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외부에서 모든 것을 끌어들여 내부에서 자기 자신만의 세계를 만든다. 그 세계는 우리의 생각으로 만들기 때문에 생각은, 곧 힘이다. 좋은 것은 좋은 것을 만들고, 좋은 것은 좋은 것을 끌어당긴다. 즉 비슷한 것들끼리 서로 끌어당기는 것이다. 이렇게 생각은 영적으로 확대되면서 보다 정교해지고 강력해진다. 생각이 영적으로 변화하는 과정에는 법칙이 있다. 우리 안에 있는 그 법칙은 또한 힘이다.”
―006~007쪽, 들어가는 글
“낙관주의자는 옳지만 비관주의자 역시 옳다. 이 둘은 빛과 어둠만큼이나 다르지만 둘 다 옳다. 각자가 자신의 관점에서 보면 모두 옳은 것이다. 하지만 어떤 관점을 갖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이 결정된다. 삶은 우리의 관점에 따라 활력이 넘치거나 무기력해질 수 있고, 평화롭거나 고통스러울 수 있다. 결국 성공한 삶이냐 실패한 삶이냐 중 하나로 결정되는 것이다.”
―011쪽, 천국과 지옥은 내 안에 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사물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우리의 삶과 주위 세계에서 작동하는 진정한 힘은 평범한 육안으로 볼 수 없다. 눈에 보이지 않는 그 힘이 모든 것의 원인이며 우리가 보는 것은 단순한 결과일 뿐이다. 생각은 힘이며, 자기와 비슷한 것을 만들어내고,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 그러므로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삶이 결정된다.”
―034쪽, 마음을 열면 세상을 끌어당길 수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주 만물에서 보편적으로 작동한다. 우리는 언제나 자신이 원하거나 기대하는 것을 끌어당긴다. 만약 우리가 이것저것을 모두 바라기만 한다면 우리 마음은 잡초가 무성한 밭처럼 황폐해지고 만다.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알고 간절히 바라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수 있다. 항상 즐거운 생각을 해보라. 그런 자세라면 우리가 세상 어디를 가든 알게 모르게 우리가 가진 생각과 비슷한 것들이 주위에 몰려들 것이다. 생각은 자신만의 소중한 자산이다. 우리가 항상 자신이 어떤 일을 할 힘이 있다는 걸 인식하면, 생각을 그 갈망에 맞게 형성하고 그렇게 하여 주위에서도 도움의 힘을 끌어들일 수 있다.”
―036-037쪽, 마음을 열면 세상을 끌어당길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사랑은 모든 것이다. 사랑은 삶의 핵심이며 세계를 만들어가는 힘이다. 모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면 모두의 사랑을 얻게 된다. 마음 안에 악의를 품고 증오를 버리지 못하면 그 악의와 증오가 나를 향해 돌아온다.”
-083쪽, 사랑은 세상의 모든 것이다
“절대적으로 믿고 희망을 계속 키워야 한다. 원하면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망설이지 말고 확신을 가지라. 그래야만 생각이 물질적 형태로 실현되기 시작한다. 이것이 우주에서 가장 신비롭고 강력한 법칙을 작동하는 방식이다. 자신에게 좋고 또 합당한 어떤 것을, 자신의 삶을 확장시켜주거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어떤 것을 간절히 원한다면, 적절한 때에 적절한 방법으로 그것을 얻게 될 것이라고 확신하라. 그러면 실제로 간절히 원하는 그것을 얻을 길이 열릴 것이다.”
―167쪽, 풍요를 끌어당기는 힘의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