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조화로운 삶

당신이 원하는 세상의 모든 것이 당신 안에 있다


  • ISBN-13
    979-11-975394-8-0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오엘북스 / 오엘북스
  • 정가
    16,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3-08-03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랄프 왈도 트라인(Ralph Waldo Trine)
  • 번역
    이희원
  • 메인주제어
    건강, 인간관계, 개인발전
  • 추가주제어
    사회, 사회과학
  • 키워드
    #자기계발 #인간관게 #성공학 #개인발전 #영성에세이 #사회과학 #사회, 사회과학 #경제경영 #처세술 #사회생활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40 * 200 mm, 208 Page

책소개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의 원인은 내 안에 있다.

거기 있는 힘을 깨달아라.

그러면 당신이 원하는 삶을 정확하게 살아갈 수 있다."

 

 

전 세계 20개국에서 출판돼 400만 부 이상 판매되고 있는 스테디셀러!

‘생각의 힘’을 깨닫게 하는 책이다. 우리 안에 내재되어 있는 마음의 힘, 즉 생각의 힘을 깨달아 그 힘의 흐름에 마음을 열면 삶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세계, 우리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 힘은 그와 비슷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의 힘까지 끌어당겨 상승작용을 한다. 좋은 생각과 긍정적인 생각은 더 큰 기쁨을 부르고 우리 삶을 성공으로 이끈다. 우리 안에서 작동하고 있는 그 법칙을 깨닫고 그 생각의 힘이 자신의 꿈이나 열망과 조화를 이루도록 살아가면 우리는 완벽한 평화와 건강, 사랑, 그리고 성공과 풍요의 길을 향해 갈 수 있다. 자동차의 왕 헨리 포드는 자신의 성공이 그 생각의 힘을 일깨워준 트라인의 이 책 덕분이라며 회사에 책을 쌓아놓고 고객들에게 나눠줄 정도였다. 성공학, 자기계발, 인간관계, 행복론 등에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조셉 머피의 《마음의 법》 같은 관련 서적들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 이 책은 출간 이후 지금까지도 여전히 독자들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어주는 교과서 같은 책이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자신 안에 있는 힘을 깨달아라 

세상에는 우리가 제대로 알지 못하지만 ‘무한한 힘과 영(靈)’이 있다. 저자 랄프 왈도 트라인은 우리가 그 무한한 힘과 영의 일부라고 알려준다. 마치 성경에서 “아버지와 나는 하나”라고 한 예수의 말과도 같다. 우리가 무한한 힘과 영의 일부라면 그 힘 역시 우리에게도 허용이 된다. 우리가 지금 이 순간에도 세상만물 안에서 만물을 통해 드러나고 일하는 ‘무한한 생명과 능력의 영’과 하나임을 인식하면 우리는 그의 생명력을 나누어 가지고 우리 안에서 그 생명의 힘이 약동하게 할 수 있다. 생명의 물결에 마음을 열어 그 사실을 받아들이면 우리 자신이 ‘무한한 힘’의 통로가 된다고 트라인은 말한다.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의 원인은 내 안에 있다. 거기 있는 힘을 깨달아라. 그러면 당신이 원하는 삶을 정확하게 살아갈 수 있다.” 

 

모든 불행은 무지로부터 시작된다

대부분 사람들을 제한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지(無知)다. 무지로 인해 사람들은 자신이 더 넓고 힘찬 삶을 살아갈 힘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채 위축되고 무기력하게 살아간다. 사람들 모두 자신이 성스러운 영혼과 신성하고 풍요로운 힘을 가진 존재라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자신의 인생이 지옥 같다는 생각까지도 한다. 하지만 누구도 자신이 선택하지 않는 한 지옥에서 살아야 할 이유가 없다. 지옥을 벗어나겠다고 결심한 순간 우주의 어떤 힘도 그를 막을 수 없다.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천국을 선택할 수 있다. 트라인은 사람의 생각이 무한한 힘과 끝없는 가능성을 갖고 있음을 줄곧 역설한다. 우리가 내면의 힘을 알게 된다면 슬픔과 불안과 두려움에서 벗어나 한없이 긍정하고 희망하며 다른 사람들에게도 행복을 나누고 전해줄 수 있다. 모든 것이 마음에 달려 있는 것이다. 

 

삶을 풍요롭게 하는 끌어당김의 법칙

생각의 힘은 비슷한 대상을 끌어당긴다. 우주 만물에 보편적으로 작동하는 힘이다. 우리는 언제나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 모두에서 우리 생각과 비슷한 힘이나 상황을 끊임없이 끌어당긴다. 하지만 우리가 어떤 것을 끌어당길지는 전적으로 자신이 결정하기 때문에 자신이 무엇을 가장 원하는지를 분명히 알고 간절히 바라야 한다. 그래야만 원하는 것이 우리에게 다가온다. 항상 즐거운 생각을 하면 세상 어디를 가든 우리 생각과 비슷한 것들이 주위에 몰려든다. 우울하거나 슬픈 생각을 하면 자신 안에 지옥을 만들 뿐 아니라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지옥을 경험하게 한다. 생각은 자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유하고 강력한 자산이다. 우리가 스스로 어떤 일을 할 힘을 갖고 있음을 인식하면, 생각은 그 갈망으로 채워지고 주위에서도 도움의 힘을 끌어들일 수 있다. 우리가 바라는 기쁨과 성취, 성공의 길이 바로 여기에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_세상을 관통하는 법칙이 있다

01. 천국과 지옥은 내 안에 있다
02. 신과 나는 하나
03. 마음을 열면 세상을 끌어당길 수 있다
04. 마음은 몸의 보호자
05. 사랑은 세상의 모든 것이다
06. 진리는 나를 자유롭게 한다
07. 평화는 내 마음속에 있다
08. 완전한 힘으로 세상을 열어라
09. 풍요를 끌어당기는 힘의 법칙
10. 내 안에 신이 함께하고 있다
11. 어떤 길을 가든 한 곳으로 통한다
12.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하라5

옮긴이의 글_보이지 않는 내면의 힘을 신뢰하라!

본문인용

“사람들은 외부에서 모든 것을 끌어들여 내부에서 자기 자신만의 세계를 만든다. 그 세계는 우리의 생각으로 만들기 때문에 생각은, 곧 힘이다. 좋은 것은 좋은 것을 만들고, 좋은 것은 좋은 것을 끌어당긴다. 즉 비슷한 것들끼리 서로 끌어당기는 것이다. 이렇게 생각은 영적으로 확대되면서 보다 정교해지고 강력해진다. 생각이 영적으로 변화하는 과정에는 법칙이 있다. 우리 안에 있는 그 법칙은 또한 힘이다.”

―006~007쪽, 들어가는 글

 

“낙관주의자는 옳지만 비관주의자 역시 옳다. 이 둘은 빛과 어둠만큼이나 다르지만 둘 다 옳다. 각자가 자신의 관점에서 보면 모두 옳은 것이다. 하지만 어떤 관점을 갖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이 결정된다. 삶은 우리의 관점에 따라 활력이 넘치거나 무기력해질 수 있고, 평화롭거나 고통스러울 수 있다. 결국 성공한 삶이냐 실패한 삶이냐 중 하나로 결정되는 것이다.”

―011쪽, 천국과 지옥은 내 안에 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사물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우리의 삶과 주위 세계에서 작동하는 진정한 힘은 평범한 육안으로 볼 수 없다. 눈에 보이지 않는 그 힘이 모든 것의 원인이며 우리가 보는 것은 단순한 결과일 뿐이다. 생각은 힘이며, 자기와 비슷한 것을 만들어내고,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 그러므로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삶이 결정된다.”

―034쪽, 마음을 열면 세상을 끌어당길 수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주 만물에서 보편적으로 작동한다. 우리는 언제나 자신이 원하거나 기대하는 것을 끌어당긴다. 만약 우리가 이것저것을 모두 바라기만 한다면 우리 마음은 잡초가 무성한 밭처럼 황폐해지고 만다.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알고 간절히 바라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수 있다. 항상 즐거운 생각을 해보라. 그런 자세라면 우리가 세상 어디를 가든 알게 모르게 우리가 가진 생각과 비슷한 것들이 주위에 몰려들 것이다. 생각은 자신만의 소중한 자산이다. 우리가 항상 자신이 어떤 일을 할 힘이 있다는 걸 인식하면, 생각을 그 갈망에 맞게 형성하고 그렇게 하여 주위에서도 도움의 힘을 끌어들일 수 있다.”

―036-037쪽, 마음을 열면 세상을 끌어당길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사랑은 모든 것이다. 사랑은 삶의 핵심이며 세계를 만들어가는 힘이다. 모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면 모두의 사랑을 얻게 된다. 마음 안에 악의를 품고 증오를 버리지 못하면 그 악의와 증오가 나를 향해 돌아온다.”

-083쪽, 사랑은 세상의 모든 것이다

 

“절대적으로 믿고 희망을 계속 키워야 한다. 원하면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망설이지 말고 확신을 가지라. 그래야만 생각이 물질적 형태로 실현되기 시작한다. 이것이 우주에서 가장 신비롭고 강력한 법칙을 작동하는 방식이다. 자신에게 좋고 또 합당한 어떤 것을, 자신의 삶을 확장시켜주거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어떤 것을 간절히 원한다면, 적절한 때에 적절한 방법으로 그것을 얻게 될 것이라고 확신하라. 그러면 실제로 간절히 원하는 그것을 얻을 길이 열릴 것이다.”

―167쪽, 풍요를 끌어당기는 힘의 법칙

서평

‘끌어당김의 법칙’을 다룬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에 영감을 준 책으로 《시크릿》과도 비교할 수 있지만 트라인의 메시지는 보다 실질적이고 정교하다. 자신이 무한한 영과 하나임을 인식하고 깨달아 자신의 내면에서 답을 찾도록 하면서 자신의 삶을 결정하는 생각의 힘과 끌어당김의 힘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도 말끔하게 알려준다. 
-마이클 퍼시(Michael de Percy), 굿리즈(www.goodreads.com) 독자

새로운 생각의 철학에 대해 명료하게 설명한 책. 랄프 왈도 트라인은 우리 안에 있는 신성의 무한한 힘을 활용하여 생명과 사랑, 지혜와 평화, 건강과 부, 그리고 성장을 성취하는 황금률을 알려준다. 이런 신념체계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이언 스튜어트(Ian Stewart), 아마존(www.amazon.com) 독자

나의 성공은 ‘무한한 생명과 힘의 영(靈)’이 우리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영의 흐름에 우리의 마음을 열면 힘이 실현된다는 것을 알려준 트라인의 책 덕분이다.
-헨리 포드(Henry Ford), 포드자동차 설립자

이것은 내가 평생 가르치려고 노력해온 모든 것을 담은 책이다.
-막스 뮐러(Max Müller) 철학자이자 동양학자

저자소개

저자 : 랄프 왈도 트라인(Ralph Waldo Trine)
철학자이며 교사이고 동물복지운동가인 랄프 왈도 트라인은 미국 신사고운동의 대표적인 작가이자 멘토이기도 하다. 인간의 영적 삶과 무한한 내적 사고의 역량을 발휘하는 분야에서 그는 종교과학을 창시한 어니스트 홈즈(Ernest Holmes)를 포함해 동시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존스홉킨스대학과 녹스대학에서 수학한 후 《보스턴 이브닝 트랜스크립트Boston Evening Transcript》 기자로 일하면서 랄프 왈도 에머슨의 초월주의 철학과 조지 헤론(George D. Herron)의 기독교 사회주의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우리 내면의 무한한 힘을 끌어내는 신사고운동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 책은 부(富)를 쫓는 다른 작가들과 달리 인간의 순수한 생각의 힘에 집중하고 있다. 우리의 정신과 영혼, 그리고 성취를 이루는 내면의 힘에 대해 자동차의 왕 헨리 포드(Henry Ford)와 친밀하게 대화한 《승리하는 힘The Power that Wins》(1929)을 출간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Every Living Creature(1899), The Greatest Thing Ever Known(1898), In the Fire of the Heart(1906), The New Alignment of Life(1913) 등 여러 권의 책을 집필했다.
번역 : 이희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현직 의사이자 번역가. 1980년대 대학등록금을 마련하고자 번역 일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번역해왔다. 좋은 외국 서적을 찾아내는 일과 번역을 하는 일 모두 좋아한다. 《잃어버린 치유의 본질에 대하여》, 《뇌에게 행복을 묻다》, 《질병은 문명을 만든다》 등 여러 권을 번역했다.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