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대인관계 증진과 자녀교육을 위한 대화의 기술

대인관계 증진과 자녀교육을 위한


  • ISBN-13
    979-11-950370-3-2 (9337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심상코 / 도서출판 심상코
  • 정가
    12,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14-11-03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조성현
  • 번역
    -
  • 메인주제어
    심리학
  • 추가주제어
    가족과 인간관계: 이슈 및 조언 , 어린이, 청소년 개인, 사회문제: 인간관계 (가족제외) , 인간관계: 친구/또래 집단
  • 키워드
    #교육 일반 #가족과 인간관계: 이슈 및 조언 #어린이, 청소년 개인, 사회문제: 인간관계 (가족제외) #인간관계: 친구/또래 집단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48 * 225 mm, 196 Page

책소개

저자가 대화법 강의를 하면서 문제가 되거나 기존 대화법을 한국문화 형태로 재조명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강의를 듣는 구성원들이 좋은 내용이지만 이해하기가 어렵고, 삶에 실천으로 잘 나오지 못한다는 이야기를 저자에게 털어 놓았다. 이러한 질문에 답을 찾고자 여러 가지 모형으로 시행을 하다 책의 내용을 16주로 나누고 행복의 계단의 순서를 바꾸어 가르쳤다. 결과적으로 대화법의 문제는 문화코드에서 출발한다는 것이 강의 현장에서 발견되었다.

목차

서문 … 005

1부 대화의 기술 이해하기
1. 들어가는 말 … 009
2. 대화의 기술 기본 6단계 … 013
3. 문화의 다름 이해 … 019
4. 성별의 다름 이해 … 025
5. 성격의 다름 이해 … 037
6. 부모유형 이해와 신뢰형 자녀교육방법 … 047

2부 대화의 기술 익히기
1. 말하는 시계 … 065
2. 듣기 건반 … 075

3부 대화의 기술 적용하기
1. 다름을 통한 대화의 기술 … 087
2. 거절하기 … 091
3. 효과적인 칭찬 … 083
4. 칭찬의 역효과 … 101
5. 장점 말하기와 좋은 감정 말하기 … 105
6. 습관화하기 … 107
7. 갈등 해결하기 … 111
8. 마무리 … 115
참고 문헌 … 119

v 부 록
1. 프로그램과 학습자용 교재 … 125
2. 신뢰형 교사 교육 프로그램 … 145
3. 검사지와 해설지 … 163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조성현
한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철학박사(Ph.D)
한남대학교 학제신학대학원 기독교상담 석사(Th.M)
호서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석사(Th.M)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B.A)

한국상담문화연구소 소장
대전시민대학 심리상담과정, 대화법 교수
서울신학대학교 상담대학원 겸임교수 역임
한남대, 한세대, 배재대, 경찰교육원 상담학 강사 역임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