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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표지(2D 앞표지)

애니메이터 서바이벌 키트

증보판


  • ISBN-13
    978-89-460-4642-9 (03650)
  • 출판사 / 임프린트
    한울엠플러스주식회사 / 한울엠플러스주식회사
  • 정가
    49,8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13-01-2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리처드 윌리엄스
  • 번역
    이승진 , 이영일 , 조영은 , 한창완
  • 메인주제어
    어린이: 그림책, 활동북, 영유아 학습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만화작법/일러스트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240 * 278 mm, 400 Page

책소개



2009년 출간된 애니메이터 서바이벌 키트의 증보판. 애니메이터가 갖춰야 할 기본기를 충실하게 전달하고 있다. 훌륭한 애니메이터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기본적인 데생력에서부터, 동작을 기획할 수 있는 시간개념,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한 동작별 표현 방법에 이르기까지, 저자는 자신이 전설적인 애니메이터 밀트 칼, 아트 배빗, 켄 헤리스, 그림 네트윅 등에게서 배운 제작 노하우들을 직접 상세하게 설명한다.

목차

역자 서문

1.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2. 애니메이션의 초기 역사

3. 드로잉의 중요성

4. 모든 것은 타이밍과 스페이싱에 있다

5. 첫 번째 레슨

6. 애니메이션 제작의 황금기 ‘1940년대’로
6.1 차트와 동화의 역사
6.2 익스트림과 브레이크다운
6.3 원화
6.4 애니메이팅을 하는 세 가지 방법
6.5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6.6 X-시트
6.7 이 바보야, 될 수 있으면 단순하게 하란 말이야
6.8 깨달음의 여명
6.9 최고의 번호체계
6.10 1프레임 방식과 2프레임 방식에 대한 논쟁
6.11 논쟁의 결론
6.12 탑페그와 보텀페그에 대한 논쟁

7. 스페이싱
7.1 동화의 전형적인 오류
7.2 호를 주의하라
7.3 부피를 이용하여 좀더 큰 움직임 만들기
7.4 늘어난 동화
7.5 초보자들이 주로 하는 실수
7.6 “RUFF” 접근방법
7.7 어느 정도의 일을 어시스턴트들에게 주어야 하는가?
7.8 먼 길로 돌아가라

8. 걷기
8.1 무게감 주기
8.2 속도 맞추기
8.3 패싱 포지션 또는 브레이크다운
8.4 걷기 동작을 계획하는 두 가지 방법
8.5 두 번 튀기
8.6 느리게 걷기
8.7 걷기 동작 심화
8.8 시도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
8.9 발꿈치
8.10 발동작
8.11 정상적인 걸음걸이의 스페이싱
8.12 무게 이동
8.13 벨트 라인
8.14 팔동작
8.15 반작용
8.16 제작방법
8.17 살금살금 걷기
8.18 뒤로 살금살금 걷기
8.19 발끝으로 살금살금 걷기

9. 달리기, 점프하기, 깡충 뛰기
9.1 달리기를 네 장으로 그리는 공식
9.2 달리기를 세 장으로 그리는 공식
9.3 달리기를 두 장으로 그리는 공식
9.4 달리기의 애니메이팅 방법 요약
9.5 달리기, 점프하기, 깡충 뛰기
9.6 깡충 뛰기
9.7 아주 부드러운 깡충 뛰기를 해보자
9.8 점프하기
9.9 점프에 무게감 주기

10. 유연성
10.1 브레이크다운
10.2 브레이크다운의 결론
10.3 간단한 오버랩
10.4 오버래핑 동작
10.5 오버래핑 동작의 결론
10.6 간단한 반작용
10.7 유연성을 주기 위한 관절 꺾기
10.8 얼굴표정의 유연성
10.9 얼굴표정의 오버래핑
10.10 빨리 읽어내기―가독성을 위한 측면 모습

11. 무게
11.1 압력과 무게
11.2 춤

12. 사전 동작
12.1 뜻밖의 사전 동작
12.2 보이지 않는 사전 동작

13. 테이크와 악센트
13.1 강한 악센트는 뒤로 튕긴다
13.2 약한 악센트는 계속 진행한다

14. 타이밍, 스태거, 웨이브, 휩
14.1 스태거 타이밍
14.2 좌우 떨림 방식
14.3 휩(채찍질) 동작
14.4 웨이브 동작

15. 다이얼로그
15.1 프레이징
15.2 그림과 사운드 싱크
15.3 악센트
15.4 태도
15.5 다이얼로그의 비법

16. 연기
16.1 표정의 변화
16.2 대조적인 장면찾기
16.3 가리키는 동작
16.4 바디 랭귀지
16.5 대칭 또는 트위닝
16.6 훔치세요!
16.7 눈

17. 동물의 동작
17.1 실제 동작 참조
17.2 동물의 기본적인 걷기 패턴

18. 연출
18.1 요약
18.2 라이카 릴
18.3 캐릭터를 나눈다
18.4 최고의 애니메이터를 전면으로
18.5 애니메이터 캐스팅
18.6 변화를 준다
18.7 솔직히 말해보세요!
18.8 보이스 레코딩
18.9 훅업
18.10 연구하라
18.11 편집
18.12 여러분의 작품소재를 믿어라

19. 복습
19.1 제작과정
19.2 구성요소

20. 증보판
20.1 유연성에 관한 ‘1과’
20.2 부분 지연과 동작 진행
20.3 당신이 볼 수 있는 곳에 두어라
20.4 깡충 뛰기
20.5 대조와 변화
20.6 대화 나누기
20.7 참조용 실사 사용
20.8 동물의 유연성
20.9 달리는 개의 동작
20.10 말은 실제로 어떻게 걷는가?
20.11 빨리 걷는 말
20.12 질주하는 말
20.13 조류
20.14 ‘현실주의’와 무게에 관한 도전할 만한 과제
20.15 멈추기
20.16 대단한 ‘현실주의’ 논쟁
20.17 해결책
20.18 그렇다. 그러나…
20.19 지금까지의 결론
20.20 나의 결론
20.21 애니메이션을 위한 인체 드로잉

감사의 말씀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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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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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리처드 윌리엄스
전 세계에서 히트한 〈누가 로저 래빗을 모함했나(Who Framed Roger Rabbit)〉의 애니메이션 감독. 로저 래빗, 제시카 래빗, 베이비 허먼을 비롯해 월트 디즈니와 스티븐 스필버그의 블록버스터에 등장한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창조했다. 아카데미상, 영국아카데미상 이외 국제적인 상을 250회 이상 받은 애니메이션계의 거장이자 혁신가이다.
번역 : 이승진
번역 : 이영일
번역 : 조영은
번역 : 한창완
한울엠플러스(주)는 1980년에 도서출판 한울이란 사명으로 설립되어 2015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창립한 이래 교재와 정기간행물을 비롯해 사회과학(경제학, 사회학, 정치학, 지리학, 법학, 기타 교양 과목)과 인문학(철학, 신학 등등), 역사학, 영상 예술(영화,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분야로부터 자연과학과 의학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영역의 출판물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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