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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대중문화의 이해


  • ISBN-13
    979-11-5686-233-8 (0333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역락 / 도서출판 역락
  • 정가
    15,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15-09-04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박진수
  • 번역
    -
  • 메인주제어
    사회학 및 인류학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일본문화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48 * 210 mm, 293 Page

책소개

없음

목차

일본대중문화의 이해



제1장 일본대중문화의 흐름 Introduction
01 대중문화란 무엇인가?
02 일본의 근대화와 대중사회의 태동
03 도시화와 대중문화의 확대
04 전시기의 문화통제
05 점령기의 문화정책
06 고도경제성장기와 대중소비문화
07 버블의 붕괴와 J-컬처의 시대

제2장 신문ㆍ잡지 Newspaper·Magazine
01 신문
02 잡지

제3장 방송 Broadcasting
01 일본 방송의 역사
02 일본 텔레비전 방송의 현재
03 텔레비전 방송 콘텐츠의 트랜디화
04 일본의 방송과 ‘한류’

제4장 버라이어티 Variety
01 일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특징과 주요 용어
02 일본 버라이어티의 흐름과 변화
03 예능 프로그램의 분석

제5장 문학 Literature
01 대중소설
02 추리소설
03 한국에 수용된 일본 대중문학

제6장 만화 Cartoon
01 일본 만화의 등장
02 일본 현대 만화의 전개
03 데즈카 오사무와 아톰
04 혐한류를 넘어

제7장 애니메이션 Animation
01 애니메이션과 저패니메이션
02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전개
03 저패니메이션 신화의 주역

제8장 영화 Movie
01 일본 영화의 역사
02 일본 영화의 현재
03 영화 속 일본 읽기

제9장 음악 Music
01 개관
02 일본 대중음악의 역사
03 일본 대중음악의 특징과 한국과의 관련

제10장 인터넷 Internet
01 인터넷 개론 및 유래
02 일본 인터넷의 특징과 현황
03 휴대폰 소설 Yoshi의 『Deep Love 제1부 아유이야기』
04 인터넷과 한류 현상

제11장 게임 Game
01 개관
02 게임의 종류와 플랫폼별 구분
03 일본 게임 산업의 특징
04 게임에서의 ‘한류’

제12장 스포츠 Sports
01 개관
02 종목별 전개
03 스포츠와 미디어 : 역도산과 텔레비전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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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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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와 함께 : 강우원용
-와 함께 : 권희주
-와 함께 : 김계자
-와 함께 : 김정희
-와 함께 : 김태경
저자 : 박진수
도쿄대 박사. 가천대학교 동양어문학과 교수, 아시아문화연구소 소장
-와 함께 : 성윤아
-와 함께 : 양동국
-와 함께 : 양지영
-와 함께 : 유수정
-와 함께 : 윤상현
-와 함께 : 이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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