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후타마세도시후미
우주물리학자. 1953년 홋카이도 출생. 교토 산업대학 이학부 우주물리·기상학과 교수. 교토 대학 이학부를 졸업하고 영국 웨일스 대학 카디프 캠퍼스에서 박사 과정을 밟은 후 독일 막스 플랑크 천체 물리학 연구소, 미국 워싱턴 대학 연구원, 일본 히로사키 대학 조교수, 동대학 교수, 도호쿠 대학 대학원 이학 연구과 교수를 거쳤으며 2016년부터 교토 산업 대학 교수, 도호쿠 대학 명예 교수를 맡고 있다. 전공은 일반 상대성 이론, 우주론. 중력 렌즈를 이용해 암흑물질과 암흑 에너지의 관측적·이론적 연구에 착수했다. 주요 저서로는 《우주 물리학》(현대 물리학 ‘기초 시리즈’9), 《블랙홀에 접근하면 어떻게 될까》, 《중력으로 우주를 보다-중력파와 중력 렌즈가 밝히는 우주 시초의 비밀》 등 다수가 있다. 국내에는 《Mr. 아인슈타인 시간 여행에 도전하다(원제: 時間旅行は可能か?: 相對性理論の入り口)》(소와당, 2011)가 소개되었다. 최근작 : 천문학 사전,Mr. 아인슈타인 시간 여행에 도전하다 … 총 4종
그림작가(삽화) : 토쿠마루유우
오사카 출신의 삽화가인 도쿠마루 유우는 현재 도쿄에 거주하며 그래픽 디자이너를 거쳐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잡지 삽화, 책 표지, web, 광고, 의류 등의 매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팔레트클럽스쿨 13기이자 MJ 일러스트레이션 10기인 유우는 연령이나 성별 등에 관계없이 폭넓은 세대에 맞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오랫동안 계속하고자 날마다 모색하고 있다. 조민정 (옮긴이)
번역 : 조민정
대학에서 일어교육학을 전공했으며 일 년간 일본에서 체류하며 일본의 다양한 책을 국내 독자들에게도 소개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번역가의 꿈을 키웠다. 언제나 번역에 대한 열의가 가득하며, 작심삼일일지라도 작업한 책에 나오는 내용대로 실천해보려고 노력한다. 『화석이 되고 싶어』를 작업하고 나서는, 먼 훗날 언젠가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는 인류” 화석으로 발견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꾸기 시작했다. 아, 그러려면 산책하다가 죽어야 하니 소박한 꿈이 아닌가. 취소다. 주요 역서로는 『개복치의 비밀』, 『법칙 원리 공식을 쉽게 정리한 물리 화학 사전』, 『물리와 친해지는 1분 실험』, 『재밌어서 밤새읽는 소립자 이야기』 등이 있다. 전영범 (감수)
감수 : 전영범
천문학자이자 천체사진가. 부산대학교에서 물리학을 공부했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천문학 전공)에서 「구상성단의 단주기 변광성 탐사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해발 1,124미터 보현산 정상에 천문대가 건설되던 1992년부터 지금까지 보현산천문대에서 근무하고 있다. 보현산천문대 대장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변광 천체 탐색 연구를 하고 있다. 한국천문연구원의 홍보 및 교육용 천체 사진 대부분을 촬영했으며, 보현산과 외국의 유명 천문대에서 찍은 천체와 풍경 사진을 전시한 개인 초대전 '하늘과 땅, 그 속의 우리'를 열었다. 저서로는 『천문대의 시간 천문학자의 하늘』이 있다. 최근작 : 십 대를 위한 우주과학 콘서트,천문대의 시간 천문학자의 하늘 … 총 8종
기타 창작자 : 나카무라도시히로
1969년 사이타마 현 출생. 화학 회사, 편집 프로덕션 근무를 거쳐 프리랜서로 전향했다. 서적 기획 및 편집 등을 하고 있다. 자연과학계에 대한 주제를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소개하는 책을 많이 만들었다. 제작에 참여했던 책으로는 《밤새 읽는 우주 이야기》(사토 가쓰히코 지음), 《중력으로 우주를 보다-중력파와 중력 렌즈가 밝히는 우주 시초의 비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