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고등학교 한국사 자습서&평가문제집


  • ISBN-13
    978-89-6446-179-2 (5391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해냄에듀 / (주)해냄에듀
  • 정가
    25,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0-03-01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박중현 , 김남수 , 김민수 , 김종민 , 박범희 , 박상필 , 백형대 , 정연두 , 조한경 , 차경호
  • 번역
    -
  • 메인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학습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고등학교 한국사:자습서&평가문제집 #어린이, 청소년, 학습 #2015개정교육과정 #한국사 #역사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초중고 교재
  • 도서상세정보
    210 * 275 mm, 352 Page

책소개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 핵심 정리 및 자료&활동 풀이 - 시험 대비를 위한 알찬 문제 수록 - 상세한 문제 해설

목차

대주제1 전근대 한국사의 이해 주제01 우리 역사가 시작되다 8 주제02 만주와 한반도에 국가가 등장하다 10 주제03 삼국이 경쟁하고 남북국이 성립하다 14 주제04 통치 제도를 정비하여 중앙 집권 체제를 갖추다 18 주제05 왕실·귀족 불교에서 대중 불교로 나아가다 22 주제06 호족, 새로운 사상을 수용하다 26 주제07 고려, 새 나라의 기틀을 마련하다 30 주제08 국제 정세가 변화하고 지배 세력이 교체되다 34 주제09 거주지와 신분에 따라 사회적 지위가 결정되다 38 주제10 불교와 다양한 사상이 공존하다 42 주제11 몽골(원)에 맞서며 세계와 만나다 46 주제12 조선, 유교적 이상 국가를 추구하다 50 주제13 향촌 사회에 신분제가 자리 잡다 54 주제14 전쟁 이후 정치 운영이 달라지다 58 주제15 북벌에서 북학으로 세계관이 변화하다 62 주제16 상품 화폐 경제가 발달하고 신분제가 흔들리다 66 주제17 농민들, 부패한 통치에 맞서 봉기하다 70 대주제 마무리 문제 74 대주제2 근대 국민 국가 수립 운동 주제01 제국주의 열강의 침략으로 개항하다 80 주제02 흥선 대원군, 안팎의 위기에 대응하다 82 주제03 조선, 일본에 문호를 개방하다 86 주제04 개화 정책을 추진하다 90 주제05 개화 정책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다 94 주제06 갑신정변, 근대 국가 수립을 시도하다 98 주제07 동학 농민군, ‘보국안민’의 깃발을 들다 102 주제08 갑오개혁, 근대적 개혁을 추진하다 109 주제09 독립 국가의 모습을 상상하다 110 주제10 을사조약으로 외교권을 빼앗기다 114 주제11 애국 계몽 운동, 교육과 산업에 힘쓰다 118 주제12 의병, 국권 회복과 자유를 위해 싸우다 124 주제13 신문물, 근대와 침략의 두 얼굴로 다가오다 128 주제14 역사와 국어를 통해 민족의식을 키우다 132 대주제 마무리 문제 136 대주제3 일제 식민지 지배와 민족 운동의 전개 주제01 식민 통치가 시작되다 142 주제02 비밀 결사를 만들고 독립운동 기지를 건설하다 146 주제03 제1차 세계 대전과 러시아 혁명이 일어나다 150 주제04 3·1 운동, 대한 독립을 외치다 152 주제05 임시 정부, 대한민국을 선포하다 158 주제06 무장 투쟁으로 일제에 맞서다 162 주제07 허울뿐인 문화 통치에 고통받다 166 주제08 사회주의가 들어오고, 민족 운동이 분화하다 170 주제09 이념과 노선의 차이를 넘어 단결하다 174 주제10 농민과 노동자, 생존권 투쟁을 벌이다 178 주제11 식민지 차별 교육에 저항하다 182 주제12 사회적 차별에 맞서 싸우다 186 주제13 침략 전쟁 속에 황국 신민이길 강요받다 190 주제14 전시 수탈로 궁핍이 일상화되다 194 주제15 민족 문화 건설에 나서다 198 주제16 항일 연합 전선을 만들어 투쟁하다 202 주제17 새 나라 건설을 준비하다 206 대주제 마무리 문제 210 대주제4 대한민국의 발전 주제01 8월 15일, 광복을 맞이하다 216 주제02 냉전, 통일 국가 수립을 가로막다 220 주제03 대한민국 정부를 수립하다 224 주제04 식민지 잔재 청산을 위해 노력하다 228 주제05 6·25 전쟁, 분단을 고착화하다 232 주제06 전후 복구를 위해 노력하다 236 주제07 남과 북, 독재 체제가 들어서다 240 주제08 4·19 혁명, 독재 정권을 무너뜨리다 244 주제09 5·16 군사 정변으로 민주주의가 후퇴하다 248 주제10 3선 개헌으로 장기 집권의 길로 들어서다 252 주제11 유신을 선포하여 독재 체제를 구축하다 254 주제12 민주화 운동, 유신 독재를 무너뜨리다 258 주제13 시민의 힘으로 민주주의를 쟁취하다 262 주제14 평화적 정권 교체가 이루어지다 266 주제15 외환 위기를 극복하고 시민 사회가 성숙해지다 270 주제16 시민의 정치 참여가 확대되다 274 주제17 평화 통일과 공동 번영의 시대를 열어 가다 276 주제18 동아시아, 갈등을 넘어 평화로 나아가다 280 대주제 마무리 문제 284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박중현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등 대표 집필자 이다
저자 : 김남수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공동 집필자 이다
저자 : 김민수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공동 집필자 이다
저자 : 김종민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공동 집필자 이다
저자 : 박범희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공동 집필자 이다
저자 : 박상필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공동 집필자 이다
저자 : 백형대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공동 집필자 이다
저자 : 정연두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공동 집필자 이다
저자 : 조한경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공동 집필자 이다
저자 : 차경호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해냄에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공동 집필자 이다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