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부모와 함께하는 자폐스펙트럼장애)청소년 사회기술훈련


  • ISBN-13
    978-89-6866-054-2 (9318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시그마프레스 / (주)시그마프레스
  • 정가
    20,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13-10-01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Elizabeth A. Laugeson
  • 번역
    유희정
  • 메인주제어
    심리학
  • 추가주제어
    백과사전, 참고서적
  • 키워드
    #심리학 #이론 심리학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8 * 257 mm, 472 Page

책소개

없음

목차

제1부 소개
제1장 소개
매뉴얼 사용법
필요한 치료진
누가 PEERS(R)를 통해 도움을 받을 것인가?
매뉴얼의 구성
연구 결과
학교 상황에서 PEERS(R)의 사용
젊은 성인(20대~40대)에서의 매뉴얼 사용

제2부 치료를 위한 준비
제2장 치료를 위한 준비
선별
전화 상담 대본
PEERS(R) 전화 상담 자료 양식
부모와 청소년 초기 면담
마무리
청소년 초기 면담 체크리스트
PEERS(R)에 참여하게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환영 편지 예시)
집단의 형성

제3부 치료 회기
제3장 1회기 : 소개 및 대화기술Ⅰ - 정보 교환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1 : PEERS(R)에 대한 소개 및 대화기술Ⅰ - 정보 교환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1회기 : 소개 및 대화기술Ⅰ - 정보 교환
청소년 활동 가이드 : 1회기
제4장 2회기 : 대화기술Ⅱ - 주고받는 대화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2 : 대화기술Ⅱ - 주고받는 대화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2회기 : 대화기술Ⅱ - 주고받는 대화
청소년 활동 가이드 : 2회기
제5장 3회기 : 대화기술Ⅲ - 전자통신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3 : 대화기술Ⅲ - 전자통신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3회기 : 대화기술Ⅲ - 전자통신
청소년 활동 가이드 : 3회기
제6장 4회기 : 적절한 친구 선택하기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4 : 적절한 친구 선택하기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4회기 : 적절한 친구 선택하기
청소년 활동 가이드 : 4회기
제7장 5회기 : 유머의 적절한 활용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5 : 유머의 적절한 활용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5회기 : 유머의 적절한 활용
청소년 활동 가이드 : 5회기
제8장 6회기 : 또래 관계에 들어가기Ⅰ - 대화에 들어가기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6 : 또래 관계에 들어가기 Ⅰ - 대화에 들어가기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6회기 : 또래 관계에 들어가기 Ⅰ - 대화에 들어가기
청소년 활동 가이드 : 6회기
제9장 7회기 : 또래 관계에 들어가기Ⅱ - 대화에서 빠져나오기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7 : 또래 관계에 들어가기Ⅱ - 대화에서 빠져나오기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7회기 : 또래 관계에 들어가기Ⅱ - 대화에서 빠져나오기
청소년 활동 가이드 : 7회기
제10장 8회기 : 함께 어울리기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8 : 함께 어울리기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8회기 : 함께 어울리기
청소년 활동 가이드 : 8회기
제11장 9회기 : 좋은 스포츠맨 되기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9 : 좋은 스포츠맨 되기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9회기 : 좋은 스포츠맨 되기
청소년 활동 가이드 : 9회기
제12장 10회기 : 거부Ⅰ - 놀림과 당황스러운 피드백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10 : 거부Ⅰ - 놀림과 당황스러운 피드백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거부Ⅰ - 놀림과 당황스러운 피드백
청소년 활동 가이드 : 10회기
제13장 11회기 : 거부Ⅱ - 괴롭힘과 나쁜 평판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11 : 거부Ⅱ - 괴롭힘과 나쁜 평판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11회기 : 거부Ⅱ - 괴롭힘과 나쁜 평판
청소년 활동 가이드 : 11회기
제14장 12회기 : 의견충돌 다루기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12 : 의견충돌 다루기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12회기 : 의견충돌 다루기
청소년 활동 가이드 : 12회기
제15장 13회기 : 소문과 뒷이야기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13 : 소문과 뒷이야기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13회기 : 소문과 뒷이야기
청소년 활동 가이드 : 13회기
제16장 14회기 : 졸업과 종료
부모 치료자 가이드
부모용 유인물 14 : 앞으로 가야 할 방향
청소년 치료자 가이드 - 14회기 : 졸업과 종료

부록
주요 용어 목록
참고문헌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Elizabeth A. Laugeson
미국 공인 임상 심리학자로, 자폐스펙트럼장애(ASD)와 기타 발달장애를 가진 아동, 청소년을 돕기 위한 사회기술훈련을 전공하였다. Laugeson 박사는 현재 UCLA Semel Institute for Neuroscience and Human Behavior에 있는 Department of Psychiatry and Biobehavioral Sciences의 임상조교수로 재직 중이며, The Help Group-UCLA Autism Research Alliance의 책임자를 맡고 있다. 또한 그녀는 UCLA Children’s Friendship and Parenting Program의 부책임자이면서 UCLA Early Childhood Clubhouse Program의 장을 역임하고 있다......이하생략
-와 함께 : Fred Frankel
-와 함께 : 김붕년
-와 함께 : 김은경
-와 함께 : 김재원
-와 함께 : 김주현
-와 함께 : 김효진
-와 함께 : 박민현
-와 함께 : 박수빈
-와 함께 : 반건호
-와 함께 : 서전성
-와 함께 : 성남시 소아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
-와 함께 : 신민섭
번역 : 유희정
-와 함께 : 전상신
-와 함께 : 조수철
-와 함께 : 조인희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