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의 벽을 허물고 아이디어를 현실로!
이 책은 단순히 도구 사용법을 넘어, AI의 작동 원리와 핵심 개념을 먼저 알려 주어 AI에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이론을 배우고 커서 설치부터 포트폴리오 웹 사이트 제작까지 이어지는 실습 과정은 AI와 협업하는 환경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특히 '커피 주문 앱 만들기' 실습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웹 개발의 기초 지식만으로 기획, 데이터베이스 구축, 최종 배포까지 진행하며 하나의 풀스택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굉장히 신기하면서도 AI의 놀라운 잠재력을 경험했습니다. 만약 AI를 활용해 나만의 웹이나 앱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코딩이 어려워서 개발을 망설였던 입문자에게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주는 책입니다.
컴퓨터공학과 학생 | zoe 님
기초 개념부터 앱 완성까지 한 권으로!
웹 개발을 처음 시작할 때 가장 큰 고민은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막막하다는 점일 것입니다. 이 책은 그런 초보자를 위해 기초 개념부터 실제 앱을 완성하는 과정까지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는 학습 흐름을 제공합니다. 웹 개발의 핵심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학습하는 중간중간에 중요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웹 개발 경험이 전혀 없는 분도 이 책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앱을 완성해 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든든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특히 AI를 활용하는 학습 방식 덕분에 막히는 부분도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고, 꼭 알아야 할 기초 개념이 알차게 정리되어 있어서 입문자에게 크게 도움될 것입니다.
프런트엔드 개발자 | 이소현 님
가장 현대적인 방식으로 경험하는 웹 개발의 A to Z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단순히 특정 기술 하나를 가르치는 데 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기획 단계부터 사용자와 만나는 프런트엔드, 데이터와 로직을 처리하는 백엔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세상에 공개하는 배포 단계에 이르기까지 웹 서비스를 완성하는 여정이 온전히 담겨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AI 코딩 서비스인 커서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바이브 코딩'의 진수를 보여 줍니다. 단순히 코드를 배우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아이디어를 서비스로 만들어 내는 '창작의 기쁨'은 물론이고 AI와 함께 성장하는 놀라운 경험을 할 것입니다. 가장 현대적인 방식으로 웹 개발의 전체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백엔드 개발자 | 윤병희 님
AI와 협업하는 능력을 길러 주는 나침반 같은 책
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동아리 시간에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웹 앱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계획했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는 과정을 따라 커서에 프롬프트를 입력하니 원하는 앱을 만들 수 있었고 수정 사항도 정확하게 반영되었습니다. 깃과 깃허브를 이용해 코드를 관리하는 법까지 친절하게 안내해 준 점도 좋았습니다. 한마디로 단순 코딩을 넘어 '기획 → 설계 → 개발 → 버전 관리'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개발 과정을 커서와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커서를 이용해 앱을 제작할 때 이 책은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인공지능과 협업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 줄 나침반과 같은 책입니다.
고등학교 교사 | 강현수 님
초보 개발자도 쉽게 따라 하는 AI 코딩 실습
최근 생성형 AI가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대중화되면서 AI를 이용하는 개발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서 초보 개발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기본 이론부터 커서를 활용한 실무형 웹 앱 개발과 깃허브 연동까지 차근차근 안내합니다. 특히 최근 가장 주목받는 주제인 MCP도 부록에서 다루어 정말 유익했습니다. 아직 개발 경험이 전혀 없는 분도 이 책의 예제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한 점도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백엔드 개발자 | 김영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