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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되는 병원 잘 만든 매뉴얼


  • ISBN-13
    978-89-91232-21-1 (9337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청년의사 / (주)청년의사
  • 정가
    18,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2-03-07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정주은
  • 번역
    -
  • 메인주제어
    경제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경영 일반 #경제 #경제경영 #국내도서 #기업 경영 #성공 #성공학 #자기계발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76 * 248 mm, 232 Page

책소개



병원이 변화하고 있다. 전국 병원들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병원 서비스 만족의 평균치도 높아지고 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경영진이 의료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지했으며, 직원들을 그에 맞게 교육하기 때문이다. 업계의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이 높아지면서 ‘눈이 높아진’ 고객들이 부정적인 서비스를 경험한 병원을 다시 선택할 리 만무하다. 이제는 기존의 경영 방식에만 의존할 수 없게 되었으며, 우리 병원에도 또 다른 경쟁력이 필요하다. 그 경쟁력은 체계적인 시스템과 매뉴얼을 통해 갖출 수 있다.

《잘 되는 병원 잘 만든 매뉴얼》은 개원을 준비하거나, 이미 병원을 운영 중이지만 새롭게 다시 시작하고 싶은 병원장 및 경영진들을 위한 ‘병원 시스템과 매뉴얼’을 단계별로 나누어 소개한다. 좀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좋은 직원들과 함께 고객 만족을 통해 병원의 경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또한 그 가이드라인을 ‘매뉴얼’이라는 결과물로 만들어내고, 병원 매뉴얼을 제작·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안내한다.

목차

서론. 병원 시스템과 매뉴얼은 왜 필요한가?
01 왜 병원 시스템이 필요한가?
02 왜 병원 매뉴얼이 필요한가?

SYSTEM 1. 시작을 위한 시스템과 매뉴얼
01 왜 시스템으로 경영해야 하는가?
02 우리 병원의 인력 구성은 어떻게 해야 할까?
03 어떤 직원을 어떻게 채용해야 할까?
04 처음 출근한 직원이 일주일 안에 알아야 할 것들
05 우리 병원 매뉴얼 직접 만들어보기

SYSTEM 2. 직원을 위한 시스템과 매뉴얼
01 직원교육은 왜 필요한가?
02 직원을 위한 환경 시스템
03 직원의 워라밸을 위하여
04 우리 병원 매뉴얼 직접 만들어보기

SYSTEM 3. 고객을 위한 시스템과 매뉴얼
01 고객은 대기서비스에 가장 예민하다
02 고객을 위한 사전·사후 시스템
03 병원 현장에서 고객을 배려하기 위한 약속
04 우리 병원 매뉴얼 직접 만들어보기

SYSTEM 4. 매출 향상을 위한 시스템과 매뉴얼 - 기본
01 매출 향상은 전화 관리에서부터
02 DB 관리,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03 문자 메시지로 매출 올리기
04 CRM 프로그램, 어디까지 활용할까?
05 우리 병원 매뉴얼 직접 만들어보기

SYSTEM 5. 매출 향상을 위한 시스템과 매뉴얼 - 심화
01 면대면 접점에서 찾는 매출 상승 포인트
02 소개고객의 관리는 병원 매출의 지표
03 사후 고객관리로 또 다른 시작을
04 우리 병원 매뉴얼 직접 만들어보기

SYSTEM 6. 모두를 위한 시스템과 매뉴얼
01 매뉴얼은 다 같이 만들고 가꾸어가는 것
02 피드백으로 개선하고 소통으로 성장하기
03 주인 의식이란 없다
04 조회와 회의는 선택이 아닌 필수
05 매뉴얼 기반 지식경영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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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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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정주은
메디피아아카데미 대표
유튜브 채널 〈병원언니TV〉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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