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입문 강의만 600회 이상!
강의실의 셔터 소리와 수강생의 사소한 질문까지 모두 담았다!
“글과 사진만으로는 이해가 어려워요!”, “초보도 혼자서 할 수 있을까요?
혼자 공부해도 충분! 평생 교육원, 문화 센터 강의 교재로도 추천!
내 손으로 하지 않으면 절대 배울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 책은 여러분이 한 번이라도 더 카메라를 들여다보고, 더 많은 피사체를 촬영하고, 여러 상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습 문제와 해설집 PDF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습 문제는 깨비 선생님이 600회가 넘는 입문자 강의를 하면서 실제로 학생들과 풀어온 문제들을 고스란히 담았답니다. 또, 처음 카메라를 잡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3개의 강의로 가볍게, 8개의 장으로 꼼꼼하게 구성했어요. 여기에 유튜브 채널에서 저자와의 1:1 강의받는 것처럼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 보세요. 독학으로도 금세 카메라와 친해지기 충분하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강의 교재로도 추천합니다.
깨비 쌤의 유튜브 강의실 : youtube.com/parkkeedurk
이지스퍼블리싱 자료실 : easyspub.co.kr
“매일 사진을 찍지만 여전히 카메라가 낯설어요”
DSLR & 미러리스 기종 막론 카메라 기초 조작법부터 차근차근!
스마트폰으로는 ‘카메라’ 앱을 열고 촬영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죠. 하지만 렌즈와 바디가 분리된 묵직한 카메라를 처음 손에 쥐었다면 수많은 버튼이 낯설고 복잡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M 모드, ISO, 조리개, 셔터 속도, 노출 보정… 카메라 좀 만져 봤더라도 원하는 사진이 나오지 않아 답답했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이 책은 오늘 카메라가 처음인 사람도, 매일 사진을 찍지만 여전히 카메라가 낯선 사람도 제대로 시작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카메라가 DSLR이든 미러리스든, 또 그 카메라가 니콘이든 소니든 말이죠. 카메라의 필수 기능은 물론이고 ‘사진’이라는 결과물이 나오는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카메라의 구조도 찬찬히 뜯어 볼 거예요.
“사진이 흔들리게 나와요!”, “너무 밝게 나오는데 어떻게 하죠?”
ISO, 셔터 속도, 조리개… 낯선 개념은 그림과 반복 실습으로 머리에 쏙!
카메라 조작법이 손에 익었다면 이제 각 버튼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할 차례입니다. 왜 사진이 흔들리게 나오는지, 왜 배경은 밝고 사람은 어둡게 나오는지 등 사진을 찍으면서 겪었던 실패한 사진들의 원인을 파악하고 또 해결할 수 있게 도와드릴 거예요. ISO, 셔터 속도, 조리개 등 다소 낯설 수 있는 개념들은 그림을 이용해 머리로 이해하고, 반복 실습으로 손에도 익히게 될 것입니다. 이 과정을 차근차근 밟아 나가다 보면 나중엔 어떤 환경에서든 저절로 카메라를 설정해 촬영하는 자신을 발견할 거예요.
“왜 내가 찍은 사진은 뭔가 엉성하죠?”
사진의 구도와 구성을 이해하면 누구나 프로가 된다!
이상하게 같은 공간, 같은 피사체를 찍어도 다른 사람 사진과 내 사진이 달라 보인다면, 카메라 기능은 자유자재로 다룰 줄 알지만 이상하게 사진이 엉성해 보인다면 이제 사진의 구성과 구도를 생각해 볼 차례입니다. 살짝 구도를 틀고 구성을 더하거나 빼는 것만으로 같은 풍경, 인물도 완전히 다르게 나오는 몇 가지 팁을 알려 드릴게요.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뭘 할 수 있나요?”
카메라로 모든 순간을 더 빛나게 기록해 보세요
이 책을 꼼꼼히 모두 읽고 나면 처음 카메라를 쥐었을 때의 막막함은 사라져 있을 겁니다. 카메라의 모든 기능이 한눈에 보일 테고요. 내가 찍은 사진이 왜 흔들렸는지, 피사체가 왜 어둡게 나오는지, 풍경 사진의 색감이 왜 선명하지 않은지도 설명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 어디서든 척척 카메라를 만져 원하는 사진을 찍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같은 풍경도 나만의 특별한 사진이 되고,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을 내 손으로 기록할 수도 있죠. 또는 평범한 일상을 사진이라는 기록물로 차곡차곡 쌓을 수도 있을 거예요. 이제 카메라는 여러분이 넘어야 할 장벽이 아니라 모든 순간을 더 빛나게 기록하는 도구가 될 것입니다.
[이런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해요!]
▶ 카메라는 난생처음 쥐어 보는 입문자
▶ 우리 아이의 모든 순간을 남기고 싶은 엄마, 아빠
▶ ‘좋아요’를 부르고 싶은 유튜버, SNS 사용자
▶ 취미지만 제대로 배우고 싶은 생활 사진가
▶ 내 손으로 상품 홍보 사진을 찍고 싶은 마케터·쇼핑몰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