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고단샤
1909년에 창립한 고단샤(講談社)는 출판 왕국 일본에서 한때 연간 매출 2조원을 돌파한 적이 있는 No.1 출판사로 현재도 매출 1위를 다투고 있다. 현재 성인부터 유아까지 수십 종의 잡지를 발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학상을 제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현재 4개의 과학 도감이 팽팽한 승부를 겨루고 있는 일본에서 『움직이는 도감 MOVE』로 시리즈 합계 4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번역 : 박재영
서경대학교 일어학과를 졸업했다. 어릴 때부터 출판, 번역 분야에 종사한 외할아버지 덕분에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며 동양권 언어에 관심을 가졌다. 번역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알아가는 것에 재미를 느껴 번역가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분야를 가리지 않는 강한 호기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책을 번역, 소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1인 기업을 한다는 것》 《YES를 이끌어내는 심리술》 《경제학에서 건져 올리는 부의기회》 《브랜딩 7가지 원칙》 《순식간에 호감도를 높이는 대화기술》 《부자의 사고 빈자의 사고》 등의 다수가 있다.
감수 : 요로 다케시
1937년 가나가와현 가마쿠라시에서 태어났다. 일본에서 ‘대표적 지성이자 행동하는 지식인’으로 꼽히는 요로 다케시는 1962년 도쿄대 의학부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해부학을 전공해 해부학자로 활동했다. 이후 오랫동안 도쿄대에서 의대교수로 재직하다가 1995년에 퇴임하였고, 지금은 도쿄대 명예교수로서 사회시민단체 모임을 주도하고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