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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SBN-13
    979-11-5685-882-9 (9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도서출판한올출판사 / (주)도서출판한올출판사
  • 정가
    15,8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0-03-25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최성수
  • 번역
    -
  • 메인주제어
    비즈니스, 경영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관광학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8 * 257 mm, 224 Page

책소개

항공객실 직무역량강화 필수 능력단위 항목인 기내안전관리, 승객 탑승 전 준비, 승객 탑승 및 이륙 전 서비스, 비행 중 서비스, 착륙 전 서비스, 승객 하기 후 관리, 응급환자 대처, 항공기내방송 업무, 고객만족 서비스를 예비 승무원인 학생들의 능력단위별로 분권하여 구성한 교재다. 또한 ‘승객 탑승 전 준비, 승객 탑승 및 이륙 전 서비스’, ‘착륙 전 서비스, 착륙 후 서비스’ 등 밀접하게 연관성 있는 능력단위를 합본하여 체계적인 선수 및 후수 학습을 가능하게 하였다.

목차

머리말
능력단위 소개 [비행 중 서비스]

^^Chapter 01 기내식이란?^^
기내식이란?(in-flight meal)
국내 항공사(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제조방법
기내식의 칼로리
기내식의 위생관리
HACCP이란?
기내식의 처리
기내식 운반 및 탑재
기내식 인수인계 및 보안절차
기내식 및 기용품 Seal Number Check 절차

^^Chapter 02 서양식의 이해^^
서양식의 특징
서양식 코스 순서 및 설명
서양식의 구성
서양식 메뉴의 종류
테이블 매너
서양식 음주 매너

^^Chapter 03 기내 음료(Beverage 제공하기 (Ⅰ)^^
[알코올성 음료와 비 알코올성 음료]
음료(Beverage)의 정의
알코올 음료의 분류
기내 탑재 리큐어(Liqueur)
와인의 이해
비알코올 음료
기내 일반석 비알코올 음료/알코올 음료
기내 환경과 음료

^^Chapter 04 기내 음료(Beverage) 제공하기 (Ⅱ)^^
[칵테일의 이해]
칵테일이란?
칵테일의 기본 요소
칵테일 제조 방법 5가지
칵테일 제조에 사용되는 기구
칵테일 장식하는 방법(Garnish)
Base에 따른 칵테일 종류
주요 칵테일 제조방법
KE A380 BAR에서 서비스하는 칵테일 종류
기내 칵테일 서비스 시 유의점

^^Chapter 05 기내식 제공하기 (Ⅰ)^^
[일반석 서비스 절차]
기내 식음료 서비스 원칙
취식 불가 음식, 특별식(Special meal)의 이해

^^Chapter 06 기내식 제공하기 (Ⅱ)^^
[단거리/중·장거리 기내식 서비스 절차]
단거리 노선 일반석 서비스 순서
중·장거리 노선 일반석 1st 서비스
사진으로 이해하는 중·장거리 노선 일반석 기내식 음료
서비스 절차 및 유의점
기내식 서비스
Hot Beverage 서비스(Breakfast/Brunch 제외)
Lunch, Dinner, Supper Meal Tray 회수
Aisle Cleaning
중·장거리 노선 일반석 2nd 서비스
기내 일반석 소스(Sauce)의 종류

^^Chapter 07 기내식 제공하기 (Ⅲ)^^
[In-Between 스낵 서비스]
In Between Snack의 종류
In Between Snack 서비스 방법
In Between Snack 회수

^^Chapter 08 기내 오락물 제공하기^^
기내영화(In Flight Movie)
기내음악(In Flight Music)
Airshow(Moving Map)
객실조명 조절

^^Chapter 09 면세품 판매하기^^
기내판매(In flight Duty free sales)란?
기내판매 담당승무원의 임무
기내판매 중 각 클래스별 승무원의 임무
기내판매 운영
기내판매 방법
기내 면세품 판매시 수수 가능 화폐와 사용할 수 없는 카드의 종류
기내 면세품 판매의 종료 및 유의사항
기내 면세품 판매전용 포스(POS) 장비 소개
사진으로 보는 기내 면세품 인수, 판매, 인계 절차 22단계
주요 국가 면세범위
기내 면세품 인수인계

^^Chapter 10 객실상태 점검하기^^
객실(Cabin) 시설물 점검하기
통로 및 주변 점검하기
객실온도(Cabin Temperature) 점검하기
객실조명 조절(Light Control)하기
화장실(Lavatory) 점검하기
갤리(Galley)용품 점검하기

■ 참고문헌

본문인용

-

서평

본 교재에서는 항공객실 직무역량강화 필수 능력단위 항목인 기내안전관리, 승객 탑승 전 준비, 승객 탑승 및 이륙 전 서비스, 비행 중 서비스, 착륙 전 서비스, 승객 하기 후 관리, 응급환자 대처, 항공기내방송 업무, 고객만족 서비스를 예비 승무원인 학생들의 능력단위별로 분권하여 미래 예비 승무원들의 수준에 맞도록 튼실하고 짜임새 있게 저술하였으며 항공객실서비스를 학습 하는데 능력단위별 주교재/부교재로 선택할 수 있게 하였고 유사분야로 사 료되는 ‘승객 탑승 전 준비, 승객 탑승 및 이륙 전 서비스’, ‘착륙 전 서비스, 착륙 후 서비스’ 등 밀접하게 연관성 있는 능력단위를 합본하여 학생들로 하 여금 체계적인 선수 및 후수 학습을 가능하게 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 최성수
대림대학교 항공서비스과 교수를 거쳐 현재 서울호서전문학교 항공학부 학부장, 한국항공객실안전협회 협회장으로 재직중이다.

대한항공에서 31년 9개월간(33,000시간) 비행 근무하고 상무대우 수석사무장으로 2014년 10월 퇴직하였으며 재직 중

국무총리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재임기간 중 수많은 회사의 공로상을 수상하였고 이지경제[최성수의 항공학개론], 코리아 포스트[최성수의 항공칼럼]를 연재하고 있다.

31년간 풍부한 항공 기내서비스 실무 경험과 실제 현장의 객실팀장의 경력을 되살려 국내 최초 항공 객실 기내식음료 분야에 특화된 교재를 만들고자

항공분야에 저명하신 교수님들과 함께 본 교재를 집필하게 되었다.

저서로는 본서, 항공기 객실구조 및 비행안전(한올출판사), 항공객실구조개론(한올출판사), New항공객실업무론(한올출판사), NCS 항공객실서비스 시리즈(한올출판사)를 비롯하여 총 15권이 있다.
한올출판사는 1994년 대학교재 전문출판사로 시작하여 현재 1,500여종에 이르는 관광, 경영, 경제, 무역, 교양 등의 전문서적을 발간하는 출판사입니다.
특히 현재 한국 관광업계에서 대두되고 있는 의료관광 및 의료관광마케팅 등 의료관광 분야에 많은 책을 출간 하고 있으며, 한국관광레저연구, 호텔경영학연구, 무역연구, 비서학논총, 와인소믈리에연구 등 여러 학회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한올출판사는 2006년 책의날 제20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2020년 책의날 제34회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민국학술원에서 주최하는 우수학술도서에 다수 선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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