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교실 속으로 간 이해중심 통합교육과정


  • ISBN-13
    979-11-5930-223-7 (0337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살림터 / 도서출판 살림터
  • 정가
    15,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2-04-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온정덕 , 박상준 , 변영임 , 안나 , 유수정 , 정나라
  • 번역
    -
  • 메인주제어
    교육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교육 일반 #교육과정/교육평가 #교육학 #교육학 일반 #국내도서 #대학교재/전문서적 #사범계열 #사회과학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대학 교재
  • 도서상세정보
    152 * 223 mm, 228 Page

책소개

없음

목차

서문
추천사 '경험'과 '성장'을 바라보는 통합교육과정 박대식(경기 왕남초 교장)
연결이 학교를 바꾼다 정기효(경북교육청 정책혁신과 장학사)

1부 이해중심 통합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개념적 기초

1. 왜 교육과정 통합인가?
교육 목표와 학습에 대한 고찰
역량 교육에서 교육과정 설계의 강조점
2. 어떻게 통합할 것인가?
학습의 전이를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 설계
이해중심 교육과정 통합의 접근: 다학문, 간학문, 초(탈)학문
이해중심 통합교육과정 설계하기

2부 이해중심 통합단원 설계 절차

1. 이해중심 통합단원 설계

1단계, 무엇을 포함할 것인가?
교육과정 도해와 스캔?클러스터
탐색망 그리기
KDB 우산과 핵심질문 개발하기

2. 이해중심 통합단원 설계

2단계, 무엇을 어떻게 드러내야 할 것인가?
간학문적 수행(평가)과제 개발하기
그 외의 평가와 자기평가

3. 이해중심 통합단원 설계

3단계, 어떻게 계획할 것인가?
KDB 간학문적 학습 계획하기

3부 다학문적 통합단원 실제 - 나를 어떻게 표현할까?

1. 다학문적 통합단원 어떻게 설계할까?
2. 다학문적 통합단원 어떻게 실천하는가?

4부 간학문적 통합단원 실제 - 어서 와! 우리 동네는 처음이지?

1. 간학문적 통합단원 어떻게 설계할까?
2. 간학문적 통합단원 어떻게 실천하는가?

5부 초학문적 통합단원 실제 - 우리는 어떻게 가치를 만드는가?
1. 초학문적 통합단원 어떻게 설계할까?
2. 초학문적 통합단원 어떻게 실천하는가?

참고 문헌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온정덕
경인교육대학교 교육학과 부교수
미국 The University of Iowa(교육과정 전공) 박사(Ph,D.)
저자 : 박상준
김포 서암초 교사
저자 : 변영임
여주 상품초 교사
경인교육대학교 초등교육방법 석사 졸업 단국대학교 교육학(교육행정?정책 및 리더십) 박사과정 교육과정디자인연구소 연구위원
저자 : 안나
화성 노진초 교사
저자 : 유수정
안산 이호초 교사
저자 : 정나라
수원 천일초 교사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