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라 합창명작품시리즈 1
헨델의 최고 걸작 『메시아』
『메시아』는 헨델의 수많은 오라토리오 중 최고 걸작으로 꼽힌다.
헨델은 오페라의 연이은 실패로 인해 뇌졸중에 걸릴 만큼 큰 충격을 받았고, 그의 음악 활동은 큰 위기에 처한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그 순간 강한 믿음의 메시지를 받았고, 24일 만에 『메시아』를 완성했다. 이 작품이 이전 그의 오페라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헨델을 유럽 최고의 작곡가로 다시 한번 우뚝 서게 했다.
이 작품은 메시아의 일생을 그리고 있으며, 〈예언과 탄생〉, 〈수난과 속죄〉, 〈부활과 영생〉의 총 3부로 구성되었다. 구약의 예언으로부터 전해진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생애, 부활과 생명으로 이어지는 장엄한 곡으로 제2부 마지막에 부르는 합창 ‘할렐루야’가 현재에도 널리 연주되고 있다.
빛나라 합창명작품시리즈인『헨델 메시아』는 홍정표 교수가 성경 구절에 맞도록 한국어 가사를 매끄럽게 다듬었다. 원본을 충실히 반영하기 위해 오랜 기간 연구 과정과 여러 단계의 수정 및 보완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최고의 악보가 되기에 손색이 없다.
또한 장시간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큰 사이즈의 악보로 제작하였다. 영어 가사와 한글 가사를 모두 실었기 때문에 프로 합창단은 물론이고 교회와 아마추어 합창단도 편하게 부를 수 있다.
빛나라 합창명작품시리즈는...
⦁ 기존 출판물들을 보완하여 지휘자, 합창단, 반주자가 이해하기 쉬운 표기로 구성
⦁ 큰 사이즈 악보로, 장시간 연주를 위한 최선의 시각적 효과
⦁ 한글·영문 어느 가사로도 편안하게 연주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