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스포츠 마케팅


  • ISBN-13
    978-89-6356-291-9 (9369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에듀컨텐츠휴피아 / 도서출판 에듀컨텐츠휴피아
  • 정가
    15,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0-12-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오주훈
  • 번역
    -
  • 메인주제어
    -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체육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8 * 257 mm, 165 Page

책소개

제1장에서는 스포츠 마케팅, 제2장에서는 스포츠 산업, 제3장에서는 스포츠 스폰서십, 제4장에서는 스포츠 시장 세분화, 제5장에서는 스포츠 소비자행동, 제6장에서는 스포츠와 제품, 제7장에서는 스포츠와 가격, 제8장에서는 장소와 유통을 다루었다.

목차

^^제1장 스포츠 마케팅^^ ⧉ 7
1.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 7
2. 스포츠 마케팅의 특성 ■ 15
3.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 ■ 18

^^제2장 스포츠 산업^^ ⧉ 23
1. 스포츠의 이해 및 특성 ■ 23
2. 스포츠 산업의 정의 ■ 24
3. 스포츠 산업의 특성 ■ 26
4. 스포츠 산업의 규모 ■ 28
5. 스포츠 산업의 성장 배경 ■ 29
6. 스포츠 산업의 발전 방향 ■ 31

^^제3장 스포츠 스폰스십^^ ⧉ 39
1. 스폰서십의 정의 ■ 39
2. 스포츠 스폰서십의 발전 요인 ■ 43
3. 스포츠 스폰서십의 유형 ■ 47
4. 스포츠 스폰서십의 참여 ■ 52
5. 스포츠 스폰서십의 효과 ■ 58

^^제4장 스포츠 시장 세분화(STP 전략) ^^ ⧉ 63
1. 시장의 세분화(Segmentation) ■ 64
2. 시장의 표적화(Targeting) ■ 72
3. 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 75

^^제5장 스포츠 소비자 행동^^ ⧉ 83
1. 스포츠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83
2. 스포츠 소비자 충성도 개념의 이해 ■ 88
3. 관여도 ■ 90
4. 소비자 행동 영향변수 ■ 97

^^제6장 스포츠와 제품^^ ⧉ 111
1. 스포츠 제품의 개념 ■ 111
2. 스포츠 제품의 구성요소 ■ 118
3. 스포츠 신제품 개발 ■ 119
4. 스포츠 제품의 수명주기 ■ 123

^^제7장 스포츠와 가격^^ ⧉ 129
1.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 129
2.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140
3. 가격결정 전략 ■ 144

^^제8장 장소와 유통^^ ⧉ 149
1. 장소의 개념 ■ 149
2. 장소의 구성 ■ 150
3. 유통경로의 개념 ■ 158
4. 유통경로의 유형 ■ 159

^^[ 참고문헌 ]^^ ⧉ 161

본문인용

-

서평

현대사회에 들어서며 신종 사업이 부각되며 번창하고 있는 이 때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서도 새로운 분야의 학문연구가 활성화되고 있다. 그리고 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함께 모든 스포츠 분야에서 스포츠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스포츠와 관련된 재화와 서비스의 소비와 판매는 여러 광고와 기획을 통한 홍보를 통해 전개되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체육인들에게 새로운 일자리와 희망을 줄 수 있는 학문의 한 장르라고 볼 수 있다. 한 예로 스포츠 시설의 계획과 설계과정에서부터 경영에 이르기까지 스포츠시설업 운영의 모든 분야에 있어서 스포츠 마케팅의 여러 이론이 활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책의 제1장에서는 스포츠 마케팅, 제2장에서는 스포츠 산업, 제3장에서는 스포츠 스폰서십, 제4장에서는 스포츠 시장 세분화, 제5장에서는 스포츠 소비자행동, 제6장에서는 스포츠와 제품, 제7장에서는 스포츠와 가격, 제8장에서는 장소와 유통을 다루었다.
이 책에서 소개한 내용의 구성을 보면 사회 환경과 문화 변화에 따라 스포츠 마케팅의 이론들이 발전해 나가고 변화해가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 이 책이 스포츠 마케팅 분야 학문을 연구하는 학생이나 선수, 지도자, 체육 전문가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저자소개

저자 : 오주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