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전문가가 만든 상품을 팔려고 한다. 하지만 자신의 전문지식이 실제로 상품을 파는 열쇠라는 점을 이해하지 못한다. 여러분은 어떻게 일반 방문객을 평생고객으로 전환하고 시간이 지난 후에도 계속 머무르게 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야 한다.
서문_19쪽
사람들이 나의 가치 사다리로 들어오는 이유는 상품 때문일 수도 있지만, 떠나지 않고 머무르는 이유는 나라는 ‘매력적인 캐릭터’와 관계를 맺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SECRET 1 | 내 목소리 찾기_29쪽
내가 클릭퍼널스 영업에만 집중했다면 경쟁자들과 별반 다르지 않았을 것이다. 나는 이상적인 고객들에게 수십 가지 프레임워크를 만들어 제공했다. 이는 고객들이 찾아 헤매는 성공적인 결과로 그들을 이끌 터였다. 이 과정에서 고객은 나와 돈독한 관계를 쌓는다. 내가 프레임워크를 제공했고 나 자신을 전문가로 포지셔닝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사람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을 주는 프레임워크 안에서 (내가 만든 것을 포함하여) 내가 추천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할 것이다.
SECRET 1 | 내 목소리 찾기_41-42쪽
당신의 메시지를 공유하고 일관성을 유지하여 당신만의 목소리를 찾아야 한다. 당신의 메시지에 사람들을 진성 팬과 안티로 양극화할 만한 대목이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 배경 이야기와 실수를 공유하고, 투명해야 한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집단에 필요한 리더가 될 것이다.
SECRET 1 | 내 목소리 찾기_73쪽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은 정말 많다. 한데 그들은 해당 시장의 역사가 어떻게 되는지, 경쟁의 생태계는 어떠한지, 그곳에서 일하기 적합한 영역은 어디인지 이해하지 않고 무턱대고 시작한다. 진정 성공하고 싶다면 앞서 말한 과제를 수행한 다음, 진입해서 당신만의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는 시장을 이해해야 한다. 일단 이해하고 나면 불만이 많은 이상적인 고객들이 지금 어디에 모였는지 손쉽게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SECRET 3 | 세 가지 핵심 시장 또는 욕망_105쪽
그런데 많은 전문가가 다른 매개체를 보고 ‘더 좋은’, ‘더 빠른’ 개선안을 만들려는 실수를 저지른다. 사람들은 현재 매개체로 성공하지 못하면 이보다 더 좋은 버전을 원하지 않는다. 새로운 것을 원한다.
SECRET 4 | 새로운 기회_121쪽
어떻게 큰 깨달음을 얻었는지 이야기하고 또한 이 이야기를 올바로 구조화한다면, 잠재고객들도 똑같은 깨달음을 얻을 테고 당신은 그들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팔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고객들은 논리적으로 구매를 정당화하고 스스로 전문용어를 익힐 방법을 찾을 것이다. 당신은 사람들을 깨달음으로 이끌 수 있게 이야기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나머지는 그들이 할 것이다. 과거 당신의 길잡이가 주었던 깨달음과 똑같은 깨달음을 고객이 얻도록, 이번에는 당신이 그들을 이끌어주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바로 이것이 핵심이다.
SECRET 7 | 에피파니 브리지_192쪽
사람들이 단 한 가지만을 믿도록 전체를 설계해야 한다. 그 한 가지란 즉 새로운 기회는 청중이 가장 이루고 싶어 하는 성과를 얻는 열쇠라는 것이다. 이를 믿게 만든다면, 사람들이 커다란 도미노가 무너지듯 끊임없이 당신을 찾을 것이다. 이게 전부다. 한 가지 이상을 믿게 하려고 시도한다면, 판매가 쉽지 않을 것이다.
SECRET 11 | 완벽한 웨비나 프레임 워크_252쪽
세상이 완벽하다면 당신은 누군가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무엇이 빅 도미노였는지 알게 되고, 에피파니 브리지 스토리로 사람들에게 새로운 믿음을 심어주고, 빅 도미노는 쓰러질 테고, 당신에게는 평생 함께하는 고객이나 추종자가 생길 것이다. 실제로 그런 일이 생기기도한다. 좋은 에피파니 이야기 한 편에는 이러한 것들이 모두 들어 있다.
SECRET 13 | 세 가지 비밀_273쪽
사람들은 콘텐츠가 훌륭하다고 말하면서도 내가 그들 마음속에 있는 이야기들을 고쳐 쓰지 않았기에 예전 패턴으로 돌아갔다.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뻔했지만 그들이 진심으로 마음을 바꾸기 전에 전술을 알려준 탓에 결국 성취하지 못한 것이다.
SECRET 13 | 세 가지 비밀_279쪽
첫 실시간 웨비나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자동화한 다음 다른 웨비나 주제를 찾아야 할까? 아니다! 이는 사람들이 저지르는 매우 큰 실수다. 사람들은 자동화를 너무 이르게 시작한다. 나는 퍼널 핵스 웨비나를 60회 이상 운영하고 나서 자동화했다. 1년 가까운 시간 동안 동일한 웨비나를 매주 한 것이다. 어떨 때는 한 주에 대여섯 번을 하기도 했다. 사실 지금도 한 달에 몇 번씩 실시간으로 웨비나를 한다.
SECRET 16 | 실시간 프레젠테이션 테스트하기_367쪽
많은 사람이 자기가 좋다고 생각하는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한 번 녹화해서, 퍼널에 집어넣는다. 하지만 당신이 프레젠테이션을 완성하지 않을 경우 사람들이 마주하는 실질적인 문제가 무엇인지는 모를 것이다. 실시간 프레젠테이션을 대여섯 번만 해봐도 그 문제를 발견하고 바로 해결할 수 있다. 커다란 문을 여닫는 것은 작은 경첩이다. 구매 전환율이 10퍼센트에서 15퍼센트로만 올라도 1년 매출이 100만 달러대에서 1000만 달러대로 늘어날 것이다.
SECRET 16 | 실시간 프레젠테이션 테스트하기_367쪽
이상적인 고객들은 당신이 자신들을 찾아내 삶을 바꿔주길 기다리고 있다. 이에 집중한다면 당신이 하는 일은 고객의 삶을 바꿀 촉매가 될 것이며, 이것이 비즈니스 이면에 감춰진 진정한 목적이다.
결론_396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