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교실 속으로 간)이해중심 교육과정

이론과 실천이 만나다


  • ISBN-13
    979-11-5930-081-3 (0337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살림터 / 도서출판 살림터
  • 정가
    13,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18-11-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온정덕
  • 번역
    -
  • 메인주제어
    교육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교육 일반 #교육학 일반 #교육비평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3 * 224 mm, 224 Page

책소개

교육과정의 구조와 무늬를 느끼게 해주는 이 책은 ‘이해’를 중심으로 교실 속 수업과 교육과정의 만남을 실현시켰다. 저자는 현장교사라면 누구나 자기 연찬이 가능하면서 학생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이해중심 교육과정을 풀어나간다.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과 전문성을 발휘하는 데 필독해야 할 교육과정 자료이며, 대학교수-리더교사-현장교사가 함께 소통하고 집필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모범적인 사례로 기억될 것이다.

일상적인 수업에서의 변화와 혁신을 실천하고 싶은 선생님, 삶의 다양한 상황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강조하는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싶은 선생님, 교실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성장을 꿈꾸는 선생님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이 선생님들을 교육과정 설계의 지름길로 안내할 것이다.

목차

들어가며
서문

1부 이해중심 교육과정 만나기
1장 왜 이해를 목표로 교육과정을 설계해야 하는가?
2장 이해중심 교육과정 어떻게 설계할 것인가?
3장 이해를 목표로 하는 수업은 어떻게 다른가?

2부 이해중심 교육과정 설계하기
이해중심 교육과정 설계 흐름
1장 바람직한 학습 결과 어떻게 확인할 것인가?
2장 다양한 이해의 증거 어떻게 계획할 것인가?
3장 학습활동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3부 시가 피어나는 교실 이야기
1장 국어과 이해를 위한 수업 어떻게 설계할까?
2장 국어과 이해를 위한 수업 어떻게 실천하는가?

4부 자연이 들려주는 '생명' 이야기
1장 과학과 이해를 위한 수업 어떻게 설계할까?
2장 과학과 이해를 위한 수업 어떻게 실천하는가?

참고 문헌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와 함께 : 변영임
-와 함께 : 안나
저자 : 온정덕
경인교육대학교 교육학과 부교수. 미국 James Madison University 조교수 역임. University of Iowa(교육과정/초등교육, Ph.D.). 『이해중심 교육과정』, 『역량함양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이해와 설계』 공저. 『맞춤형 수업과 이해중심 교육과정의 통합』,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기본 모듈Ⅱ』,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 설계』 공역.
-와 함께 : 유수정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