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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표지(2D 앞표지)

내 편 만들기


  • ISBN-13
    979-11-88406-34-0 (74180)
  • 출판사 / 임프린트
    루덴스미디어(주) / 루덴스미디어(주)
  • 정가
    13,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18-09-1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아이카와 아쓰시 , 이카리 에미코
  • 번역
    김효준
  • 메인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학습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어린이, 청소년, 학습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유아/어린이
  • 도서상세정보
    182 * 257 mm, 110 Page

책소개

아이들의 고민 1순위는 바로 친구 관계!
‘소셜스킬’로 내 마음 잘 전하고 친구에게 한 걸음 다가가자!

아이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냅니다. 그래서 학교생활이 즐거워지면 자신의 재능을 맘껏 발휘할 수 있고 학습 의욕이 쑥쑥 자랍니다. 그런데 반대로 학교가 괴로운 공간이 되면 어떻게 될까요? 그러면 앞과는 정반대의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 상황을 만드는 주범은 바로 ‘친구 고민’입니다. ‘우리 아이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고 불안해할 때가 많으니까…….’, ‘우리 아이는 자기 주장이 강하니까…….’ 이렇듯 아이가 자기 성격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친구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성격, 기질상의 문제로만 접근하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기 어렵습니다. 위의 두 아이가 보이는 모습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소셜스킬’을 배워야 한다는 점이죠. 소셜스킬은 내 생각을 알맞은 단어로 바꿔서 그 생각에 맞는 표정, 몸짓, 손짓을 사용해 전달하고, 친구의 단어, 표정, 몸짓, 손짓을 토대로 친구의 생각을 추측하는, 인간관계에 관한 기술을 말합니다. 『내 편 만들기』는 학교에서 친구끼리 맞닥뜨릴 수 있는 가지각색의 상황과 이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소셜스킬을 소개해 아이들이 친구를 자기 편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초등학생용 자기계발서입니다.
소셜스킬은 기술이기 때문에 그 사람의 성격과 관계없이 누구나 연습하면 익힐 수 있답니다. 이 책은 친구를 사귀기 어려워하는 아이에게 ‘친구들 이야기 잘 듣자.’와 같이 막연하게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라고 얘기하는 게 아니라 ‘친구의 이야기를 잘 듣는 방법’처럼 구체적으로 따라 할 수 있는 소셜스킬을 심리학계의 전문가가 소개합니다. 처음엔 조금 어색할 수 있지만 기술이 몸에 익으면 자유자재로 활용이 가능하게 되죠.
소셜스킬로 관계에 자신감을 얻게 되면 학교생활이 즐거워집니다. 또한 사춘기의 비행, 성인이 되고 나서의 사회 부적응(직장 부적응, 가정의 불화 등)과 정신 보건상의 문제(우울증, 알코올 중독 등)까지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추적 조사에서 밝혀졌습니다. 지금 학교에서 겪고 있는 관계 문제뿐만이 아니라 훗날 일어날 수 있는 문제까지 예방이 가능한 소셜스킬을 『내 편 만들기』를 통해 하나씩 연습해 보아요!

목차


펴내는 글 3
이 책의 구성 4
 
제1장 친해지고 싶어요
아침에 친구와 만났을 때 8
 자기소개를 해야 할 때 10
 친한 친구와 헤어지게 될 때 12
 친한 친구들끼리 뭉친 그룹에 끼고 싶을 때 14
 끼워 달라는 부탁을 거절당했을 때 16
 혼자 있는 친구에게 놀자고 말하고 싶을 때 18
연습 1 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20
 
제2장 내 기분과 생각을 전하고 싶어요
기쁜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22
 슬픈 마음을 알아주었으면 할 때 24
 내가 하고 싶은 걸 주장할 때 26
 친구의 도움을 받고 싶을 때 28
 친구와 싸우고 나서 화해하고 싶을 때 30
 화가 난 친구에게 용서받고 싶을 때 32
 급한 일로 약속을 못 지키게 되었을 때 34
 친구에게 반대 의견을 말하고 싶을 때 36
 친구에게 불만을 말하고 싶을 때 38
 친구에게 주의를 주고 싶을 때 40
연습 2 나를 광고하자! 42
 
제3장 마음을 안정시키고 싶어요
친구가 내 실수를 비웃었을 때 44
 불편한 친구와 같은 조가 됐을 때 46
 친구에게 제안을 거절당할 때 48
 약속이 지켜지지 않았을 때 50
 화가 치밀어 오를 때 52
 분한 마음이 사라지지 않을 때 54
연습 3 감정을 표현하는 말을 익혀 보세요 56

제4장 친구를 돕고 싶어요
 친구가 고민하고 있다면 58
 친구에게 기쁜 일이 있을 때 60
 낙심한 친구를 격려할 때 62
 친구의 긴장을 풀어 주고 싶을 때 64
 친구가 교실에서 울고 있다면 66
 친구를 도와주고 싶을 때 68
 혼자 뒤처지는 친구에게 응원을! 70
연습 4 친구의 좋은 점 찾기 72

제5장 곤란한 상황을 해결하고 싶어요 
나쁜 유혹을 뿌리쳐야 할 때 74
 친구에게 놀림당할 때 76
 내 잘못이 아니라는 걸 상대에게 이해시키고 싶을 때 78
 친구가 나를 의심한다면 80
 화가 난 친구를 달래려면 82
 나를 헐뜯고 다니는 친구에게 84
연습 5 거절하는 말을 연습하자 86

제6장 친구들을 리드하고 싶어요
 친구들과 즐겁게 대화하려면 88
 학급 회의에서 의견이 대립했을 때 90
 그룹의 리더로서 멤버들을 잘 이끌고 싶다면 92
연습 6 주사위를 던져서 ‘1분 스피치’ 하기 94
 
제7장 선생님과 대화하기
여러 사람 앞에서 발언해야 될 때 96
 교무실에 들어가야 할 때 98
 업무 중인 선생님과 대화하려면 100
 학교에서 위급 상황이 벌어졌다면 102
연습 7 표정과 몸짓으로 대화하기 104
해설 106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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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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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아이카와 아쓰시
1955년, 군마현 출생. 대인심리학 전문가.
쓰쿠바대학원 인간총합과학연구과 교수, 박사(심리학).
히로시마대학교 대학원 박사 과정 수료(실험심리학).
미야자키대학 조교수, 도쿄가쿠게이대학 조교수, 도쿄가쿠게이대학 교수를 거쳐 현직.

- 지은 책 -
<사람을 사귀는 기술>(사이언스사, 2009), <선생님을 위한 소셜스킬>(사이언스사, 2008)
공저
<실천! 소셜스킬 교육 중학교> <실천! 소셜스킬 교육 초등학교>(도서문화, 2005), <커뮤니케이션과 대인관계>(성신서방, 2010) 등 다수
저자 : 이카리 에미코
미야기현 출생.
시부야구립 시부야혼마치학원 초등학교·중학교 부교장.
도쿄가쿠에이대학 대학원 석사과정 수료 (학교심리학).
번역 : 김효준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일본으로 유학을 떠났고 그곳에서 회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귀국 후 현재 일본어 강사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일본어 번역 및 통역 프리랜서로 활동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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