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무기가 되는 스토리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


  • ISBN-13
    979-11-5581-185-6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윌북 / 윌북
  • 정가
    16,8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18-09-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도널드 밀러
  • 번역
    이지연
  • 메인주제어
    경제사
  • 추가주제어
    경제, 금융위기, 재난 , 재무 및 회계 , 재무회계 , 그리드컴퓨팅
  • 키워드
    #브랜드, 브랜딩 #세일즈, 마케팅 #웹마케팅 #홍보, PR #경력, 성공 조언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46 * 216 mm, 239 Page

책소개

도널드 밀러(Donald Miller)는 마케팅 컨설팅 업체 스토리브랜드StoryBrand의 CEO이자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빌딩 어 스토리브랜드Building a StoryBrand> 팟캐스트의 공동 진행자이다. 도널드는 스토리브랜드를 통해 매년 3,000명이 넘는 비즈니스 리더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명확히 하고 고객을 자신의 스토리에 초대하는 법을 가르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고 있지만, 그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도널드와 스토리브랜드는 7가지 문장 공식을 통해 이런 기업들에게 자신들의 브랜드를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설명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워크숍은 팬틴Pantene, 인텔Intel, 켄 블랜차드 컴퍼니Ken Blanchard Company 등 다양한 브랜드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스토리브랜드의 7가지 문장 공식은 브랜드가 고객과 연결되는 방법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제까지 많은 기업들은 마케팅을 할 때 자신들의 역사와 스토리를 강조해왔다. 그러나 스토리브랜드는 이런 천편일률적 마케팅 방식에서 탈피하여, 언제나 고객을 중심으로 둔다. 고객을 주인공으로 강조하고 브랜드를 조력자의 위치에 두어, 고객들이 스스로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기업들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큰 이익을 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수십억 원의 자산을 갖고 있는 대기업의 마케팅 팀장도,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장도, 자신의 SNS에서 소소하게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개인 사업자도 7가지 문장 공식을 통해 자신을 소개하는 방법을 영원히 바꿀 수 있다. 이제 제대로 말하자. 당신의 브랜드가 무슨 일을 하는지, 또 이 브랜드만이 전달할 수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 자신의 브랜드에 대해서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당신뿐이니까.

목차

<무기가 되는 스토리>에 쏟아진 리뷰와 찬사

서문

1부 : 왜 당신의 마케팅은 폭망했나?
그들은 당신의 이야기에 관심 없다
스토리에도 공식이 있다

2부 : 무기가 되는 스토리
스토리브랜드 7단계 공식에 관하여
1단계 캐릭터
2단계 난관에 직면한다
3단계 가이드를 만난다
4단계 계획을 제시한다
5단계 행동을 촉구한다
6단계 실패를 피하게 도와준다
7단계 성공으로 끝맺는다
기초 단계 고객이 진정 원하는 것

3부 : 나의 회사를 성장시킬 비밀 병기

시작 단계 나의 웹사이트
다음 단계 나의 조직 내부
최종 단계 나의 회사를 위한 실천 로드맵

후기

본문인용

-

서평

보통 사람은 하루 3,000건 이상의 광고 메시지 폭격을 받는다. 그중 1~3개 정도만 머릿속에 접수되고 나머지는 소음이 되어버린다.
당신의 메시지는 이 높은 경쟁률을 뚫고 과연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되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사업, 브랜드, 혹은 이번 마케팅은 폭망의 길로 가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마케팅에서 가장 핵심 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비법서다. 우리 브랜드를 잘 알리는 스토리가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이다. 고객은 상품의 우수성이나 특징, 장점에 전혀 관심 없다. 다만 자신의 삶에 해당 상품이 얼마나 도움이 될 것인지 5초 내로 판단한다. 이 책은 고객 중심 스토리를 생산하고 제대로 알리는 방법에 집중한다.

저자 도널드 밀러는 본디 작가다. 자신의 회고록으로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1위 작가에 올랐던 그는 스토리 창작을 위해 수많은 콘텐츠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일관된 공식을 발견한다. 전 세계적 열풍을 낳은 영화, 소설, 드라마, 광고까지 이 공식을 따르고 있었던 것. 그는 일명 할리우드 공식이라 할 수 있는 불패 원칙들을 7단계로 체계화하였고 그 공식을 광고나 마케팅에 접목하는 컨설팅 기업을 창립한다. 회사 이름은 스토리브랜드. [스토리브랜드]는 이제 매년 3천 명이 넘는 비즈니스 리더들의 브랜드를 구원하고 있다.

사실 스토리의 힘을 부정하는 이는 드물다. 메시지가 선명한 스토리는 듣는 이의 마음을 얻지만, 흐릿한 스토리는 막대한 손실을 가져온다. 스토리는 흥망을 가르는 힘을 지녔다. 그러나 이미 성공한 스토리텔링 사례들을 적용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다. 그렇다고 그대로 베끼는 것은 브랜드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역효과를 낳는다. 결국 필요한 건 우리 브랜드에 딱 맞는 강력한 스토리다. 이 책의 장점은 저자가 들려주는 설명을 들어가며 자신의 스토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에 있다. 누구나 저자가 제시한 7단계 공식을 따라가다 보면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이 공식들은 큰 회사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모든 브랜드에 공평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 그것이 바로 7가지 문장 공식의 핵심이다. 대기업의 마케팅 팀장도,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장도, 독특한 아이디어를 찾는 광고인도, 자신의 SNS에서 소소하게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개인 사업자도 7가지 문장 공식을 통해 자신을 소개하는 방법을 영원히 바꿀 수 있다.

이제 제대로 말하자. 당신의 브랜드가 무슨 일을 하는지, 또 이 브랜드만이 전달할 수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 자신의 브랜드에 대해서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당신뿐이니까. 결국 이 책은 스토리는 물론 자신의 브랜드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근본적 성찰을 이끌어낸다. 저자와 책에 보낸 수많은 기업들의 찬사에서 진정성이 느껴지는 이유다.

 

사업의 변신을 원한다면 이 책으로 시작하라. 우리 사업을 지금과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이야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책.
-세스 고딘

제품을 파는 법을 넘어, 고객의 삶을 바꾸는 법이 이 책에 있다. 회사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꼭 한 번 읽어보길.
-존 C. 맥스웰

돈을 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우리 회사는 이 방법을 늘 사용하면서 그 효과에 감탄한다.
-라이언 데이스, 디지털마케터Digital Marketer의 설립자 겸 CEO

이 공식을 통해 우리 세상 전체를 뜯어고쳤다. 지난 2년간 회원수가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정말로 놀라운 성과다.
-대니얼 타디, 램지 솔루션즈Ramsey Solutions 부사장

저자소개

번역 : 이지연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 후 삼성전자 기획팀, 마케팅팀에서 일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시작의 기술』, 『인간 본성의 법칙』, 『위험한 과학책』, 『제로 투 원』, 『빅데이터가 만드는 세상』, 『기하급수 시대가 온다』, 『빈곤을 착취하다』, 『만들어진 진실』, 『리더는 마지막에 먹는다』, 『인문학 이펙트』, 『토킹 투 크레이지』, 『행복의 신화』, 『평온』, 『매달리지 않는 삶의 즐거움』, 『다크 사이드』, 『포제션』,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외 다수가 있다.
저자 : 도널드 밀러
미국 텍사스 주의 휴스턴에서 자랐다. 21세에 집을 떠나 돈이 다 떨어질 때까지 미국 전역을 여행한 그는 포틀랜드에 정착해서 지금까지 살고 있다. 포틀랜드에 정착한 직후 "미국에서 가장 비종교적인" 리드 대학 학생들과 함께 지내면서, 예수님은 좋아하나 기독교는 싫어하는 이들의 마음을 열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쓴 『재즈처럼 하나님은』은 독자들의 입소문만으로 2년 연속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도 올랐다. 예수님의 복음을 사랑의 관계로 이야기한 「내가 찾은 하나님은」에서는 보다 깊어진 영성과 하나님 그리고 사람을 향한 그의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자유, 재치, 위로, 솔직함, 의미, 영성. 그의 글에 공감한 독자들의 서평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다. 회의하고 넘어지는 신앙 경험이 있다면, 빈틈없는 종교의 틀에 가로막혀 하나님을 경험할 수 없다면, 냉정한 눈길이 두려워 교회에서는 나눌 수 없는 고민이 있다면, 도널드 밀러가 낯설지 않을 것이다. 그의 책을 통해 허물없이 마음을 터놓을 친구를 얻은 기쁨과 하나님을 만나는 희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캠퍼스 사역자, 강사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아버지 없는 가정을 돕고 멘토링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아내 비비와, 정신지체를 가진 성인 대그너를 입양하여 오리건 주에 살고 있다. 아버지 없는 가정을 돕고 멘토링하는 일에 힘을 쏟으며 살고자 한다.
대표작인 「재즈처럼 하나님은」 외에 「내가 찾은 하나님은」(복 있는 사람), 「하나님의 빈자리」(행복하우스), 「천년 동안 백만 마일」(IVP) 등을 썼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