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망하지 않는 게 목표입니다

행복우선순위 창업 가이드


  • ISBN-13
    979-11-90545-00-6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메이드인 / 메이드인
  • 정가
    13,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0-01-2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박희종
  • 번역
    -
  • 메인주제어
    경영: 의사결정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창업정보 #경영: 의사결정 #창업 #요식업창업 #프랜차이즈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2 * 223 mm, 224 Page

책소개

실패하지 않는 창업을 위해 창업의 이유와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는 방법, 창업하기 이전보다 더 경제적, 신체적, 관계적으로 행복해지기 위해 창업 준비에서부터 운영까지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정리했다.

목차

chapter 1. 치열하게 고민하자
01 ‘망함’의 조건 
02 창업은 앞으로의 삶을 뒤바꾼다 
03 나는 왜 창업을 하고자 하는가? 
04 창업을 통해 무엇을 바라는가? 
05 선택했는가, 선택하게 되었는가? 
06 나는 어떻게 일하는 사람인가? 
07 창업의 이유 
08 창업의 시작 

chapter 2. 꼼꼼하게 창업하자
01 프랜차이즈 VS 나의 브랜드 
02 나에게 맞는 옷을 입고 있는가? 
03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04 어디에서 하는 게 좋을까? 
05 동업 구조에 따른 특징 
06 사람을 구하다 
07 가족 같은 직원, 직원 같은 가족 

chapter 3. 행복하게 창업하자
01 나에게 고객은 어떤 의미인가 
02 공허증후군 
03 공평함의 오류 
04 밥의 중요성 
05 휴식

본문인용

P. 20

경제적으로 아무리 성공을 했다고 해도 내 마음이 행복하지 못하다면 나는 망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항상 행복한 삶을 꿈꾼다. 그리고 그 행복의 청사진은 그 누구도 자기 혼자만 있는 그림은 아닐 것이다. 성공만 하면 모든 것이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는 대학만 가면 살이 빠지고 예뻐진다는 말도 안 되는 희망고문이나 마찬가지다. 성공은 함께하는 것이다.
- 1. ‘망함’의 조건

 

P. 49~50

창업은 아주 긴 여행이다. 어쩌면 돌아오지 못하고 새로운 삶의 터전을 찾는 길고 긴 여정일 수도 있다. 그래서 철저한 준비와 각오가 필요한 건 너무 분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금 이 순간의 풍경을 놓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여행은 가겠다고 마음먹는 순간부터가 출발이다. 이미 마음을 그곳에 있기 때문이다. (…)
우리는 행복해지기 위해 창업을 한다. 그리고 그 행복은 단순하게 통장에 들어오는 숫자가 아니라 준비하는 과정부터 성공의 순간까지 채워진 모든 순간을 이야기한다.
- 6. 나는 어떻게 일하는 사람인가?

 

P. 65

처음 창업의 꿈을 꾸었을 때는 창업의 어려운 부분보다는 사장님이 된다는 달콤함만 보였다. 지나고 나니 ‘나는 사장님 놀이를 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 단순히 사장이라는 허울보다는 생계를 위해 하루라도 빨리 성공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곡식은 여무는 시간이 필요하고, 그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얼마나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를 결정한다.
- 8. 창업의 시작

 

P. 84

서비스는 잘하는 사람이 하는 것이 옳다. 기본적으로 남들을 배려하고 소통하는 데 어려움이 없으며, 감정적인 부분을 잘 조절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별다른 교육을 받지 않아도 곧잘 해나간다. 그러니 고객을 응대하는 창업을 하고자 한다면 본인에게 서비스 마인드가 있는지, 그런 일을 스스로 잘해낼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보통은 “뭐든지 잘할 수 있다”는 식의 막연한 생각, “사람은 누구나 닥치면 한다”는 막무가내 마인드, “뭐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대책 없는 상태로 접근하면 결국 스스로 견디지 못하고 마는 경우가 많다.
- 2. 나에게 맞는 옷을 입고 있는가?

서평

나는 창업한다, 더 행복해지기 위해!
쉽지 않은 장사, 즐겁게 하기 위한 노하우

많은 사람이 창업을 고민하고 시작하는 때다. 사업을 시작한 모든 사람이 승승장구하면 좋겠지만 폐업률도 높다. 사업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건 자금과 시간 등 내가 가진 많은 것을 투자하고 아무것도 돌려받지 못하는 상태다. 한마디로 ‘망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으로 창업에 뛰어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매출을 목표로 삼아 뒤도 옆도 돌아보지 않고 자신을 몰아붙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저자는 직접 창업한 경험을 바탕으로 살아 있는 조언을 주는 창업교육자다. 저자는 실패하지 않는 창업을 위해 창업의 이유와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는 방법, 창업하기 이전보다 더 경제적, 신체적, 관계적으로 행복해지기 위해 창업 준비에서부터 운영까지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정리했다.

치열하게 고민하라 - 창업의 ‘why’

“중요한 것은 규모가 아니다. 자본금 50만 달러의 회사가 500만 달러의 회사보다 더 많은 이익을 올릴 수도 있다. 효율이 따르지 않는다면 규모는 핸디캡이 되고 만다.” _허버트 뉴튼 카슨

창업에 대한 수많은 책이 대부분은 성공과 대박의 비법을 알려준다. 실제로 몇몇 책들은 아주 좋은 방법을 제시하고, 훌륭한 창업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하지만 성공에만 몰입하면 보지 못하는 것들이 많다. 매출만 보면 성공한 사장님이더라도, 다른 이유로 사업을 운영하지 못해 결국 정리해야 하는 경우도 많다.
저자는 창업교육자로서 “내가 글을 쓰기 시작할 때 정작 내 뒤통수를 잡아 끄는 것은 성공한 이들의 빛나는 성공담이 아니라, 망하는 사람들의 아픔이었다. 아마도 내가 경험했던,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쓰라린 기억 때문일 것이다”라고 말한다. 
저자는 실패하지 않는 창업을 위해 창업의 이유와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는 방법, 창업하기 이전보다 더 경제적, 신체적, 관계적으로 행복해지기 위해 창업 준비에서부터 운영까지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정리했다.

저자소개

저자 : 박희종
“저도 창업을 해봤습니다.”
자기 돈과 빚으로 경험한 두 번의 창업이 그럴싸한 말이 아닌 살아 있는 조언으로 다가온다.
꿈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었지만, 그 도전으로 인해 새로운 꿈을 갖게 된 창업교육자. 성공과 매출, 수익만을 이야기하는 창업시장에서 ‘꿈’과 ‘행복’ 같은 달콤한 말을 포기하지 못하는 꿈꾸는 교육자. 하지만 실패의 무게를 누구보다 실감하고 있는 현실적인 조언자.
저자는 SPC그룹에서 근무하며 3,500개가 넘는 가맹점 사장님과 소통하며, 행복하게 장사하는 법을 전파하고, 수천 명의 직영점 직원에게 즐겁게 근무하는 법을 이야기했다. 지금은 교촌F&B에서 근무하며, 매출이 아닌 삶의 질과 비전, 구체적인 목표를 그려가고 있다.
작가의 대표작, 독자의 인생책
즐겁게 읽을 책을 즐겁게 만들기

18년차 편집자가 만든 창업 6년차 1인 출판사
메이드인 출판사는 더 다양한 시각을 책에 담아 엮습니다.

<누구나 죽음은 처음입니다> - 2018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선정도서
<망하지 않는 게 목표입니다> - 2019 중소출판사 출판콘텐츠 창작지원사업 선정도서
<시간 블렌딩> - 2020 서울인쇄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선정도서
<감귤마켓 셜록> - 2022년 2차 문학나눔 선정도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