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마야비알릭
작가이자 에디터, CCR의 연구통합 담당자다. 과학과 사회의 관계 개선을 추구하는 비영리 단체인 피플스사이언스(The People’s Science)의 공동설립자이자 부소장이며 과학 커뮤니케이션, 즉흥성, 학제성을 주제로 한 워크샵들을 이끌고 있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마음, 두뇌와 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mayabialik 최근작 :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교육,4차원 교육 4차원 미래역량 … 총 6종
저자 : 찰스페댈
글로벌 교육의 전문가, 선도적 이론가이다. 교육과정재설계센터(Center for curriculum Redesign)의 창립자로 하버드대학교 교육대학원 및 MIT ESG, and UPenn CLO의 초빙교수를 지냈고, OECD의 경제자문기구(BIAC)의 교육위원회 의장이자 베스트셀러 21세기 핵심역량의 공동저자이다. Conference Board 및 P21.org의 선임연구원으로도 활동하면서 30여 개 국의 교육 시스템과 제도 관련 업무를 수행해왔다. 최근작 :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교육,4차원 교육 4차원 미래역량,21세기 핵심역량 … 총 14종
저자 : 웨인홈즈
최근작 :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교육 … 총 15종
번역 : 정제영
학력
서울대학교 교육학과(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석?박사)
경력
現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現 이화여자대학교 기획처장
現 이화여자대학교 미래교육연구소장
現 AI융합교육연구지원센터장
前 교육과학기술부 서기관
前 한국교육개발원 전문연구원
저서
정제영(2019). 중등교육분야 교사교육 성찰. 박남기 외, 한국 교사교육: 성찰과 미래 방향.서울: 학지사.
정제영(2018). 디지털 시대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육의 시대. 서울: 박영스토리.
정제영(2018). 교육정책 과정과 정책결정모형. 한유경 외,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서울:학지사.
학술논문
Chung, J. Y., & Lee, S. (2020). Are Bully-Victims Homogeneous?: Latent Class Analysis on School Bullying. Children and Youth Services Review, 104922.
Chung, J. Y., & Lee, S. (2019). Dropout early warning systems for high school students using machine learning. Children and Youth Services Review, 96, 346-353.
번역 : 이선복
학력
서강대학교 물리학과(학사)
University of Georgia 대학원 물리학과(석사), 통계학과(석사), 교육학과(박사)
경력
現 이화여자대학교 조교수
現 AI융합교육전공 주임교수
前 University of Houston 조교수
학술논문
Lee, S. (2019). Logistic regression procedure using penalized maximum likelihood estimation for di?erential item functioning.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Lee, S., Sriutaisuk, S., & Kim, H. J. (2019). Using the tidyverse package in R for simulation studies in SEM.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 Multidisciplinary Jour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