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모델


  • ISBN-13
    979-11-963976-7-8 (1232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책길 / 도서출판 책길
  • 정가
    20,1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2-05-01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은종성
  • 번역
    -
  • 메인주제어
    경제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경제 #경제경영 #국내도서 #마케팅/브랜드 #마케팅/세일즈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70 * 170 mm, 311 Page

책소개



‘라이프 스타일을 판다’거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말을 쉽게 사용한다. 이는 단순히 생활의 편리함 또는 새로움만을 의미하지 않다. 고객의 삶의 관점을 깊이 있게 이해하며, 그의 전체적인 모습과 맥락에 따른 취향을 존중하고 경험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라이프 스타일이란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 즉 개인이 가진 저마다의 독특한 삶 의 양식을 말하는 것으로 취향, 사물, 공간을 투영한다. 여기서 취향은 순간의 경험들이 쌓이고, 체득되고, 정제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완성되는게 일반적이다.

목차

시작하는 글

1장.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경험경제
세대를 구별 짓기보다는 라이프 스타일로
‘고객경험’은 ‘업의 본질’에 대한 질문
거래가 아닌 관계, 재화가 아닌 경험으로
고객 경험은 맥락(Context)에 맞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의 변화
일도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시간의 주인이 된 사람들

2장.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방식들
브랜드는 어떻게 경험을 만들어가는가?
인간의 욕망과 맞닿은 소비활동
명품 소비도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브랜드가 경험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삶의 방식을 제안하는 편집숍
고객경험을 강화하는 백화점
슬세권을 잡은 편의점의 고객경험

3장. 오프라인의 취향과 경험
카페가 사라졌습니다
테라로사와 모카다방의 고객경험
낡은 공간이 풍기는 아날로그 감성
아날로그로 살아남은 기업들
오프라인의 디지털 전환
오프라인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골목길이 트렌드입니다

4장. 소비에서 이용으로, 구독경제
소유에서 이용으로, 소비구조의 전환
모든 것을 빌려드립니다, 렌털 비즈니스
라이프스타일을 구독합니다
플랫폼은 과연 선(善)할까?
시간이 흐를수록 가성비를 향하는 것들
제조와 유통,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큰 그림 속에서 디테일을 추구하는 것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은종성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지식’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로 경영전략, 비즈니스모델, 마케팅 전략,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창업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그룹(삼성전자, 멀티캠퍼스, 웰스토리 등), LG그룹(인화원, LG디스플레이 등), SK그룹(SKT, SKB 등), CJ그룹, 금호그룹, 대교그룹, 네이버(창업캠프), 중소벤처기업부,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등에서 3,000회가 넘는 강의를 진행했다.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대한민국 최초로 창업학 석사를 취득한 후 현업의 실무경험을 체계화하기 위해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제조기업을 비롯해 유통(백화점), 국책 연구기관 등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영지도사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500여 기업들의 컨설팅(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했다.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