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현업 기획자 도그냥이 알려주는 서비스 기획 스쿨


  • ISBN-13
    979-11-86358-78-8 (0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초록비공방 / 초록비책공방
  • 정가
    23,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0-06-1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이미준
  • 번역
    -
  • 메인주제어
    경제, 재무, 비즈니스, 경영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서비스기획 #프로덕트기획 #경영실무
  • 도서유형
    종이책, 기타유형(무선제본, 사철제본 등)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75 * 230 mm, 344 Page

책소개

사수도, 교재도, 물어볼 선배조차 없어 답답하던 서비스 기획! 랜선 사수 ‘도그냥’의 리얼한 실무 프로세스를 파헤친다
삶을 질적으로 풍요롭게 해주는 다양한 웹/앱 서비스들. 우리는 영화를 볼 때도,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주문할 때도, 여행을 하거나 공부할 때도 웹이나 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한다. 이런 모든 온라인 서비스 너머에는 사용자 관점에서 서비스를 깊이 고민하고 설계하는 기획자가 존재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서비스 기획은 정규 코스가 거의 없어 현장에서 부딪히는 것 말고는 배우기가 힘들었다. 상사나 선배가 잘 가르쳐주지도 않고 가르쳐주려고 해도 굉장히 모호한 것이 ‘서비스 기획’이다.
이 책은 브런치에서 <보통의 UX 기획자>를 연재하고 있는 도그냥이 서비스 기획자는 어떤 과정을 거쳐 서비스를 만드는지 말 그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설명해준 ‘서비스 기획 입문서’이다. ㄹㅗㅅㄷㅔㅇㅣㅋㅓㅁㅓㅅㅡㅇㅔㅅㅓ 10ㄴㅕㄴㅉㅐ ㅅㅓㅂㅣㅅㅡ ㄱㅣㅎㅚㄱㅈㅏㄹㅗ 실무에서 일하면서 터득한 웹/앱 프로덕트 기획 노하우를 프로젝트 단계별로 조목조목 파헤쳐 기존 이서에서는 볼 수 없는 리얼한 서비스 기획을 배울 수 있다.

목차

추천의 글
서비스 기획 스쿨 수강생 후기
프롤로그 ? 서비스 기획, 리얼하게 보여드립니다
Chapter1. 서비스 기획자는 뭐하는 사람일까
해외에는 서비스 기획자가 없다면서요? (서비스 기획자의 정의)
일 하고는 있는데 설명을 못하겠다 (서비스 기획자가 하는 일)
어디에서 일할 것인가 (인하우스 기획자&에이전시 기획자)
기획자 다이어리 : 포스트잇 없어도 괜찮아
Chapter2. 서비스 기획을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서비스는 맨땅에서 나오지 않는다 (비즈니스 전략과 서비스 기획)
서비스는 프로젝트에서 탄생한다 (워터폴 방법론과 애자일 방법론)
현업부서에서 서비스 개선 요청을 받다 (서비스 운영 개발 요청서)
UX 분석을 하고 서비스 전략을 세우다 (기획자 산출물 서비스 전략 기획서)
혼자서 서비스 기획을 배우는 법 (서비스 역기획)
기획자 다이어리 : 오퍼레이터와 기획자, 그 사이에서
Chapter3. 프로젝트 실무에 돌입하다
서비스 전략이 프로세스 설계로 변하는 과정 (마인드맵(미준맵) 그리기)
프로세스가 설계에서 자주하는 실수들 (기획자 산출물 : 마인드맵(미준맵))
개발자와의 첫 커뮤니케이션 (기획자 산출물 : 요구사항 정의서)
이제 UI 설계를 해봅시다 (기획자 산출물 : UI 설계 작업 - 스케치, 와이어프레임, 프로토타입)
기획자 실력이 드러나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세트 (기획자 산출물 : 화면설계서와 사용자 스토리)
기획자 다이어리 : 기존 서비스 시스템을 파악해야 할 때
기획자 다이어리 : 데이터 흐름과 용도를 생각하는 기획
기획자 다이어리 : 나의 상식으로 UX를 분석하면 안 되는 이유
Chapter4. 프로젝트는 여럿이 함께
화면설계에 장인정신은 필요 없다 (화면설계서의 디스크립션 잘 쓰는 방법)
서비스 기획자는 디자인을 얼마나 알아야 할까 (디자이너와 협업하기)
서비스 기획자는 개발을 얼마나 알아야 할까 (개발자와 협업하기)
기획은 재밌는데 테스트는 재미없다 (기획자 산출물 : 테스트 케이스)
기획자 다이어리 : 서비스 기획자는 어디까지 관여해야 할까
Chapter5. 서비스의 탄생
서비스야,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서비스 오픈)
결과에 쿨해지자 (‘린’한 서비스 개선)
기획자 다이어리 : 끝까지 함께하는 나의 서비스
에필로그 ? 대한민국 서비스 기획자는 위대하다
부록1. 주니어 서비스 기획자라면 꼭 만들어야 할 IT 용어집
부록2. 서비스 기획자의 역량을 파악해내는 실무 면접 질문
찾아보기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이미준
이미준(도그냥)
성균관대에서 사학과 경영학을 공부하고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UX라는 마법 의 단어에 빠져 서비스 기획자가 되었다. 멋진 이론을 실무에 적용시키는 전문가를 꿈꾸며 이커머스 기업에서 10년 동 안 구르면서 실무를 익혔다. 큰 프로젝트의 막내를 도맡으며 에이스 선배들의 업무 노하우를 근저에서 배웠고, 개발 팀에 붙어 있으면서 모글리처럼 성장했다.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하는 현역 기획자로서 엘롯데, 롯데닷컴, 롯데ON 등 롯데의 이커머스 서비스를 기획해왔다.
패스트캠퍼스에서 2017년 처음으로 서비스 기획 관련 강의를 시작했고,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교육 형태를 발굴하여 서비스 기획 주니어들을 양성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