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지각․결석 도합 0번의 바른 생활의 정석 정바름,
예측 불가능한 연애를 꿈꾸다!
남수 작가의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는 ‘2017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 수상작이다. 사랑스럽고 똑 부러진 주인공 바름이와 훈훈한 두 남자 재현, 유연의 매력으로 독자들을 사로잡으며, 평점 9.9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게임처럼 자신의 능력치를 향상하고, 멋진 사람이 되어, 멋진 사람과 연애할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나 그런 게임도 캐릭터 별로 공략이 필요하고, 선택지를 잘 골라야 하는 법! 주인공 정바름은 게임 연애조차 어려운 모태솔로지만, 드디어 현실 연애에 도전한다. 사랑을 찾아 예정에도 없었던 ‘프로그래밍 동아리’에 가입하면서, 그녀의 캠퍼스 라이프는 더 빡빡해졌다. 마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퀘스트처럼, 바름이는 과제, 시험, 수업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재현과 친밀도를 높여야만 한다.
남수 작가는 이 과정을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연출했으며, 이는 그들을 이어준 ‘프로그래밍 동아리’라는 매개체와 잘 어우러진다. 동아리에 가입은 했지만, 정작 게임도, 프로그래밍도 모르는 바름이 앞으로 어떻게 재현과 어울릴 수 있을지 기대되는 대목이기도 하다. 바름이가 점점 현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미묘한 심리 변화를 작가 특유의 간질간질하고 섬세한 묘사로 풀어가면서 몰입감은 한층 깊어진다.
모태솔로 정바름, 현실 연애에서는 올바른 선택지만 쏙쏙 골라낼 수 있을까? 매사 성실하고 똑 부러진 그녀의 예측 불가능한 캠퍼스 라이프가 『바른연애 길잡이 1』에서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