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간호창업과 마케팅


  • ISBN-13
    979-11-971867-4-5 (1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아이엠알엔 / ㈜아이엠알엔
  • 정가
    12,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2-02-22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김명애
  • 번역
    -
  • 메인주제어
    교육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간호학 #간호학 일반 #국내도서 #대학교재/전문서적 #의약학간호계열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대학 교재
  • 도서상세정보
    210 * 297 mm, 152 Page

책소개



창업과 마케팅에 대해 머리로만 배우는 것이 아니다. 자기 자신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그에 맞는 간호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무엇을 알려주면 좋을지 고민하면서 삶에 지칠 때 자신의 꿈과 비전을 반추할 수 있도록 생각을 정리하여 써내려 갈 수 있는 공간들을 책 속에 만들어두었다.

목차

들어가며 · 5


Part 1. 간호창업 핵심 · 7

제 1장. 창업의 이해
1) 창업의 개념과 프로세스 · 9
2) 기업가의 개념과 특성 · 20

제 2장. 간호창업과 경영전략
1) 경영전략의 개념과 기업의 목표 · 33
2) 핵심역량과 경영전략 분석 · 37

제 3장. 간호창업과 마케팅
1) 마케팅의 개념과 환경 · 47
2)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과 실행기법 · 53

제 4장. 글로벌헬스케어와 창업의 기회
1) 글로벌헬스케어 트렌드 · 67
2) 헬스케어 기술 기반 글로벌경영 · 73

제 5장. 간호창업 실전
1) 간호창업 STP전략 · 82
2) 간호와 관련된 창업분야 · 111
3) 간호창업의 기본 프로세스 · 118


Part 2. 간호창업 실전 시뮬레이션 · 125

제 1장. 창업아이템
1) 창업아이템 선정 · 127
2) 창업아이템 평가 · 128
3) 시장조사의 중요성 · 130

제 2장. 간호 비즈니스 모델
1) 아이템 검증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정립 · 133
2) 예비 창업자, 초기 창업자 필수 온라인 정보 · 136
3) 창업을 위한 자금 마련 · 138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김명애
중앙대학교 간호대학원 간호학 박사
연세대학교 창의대학원 고위자 과정 수료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MBA 석사

現, ㈜아이엠알엔(IMRN) CEO
現, 서울여자간호대학 겸임교수

前, 중앙대학교 임상실습지도교수 - 간호관리/리더십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