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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표지(2D 앞표지)

영유아교사를 위한 언어발달장애


  • ISBN-13
    979-11-6328-286-0 (93370)
  • 출판사 / 임프린트
    동문사 / 동문사
  • 정가
    21,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1-05-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이현정 , 이현주 , 이윤선 , 김응범 , 김선영
  • 번역
    -
  • 메인주제어
    영유아보육 및 교육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영유아언어발달장애 #언어발달검사 #언어장애의 유형별 특성 및 지도방법 #언어장애 및 치료 #영유아보육 및 교육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8 * 240 mm, 304 Page

책소개

사람은 태어나는 그 순간부터 누군가와 소통을 하고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아이들도 똑같습니다. 발달이 느린 아이들이나 그렇지 않은 아이들이나 모두 부모, 교사, 또래, 주위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말을 하지 않는 아이들도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언어발달에 지연을 보이거나 언어장애가 있는 아동들도 방식이 조금 다를 뿐이지 모두 제 나름대로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야누시 코르차크의 글처럼 아이들이 보내는 신호를 민감하게 알아봐주고, 무엇을 말하려 하는지 알아차려 줘야 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인 발달 과정과는 다른 방향으로 발달을 해가는 아이들과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서 우선은 그 아이들을 온전히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명 한 명의 아이를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 아이에게 맞는 도움의 방식들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가장 적절한 답을 찾는 것일 뿐입니다.

오랜 기간 현장에서 장애아동을 지도한 경험을 모아 이론에 더해 실제적인 이야기들을 들려드리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전문성을 살리되, 최대한 보육과 교육을 전공한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알기 쉽게 풀어쓰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집필진들의 경험에 근거해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은 Tip으로 제시하였습니다.

목차

PART 1 언어장애의 기초적 이해

 

Chapter 01 언어와 언어장애의 이해

Chapter 02 언어기관의 생리학적 이해

Chapter 03 언어발달

Chapter 04 언어발달검사

 

PART 2 언어장애의 유형별 특성 및 지도방법

 

Chapter 05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아동

Chapter 06 지적장애아동

Chapter 07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

Chapter 08 뇌성마비아동

Chapter 09 청각장애아동

Chapter 10 조음·음운장애

Chapter 11 유창성장애

Chapter 12 음성장애

Chapter 13 다문화가정아동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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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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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이현정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언어병리전공 석사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언어병리전공 박사
현) 연성대학교 유아특수재활과 교수
저자 : 이현주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언어치료전공 석사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유아특수교육전공 박사수료
현) 한국복지대학교 아동발달교육지원센터 언어재활사
국제대학교 아동보육과 겸임교수
저자 : 이윤선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청각·언어장애아교육전공 석사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청각·언어장애아교육전공 박사
현) 연성대학교 유아특수재활과 외래교수
저자 : 김응범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언어치료전공 석사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청각·언어장애아교육전공 박사
현) 연성대학교 유아특수재활과 교수
저자 : 김선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심리학과 교육심리전공 석사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청각·언어장애아교육전공 석사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청각·언어장애아교육전공 박사
현) 연성대학교 유아특수재활과 외래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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