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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it! 점프 투 파이썬


책소개

파이썬 4년 연속 베스트셀러 1위!
『Do it! 점프 투 파이썬』 전면 개정판 출시!


문과생도 중고등학생도 직장인도 프로그래밍에 눈뜨게 만든 바로 그 책이 전면 개정판으로 새로 태어났다! 2016년 《Do it! 점프 투 파이썬》으로 출간되었던 이 책은 약 4년 동안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초보자가 더 빠르게 입문하고,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개정되었다. 특히 '나 혼자 코딩'과 '코딩 면허 시험 20제' 등 독자의 학습 흐름에 맞게 문제를 보강한 점이 눈에 띈다. 실습량도 두 배로 늘었다.
4년 동안 압도적 1위! 위키독스 누적 방문 200만! 수많은 대학 및 학원의 교재 채택 등! 검증은 이미 끝났다. 코딩을 처음 배우는 중고등학생부터 나만의 경쟁력이 필요한 문과생,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머신러닝으로 커리어를 뻗어 나가고 싶은 직장인까지! 프로그래밍의 세계에 풍덩 빠져 보자.

목차



첫째마당 파이썬 기본 문법 익히기

01장 파이썬이란 무엇인가?
__01-1 파이썬이란?
__01-2 파이썬의 특징
____파이썬은 인간다운 언어이다
____파이썬은 문법이 쉬워 빠르게 배울 수 있다
____파이썬은 무료이지만 강력하다
____파이썬은 간결하다
____파이썬은 프로그래밍을 즐기게 해 준다
____파이썬은 개발 속도가 빠르다
__01-3 파이썬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____파이썬으로 할 수 있는 일
____파이썬으로 할 수 없는 일
__01-4 파이썬 설치하기
____윈도우에서 파이썬 설치하기
__01-5 파이썬 둘러보기
____파이썬 기초 실습 준비하기
____파이썬 기초 문법 따라 해 보기
__01-6 파이썬과 에디터
____IDLE로 파이썬 프로그램 작성하기
____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하기
____추천 에디터

02장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기초, 자료형
__02-1 숫자형
____숫자형은 어떻게 만들고 사용할까?
____숫자형을 활용하기 위한 연산자
__02-2 문자열 자료형
____문자열은 어떻게 만들고 사용할까?
____문자열 연산하기
____문자열 인덱싱과 슬라이싱
____문자열 포매팅
____문자열 관련 함수
__02-3 리스트 자료형
____리스트는 어떻게 만들고 사용할까?
____리스트의 인덱싱과 슬라이싱
____리스트 연산하기
____리스트의 수정과 삭제
____리스트 관련 함수
__02-4 튜플 자료형
____튜플 다루기
__02-5 딕셔너리 자료형
____딕셔너리란?
____딕셔너리는 어떻게 만들까?
____딕셔너리 쌍 추가, 삭제하기
____딕셔너리를 사용하는 방법
____딕셔너리 관련 함수
__02-6 집합 자료형
____집합 자료형은 어떻게 만들까?
____집합 자료형의 특징
____교집합, 합집합, 차집합 구하기
____집합 자료형 관련 함수
__02-7 불 자료형
____불 자료형이란?
____자료형의 참과 거짓
____불 연산
__02-8 자료형의 값을 저장하는 공간, 변수
____변수란?
____리스트를 복사할 때
____변수를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
연습문제

03장 프로그램의 구조를 쌓는다! 제어문
__03-1 if문
____if문은 왜 필요할까?
____if문의 기본 구조
____조건문이란 무엇인가?
____다양한 조건을 판단하는 elif
____조건부 표현식
__03-2 while문
____while문의 기본 구조
____while문 만들기
____while문 강제로 빠져나가기
____while문의 맨 처음으로 돌아가기
____무한 루프
__03-3 for문
____for문의 기본 구조
____for문과 continue문
____for문과 함께 자주 사용하는 range 함수
____리스트 내포 사용하기
연습문제

04장 프로그램의 입력과 출력은 어떻게 해야 할까?
__04-1 함수
____함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____파이썬 함수의 구조
____매개변수와 인수
____입력값과 결괏값에 따른 함수의 형태
____매개변수 지정하여 호출하기
____입력값이 몇 개가 될지 모를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____함수의 결괏값은 언제나 하나이다
____매개변수에 초깃값 미리 설정하기
____함수 안에서 선언한 변수의 효력 범위
____lambda
__04-2 사용자 입력과 출력
____사용자 입력
____print 자세히 알기
__04-3 파일 읽고 쓰기
____파일 생성하기
____파일을 쓰기 모드로 열어 출력값 적기
____프로그램의 외부에 저장된 파일을 읽는 여러 가지 방법
____파일에 새로운 내용 추가하기
____with문과 함께 사용하기
연습문제

05장 파이썬 날개 달기
__05-1 클래스
____클래스는 왜 필요한가?
____클래스와 객체
____사칙연산 클래스 만들기
____생성자(Constructor)
____클래스의 상속
____클래스 변수
__05-2 모듈
____모듈 만들기
____모듈 불러오기
____if __name__ == "__main__" :의 의미
____클래스나 변수 등을 포함한 모듈
____다른 파일에서 모듈 불러오기
__05-3 패키지
____패키지란 무엇인가?
____패키지 만들기
____ __init__.py의 용도
____relative 패키지
__05-4 예외 처리
____오류는 어떨 때 발생하는가?
____오류 예외 처리 기법
____오류 회피하기
____오류 일부러 발생시키기
____예외 만들기
__05-5 내장 함수
__05-6 외장 함수
연습문제

둘째마당 파이썬 실력 키우기

06장 파이썬 프로그래밍,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__06-1 내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까?
__06-2 3과 5의 배수 합하기
__06-3 게시판 페이징하기
__06-4 간단한 메모장 만들기
__06-5 탭을 4개의 공백으로 바꾸기
__06-6 하위 디렉터리 검색하기

07장 정규 표현식
__07-1 정규 표현식 살펴보기
____정규 표현식은 왜 필요한가?
__07-2 정규 표현식 시작하기
____정규 표현식의 기초, 메타 문자
____파이썬에서 정규 표현식을 지원하는 re 모듈
____정규식을 사용한 문자열 검색
____match 객체의 메서드
____컴파일 옵션
____백슬래시 문제
__07-3 강력한 정규 표현식의 세계로
____메타 문자
____그루핑
____그루핑된 문자열에 이름 붙이기
____전방 탐색
____문자열 바꾸기
____Greedy vs Non-Greedy

파이썬 초보 탈출 ― 코딩 면허 시험 20제

연습문제 풀이
코딩 면허 시험 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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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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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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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박응용
국내 저자로는 최초로 2001년, 파이썬 안내서인 《점프 투 파이썬》을 출간하였다. 이후 직접 제작한 온라인 서비스 위키독스에서 온라인 독자와 소통하며 10년 동안 책을 다듬었고, 이 내용을 담아 2016년 《Do it! 점프 투 파이썬》을 출간하였다. 《Do it! 점프 투 파이썬》은 출간 후 지금까지 파이썬 분야는 물론 전체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1위를 꾸준히 유지하며 많은 독자를 프로그래밍의 세계에 입문시켰다.
이번 전면 개정에서는 출간 후 약 4년 동안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초보자가 더 빠르게 입문하고,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책을 재구성하였다.
프로그래밍 및 IT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위키독스(https://wikidocs.net)와 프로그래밍 문제풀이를 통해 코딩 실력과 알고리즘을 수련하는 코딩 도장(http://codingdojang.com)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뱅킹 프로그램을 만들며 프로그래머의 삶을 살고 있다.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 이지스퍼블리싱(주)입니다.
2010년 출범해 IT 교재 분야는 이지스퍼블리싱으로, 학습 도서 분야는 이지스에듀 브랜드로 책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이지스퍼블리싱] Do it! >> 세상의 속도를 따라잡고 싶다면 Do it! | 된다! >> 능력과 가치를 높이고 싶다면 된다!
[이지스에듀] 바빠 >>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법! | 7살 첫 시리즈 >> 초등 입학 전 즐거운 공부 기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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