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들뢰즈와 기타리를 통해)유아교육 읽기

운동과 실험


  • ISBN-13
    979-11-5930-030-1 (9337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살림터 / 도서출판 살림터
  • 정가
    17,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17-02-24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리세롯 마리엣 올슨
  • 번역
    김영연 , 손유진 , 이경화 , 이연선
  • 메인주제어
    교육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교육 일반 #교육과정/교육평가 #교육학 일반 #유아교육학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2 * 223 mm, 320 Page

책소개

유아교육의 다양한 대안적 이야기. 스웨덴의 유아학교에서 얻은 생생한 사례들이 실려 있다.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우리에게 다소 낯선 학자들과 그들의 생각을 나타내는 낯선 어휘들이 등장한다. 그러나 유아교육이 교육 영역에 속하고, 교육 현장은 예측 불가능하며 매우 복잡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이 책을 따라가는 우리의 이론적, 실천적 사고의 지평은 점점 더 확장된다. 왜냐하면 이 책은 ‘교육적 관계를 구성하는 것이 무엇인가?’라는 교육의 본질적인 질문을 탐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목차

유아학습에서의 운동과 실험
감사의 글
머리글 / 구닐라 달버그 & 피터 모스
프롤로그│문제에 들어가기

1부 맥락 속에서 문제 읽기
1장 실천 사례: 스톡홀름의 유아학교에서 만난 주체성과 학습
2장 이론적 배경: 들뢰즈와 가타리의 관계와 창조, 실험적 경험론
3장 유아교육의 미시정치학과 분할성

2부 방법론
4장 페다고지 실천학과 초험적 경험론
5장 교육적 기록

3부 분석과 결론
6장 욕망의 배치와 유아교육
7장 결론

에필로그│넘어서며
역자 후기

부록 1│연구참여 동의서
부록 2│연구참여 동의서
주해
참고 문헌
사진 차례
용어 찾아보기
인명 찾아보기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번역 : 김영연
저자 : 리세롯 마리엣 올슨
스웨덴 스톡홀름 대학교의 과학교육/유아교육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번역 : 손유진
번역 : 이경화
번역 : 이연선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