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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FIRST

성장하는 기업의 비밀


  • ISBN-13
    979-11-91950-24-3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형설이엠제이 / (주)형설이엠제이
  • 정가
    15,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2-09-16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이재연
  • 번역
    -
  • 메인주제어
    경영, 경영기술
  • 추가주제어
    비즈니즈, 경영: 개정안내, 연구 , 경영: 리더십과 동기부여 , 지식경영
  • 키워드
    #기업경영 #경영관리 #경영 #경영자 #경영, 경영기술 #비즈니즈, 경영: 개정안내, 연구 #경영: 리더십과 동기부여 #지식경영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2 * 225 mm, 192 Page

책소개

| 출판사 리뷰 |

 

《 성장하는 기업의 비밀: CEO FIRST 》

기업의 성장과 성공은 ‘CEO'에 달려있다. 

대기업 못지않은 중소기업, 정답은 경영자가 ‘먼저’ 바뀌어야 한다.

 

 

 

• 경영자의 마인드셋 정비하기!

중소기업이 성장하기 위한 조건은 경영자의 마인드에 달려있다.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회사로 만들려면 경영자가 나서야 한다. <성장하는 기업의 비밀: CEO FIRST>는 경영자가 알아야 할 것, 직원을 성장시키는 법, ‘리더’가 되는 방향을 제시해 주는 책이다. 경영자가 어떻게 기업을 만들어 나갈지 끊임없이 고민해야만 기업이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다. 기업을 어떻게 성장시킬지 선택은 자유지만, 선택의 결과는 기업의 수명을 결정하게 된다. 

 

 

• 도약하려는 경영자에게 발판이 될 지침서!

<성장하는 기업의 비밀: CEO FIRST>는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경영방식으로 이끌어준다. 경영자들이 당연히 알고 있지만 간과했던 사실을 쉽게 풀어쓴 책으로, 기업 운영에 있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다시 한 번 되짚어 주는 경영서이다. 건강한 기업을 위해 직원이 노력할 수 있도록 경영자의 뒷받침이 중요하다. 현명한 직원을 두려면 경영자 또한 계속해서 배워야 한다. 바람직한 기업 운영과 직원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비결을 한 권에 담은 책으로, 성공의 발걸음을 내딛는 경영자에게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목차

1장 경영자가 중요하다

 

01. 기업의 성장과 발전, 경영자에 달려있다

02. 경영자는 죄인

03. 경영자만의 비전

04. 성공의 덫

05. 롤러코스터 경영자

06. 경영자의 신뢰

07. 나는 어떤 경영자인가?

08. 더 나은 경영자가 되기 위해

09. 경영자가 배워야 하는 이유

10. 물은 위에서 아래로 흐른다

11. 변화하기 어려운 이유

 

2장 경영자가 알아야 할 것

 

01. 어느 중소업체 사장의 충격

02. 이런 회사 믿고 거른다

03. 비인격적 리더는 누구인가?

04. 심리적 안정감을 높여야 한다

05. 경영자가 알아야 할 직원들의 성격특성

06. 성격 나쁜 직원 한 명이 회사 전체를 망친다

07. 일할 사람이 없다

08. 고객보다 직원이 먼저 

09. ‘김 대리. 넌 처음부터 별로였어.’ 

10. 중간관리자가 없다

11. 주먹구구식 경영에서 하루라도 빨리 벗어나야 한다

12. 나는 회사의 주인이 아닙니다

13. 가족 같은 회사

14. 우리는 팀이지 가족이 아니다

15. 기업의 성과

 

3장 기업의 성공은 사람과 함께 시작된다

 

01. 힘들게 들어와서 왜 쉽게 나갈까?

02. 똑똑한 회사

03. 어이없는 면접 후기

04. 생산직 2명 채용, 1536명 몰린 중소기업

05. 누가 인재인가?

06. 기업의 성공은 사람과 함께 시작된다  

07. 인재도 시간이 가면 변한다

08. 긍정적인 직원경험을 쌓아줘야 한다

 

4장 철학이 다른 경영자의 리더십

 

01. 경영자의 리더십

02. 철학이 다른 경영자의 리더십

03. 서번트 리더가 되어야 한다

04. 바람직한 리더 행동

05. 경영자의 힘

06. 직원들과 소통하는 경영자

07. 경영자의 말

08. 모든 경영자의 고민, 어떻게 동기부여 할 것인가?

09. 인센티브가 만병통치는 아니다

10. 직원들이 원하는 것

11. 이달의 우수 직원

12. 사장님이 美쳤어요

13. 오랜 시간 일을 한다고 효율적인 건 아니다

14. 중소기업의 복지는 열악하다?

 

5장 일하고 싶은 회사만들기

 

01. ‘일하고 싶은 회사’ 만들기

02. 함께 위기를 돌파할 때 직원들의 충성도가 올라간다

03. 직원들의 행복지수를 높이자

04. 49:51의 정신

05. 직원들의 학습과 성장을 지원해야 한다

06. 우리기업의 평균수명

07. 건강한 기업이란?

08. 코닥 모멘트

09. 경영자를 보면 기업문화가 보인다

10. 기업문화는 다 죽어가는 조직도 살린다

11. 계급장 떼고 일한다

12. 거꾸로 가는 기업

13. 위험한 기회, 그 후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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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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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이재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인사조직) 박사학위를 받았다. 박사학위 후 숭의여자대학교 경영과 교수, 학교법인 서일대학교 이사장을 역임하였다.
산업현장에서 다수의 조직 활성화, 리더십 연구와 개발 및 혁신과 변화관리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CJ미디어그룹, 키이스트의 자문교수, 한국기업경영학회 상임이사, 한국인사관리학회 이사 및 대한경영정보학회 감사 등을 역임하였다.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희대학교 외래교수로 조직행동, 조직개발과 리더십을 강의하였다.

현재 감성경영전문기업 엘앤에이(주)의 대표이사로 감성경영지원프로그램(EMAP: Emotional Management Assistance Program)을 설계, 개발하여 기업에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 한국콘텐츠진흥원. 중소기업기술진흥원의 전문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와 연구로 인간과 조직행동론, 감성경영인사이트, 성공에의 몰입, 경영혁신과 변화관리, 현대경영이론과 사례 등의 저서 및 조직평판과 조직 동일시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등 다수의 연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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