 고구마의 다양한 특징을 묘사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문해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글 읽기가 서툴러도 괜찮습니다.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내용을 유추할 수 있도록 구성해 어린이들의 이미지 문해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현직 중학교 국어 교사인 조주희 작가가 쓴 책이라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현직 초등 교사와 EBS 「당신의 문해력」김지원 PD의 추천으로 신뢰감을 더합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내용도 쉽고, 그림도 풍부해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넘어가는 데 어려움이 많은 어린이에게 좋은 징검다리 도서가 되어 줄 것입니다. 작지만 달리기가 빠른 작구마, 길다란 길쭉하구마, 웃음도 방귀도 많은 터졌구마, 잔뿌리가 많은 털났구마 등 다양한 고구마들이 ‘왔구마학교’에 다닙니다. 왔구마학교에서는 서로의 개성을 존중해 줄 뿐 놀리거나 괴롭히는 일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고구마가 행복한 학교입니다. 책을 읽다 보면, 저절로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또한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자극적인 내용이 없어 안심하고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는 읽기 책입니다.
이번에는 외계에서 전학생이 왔구마!
더 큰 스케일, 더 큰 웃음! 고구마들의 세 번째 모험이 시작된다
「왔구마 고구마구마」가 3권 『외계 고구마 대소동』으로 돌아왔습니다. 왔구마학교로 ‘잃었구마’라는 수상한 전학생이 나타납니다. 역시 왔구마학교의 선생님과 학생들은 잃었구마를 친절하게 맞아 줍니다. 하지만 보라구마는 잃었구마의 수상한 모습을 발견하고, 정체를 의심합니다. 잃었구마가 나타난 뒤, 선생님 모두가 알 수 없는 생명체로부터 습격당합니다. 왔구마학교 학생들은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잃었구마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종종 선입견으로, 누군가를 판단할 때가 많습니다. 잃었구마는 수상한 전학생입니다. 대부분 왔구마학교의 고구마들은 잃었구마를 친절하게 맞아 주지만, 어떤 고구마는 잃었구마에게 마음을 열지 않습니다. 잃었구마를 제대로 알려고 하기도 전에 몇 가지 수상한 모습만으로, 고구마를 잡아먹으려는 괴물로 의심하기까지 합니다. 『외계 고구마 대소동』을 끝까지 다 읽고 나면, 선입견이 얼마나 해로운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왔구마 고구마구마」의 고구마 친구들과 함께 깔깔 웃으며 성장하게 될 겁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4권으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