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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상담의 모든 것

상담실장의 관찰습관


  • ISBN-13
    979-11-5622-718-2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지식공감 / 도서출판지식공감
  • 정가
    18,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2-08-05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김예성
  • 번역
    -
  • 메인주제어
    교육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국내도서 #대학교재/전문서적 #병원 경영 #병원/의약품 산업 #의약학간호계열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대학 교재
  • 도서상세정보
    152 * 225 mm, 256 Page

책소개



저자가 25년간 쌓은 병원상담의 노하우를 담아낸 책이다. 단기적인 성과 향상보다 지속 가능한 병원 상담 노하우를 전수한다. 병원과 원장님의 가치관을 기본으로 상담실장의 디테일한 관찰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이 핵심이다. 독자로부터 받은 감사와 찬사, 피드백을 반영한 2022년 개정판이다.

목차

들어가며 ?2
프롤로그 ?8
Part 1 ┃ 병원탐색
우리병원 알기 ?47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47
원장님 우리 원장님 ?51
4P 요소로 본 우리 병원의 강점과 약점 ?62
우리 병원의 무기 ?65
Part 2┃ 환자알기
고객 관찰하기 ?95
근거 기반 상담법 ?95
환자의 일반적인 특징 ?99
신환기록지의 재발견 ?104
Powerful Question ?123
Part 3┃ 상담자 탐색
나는 누구? 상담실장은 누구? ?137
병원 살리는 상담실장의 조건 ?137
우리 사랑 영원히(신뢰 형성을 위한 상담기법) ?151
상담실장은 어려워 ?161
Part 4┃ 관찰습관
상담실장의 관찰습관이 병원상담의 질(質)을 결정한다 ?167
관찰의 힘 ?167
생활 속 관찰습관 ?173
병원 속 관찰 이야기 ?176
관찰력과 상담 연결하기 ?191
사소한 것 속에 담긴 소중한 것 - 어떻게 관찰할 것인가? ?198
Part 5┃ 옵션으로 동의율 높이기
상담에 필요한 옵션 ?209
상담의 구원투수 ?210
오감만족 프로젝트 ?212
옵션관리 체크리스트 ?218
매력과 태도 ?220
Part 6┃ 상담하기
전달력이 좋아지는 법 ?225
병원상담의 로드맵 ?226
Powerful Silence ?235
환자는 긍정을 좋아해 ?244
상담할 때 주의해야 할 것 몇 가지 ?249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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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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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김예성
25년간 임상에서 환자와 고객의 건강을 위해 치료를 돕고 상담을 하며 활동한 임상활동가이다. 효과적으로 병원을 경영하고 환자뿐 아니라 경영자, 관리자, 직원들이 건강한 병원을 만드는 데 필요한 진료적 전문성과 마케팅, 인사조직, 리더십 코칭 등 통합적인 관리에 대해 배우고 실천했다.
다양한 활동으로 얻은 건강한 병원을 위한 경험과 정보를 강연과 책을 통해 공유하는 것에도 적극적이다. 저서로는 《사랑받는 병원(2012)》, 《병원상담의 모든 것(2014)》, 《사랑받는 병원 마케팅(2015)》 등이 있으며 치과위생사 선후배와 함께 저술한 《언니들의 클라쓰(2022)》가 있다.
서울과학종학대학원, 동남보건대학교, 충청대학교 등에서 조직심리와 리더십, 병원경영에 관해 강의하기도 하였다. ‘보건의료 종사자들의 건강이 환자와 병원의 건강이다.’라는 모토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리더십충전소 대표(경영학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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