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비트코인 폭발적 상승에 올라타라


  • ISBN-13
    979-11-93869-02-4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거인의 정원 / 거인의 정원
  • 정가
    28,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4-01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강환국
  • 번역
    -
  • 메인주제어
    경제
  • 추가주제어
    재무 및 회계 , 비즈니스, 경영
  • 키워드
    #경제 #비트코인 #퀀트투자 #추세추종 #알트코인 #단기투자 #반감기 #모멘텀 #재무 및 회계 #비즈니스, 경영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2 * 225 mm, 332 Page

책소개

코인에서도 추세추종 전략이 가능하다! 

2024년 비트코인 대세 상승장,

실전에 바로 적용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코인 투자 레시피!

 

요리할 때 레시피를 따라하는 이유는 실패 없는 요리를 하기 위해서다. 투자에도 검증된 투자 레시피가 존재한다. 바로 감정 개입을 차단하여 객관적이고, 백테스트를 통해 검증이 가능한 투자 레시피다. 이 책에서는 반감기, 가격의 추세, 계절성 지표로 계량화하여 완성한 (퀀트)투자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백테스트에 기반하여 검증된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언제 매수하는 게 좋을까?’라는 질문에는 ‘최고점 대비 하락이 6개월 이상 지속될 때, 최저점 대비 2배 오를 때’라고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식이다. 이어 2024년 4차 반감기를 이용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전 투자 전략을 중장기, 단기로 나누어 제시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과 투자로 돈 버는 것을 가로막는 다양한 심리기제와 그 대응책까지 알려준다.

목차

중요! 이 책을 읽는 법

 

PART1 코인에 대해 짚고 넘어갈 것들

01 나의 코인 투자 철학

02 코인은 정말로 위험한 자산이다

 

PART2 사이클 타는 중장기 전략

03 반감기 개념부터 탑재하라

04 반감기로 매수 타이밍 잡기

05 비트코인 대신 알트코인?

06 예술같은 비트코인 매도 전략

07 코인 in 자산배분 전략

 

PART3 짧게 승부 보는 단기 전략

08 상승장에만 투자하라

09 리스크 관리

10 소형 코인 효과

11 시장과 개별 코인을 동시에 추종하는 듀얼 모멘텀 전략

12 듀얼 모멘텀 전략의 실행

13 짧게 수익 얻고 빨리 되파는 변동성 돌파 전략

14 비트코인의 계절성 전략

15 중장기, 단기 전략 요약

16 코인 논문에 나오는, 내가 직접 검증하지 않은 전략들

 

PART4 투자의 이론과 현실

17 나의 실전 투자

18 투자 심리

본문인용

-

서평

감정 개입을 차단하여 객관적이고 검증된 투자 레시피로 투자한다!

반감기 이용해 실전에 바로 적용하는 실전 투자 전략!

실전 투자 전략을 담은 이 책은 저자의 코인 투자 철학(제1부), 사이클 타는 중장기 전략(제2부), 짧게 승부 보는 단기 전략(제3부), 투자의 이론과 현실(제4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에서는 투자에도 어떤 규칙에 따라 언제 사고팔아야 할지, 언제 보유해야 할지가 명시된 객관적인 투자 레시피가 존재하며, 누구나 이 검증된 투자 레시피를 기계적으로 따라하면 감정 개입을 차단하여 ‘수익은 길게, 손실은 짧게’ 가져갈 수 있다는 내용을 다룬다. 제2부에서는 반감기를 기준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중장기 전략을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반감기가 시작되기 12~18개월 전부터 투자를 시작해 반감기가 시작되고 12~18개월이 지나면 판다는 내용은 대부분의 코인 투자책에서도 다루는 내용이다. 이 책의 차별점은 바로 여기서 드러나는데, 저자는 다음과 같이 장기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 구체적으로 언제, 어떤 전략에 의해 매수할까?

 - 어느 정도 금액을(분할) 매수할까?

 - 언제, 어떤 전략에 의거해서 팔까?

 - 혹시 비트코인이 아니라 알트코인에 투자했다면 어땠을까?

 

제3부에서는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상승장에만 투자하는 중장기 전략 그리고 MDD와 비트코인의 변동성을 이용하여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또한 시장과 개별 코인을 동시에 추종하는 단기 전략인 듀얼 모멘텀 전략과 특정 연도, 월, 일, 요일, 시간 등 비트코인의 계절성에 따른 전략을 소개하며, 알트코인 투자 전략도 함께 다룬다. 제4부에서는 지금까지 설명한 전략을 실전에 적용한 저자의 실제 투자 현황을 가감없이 공개하고, 검증된 투자 레시피를 따라 투자하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의 투자 심리와 그 대응책을 알아본다.

 

9권의 투자 서적을 집필한 18년 투자 경력

대한민국 퀀트 선구자 강환국은 다르다!!

이 책의 저자 강환국은 지난 18년간 주식, 코인 등에 투자해 왔으며 2021년 38세의 이른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했다. 현재 작가, 유튜버,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9권의 투자 서적을 집필했다. 강환국 작가는 퀀트 투자 전문가다. 계량 투자의 경우 학계 논문에서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으나 진입장벽이 높아 일반인의 접근이 쉽지 않은 점에 주목하여 이러한 논문들의 핵심만을 뽑아 쉽게 알려주기도 한다. 

그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구체적인 투자 전략을 제시하지 못하면 부끄러워서 잠이 오지 않는다고 말할 정도로 저자는 이 책에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실전 투자 전략을 자신 있게 제시한다. 또한 여기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이 책에서 설명한 전략을 실전에 직접 적용한 투자 결과를 솔직하게 공개한다. 이 책에서 본인이 설명한 투자 전략에 대한 저자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직접 뭔가 하려 하지 말고,

검증된 투자 레시피를 선택해서 그대로 따라 해라!

이 책에서 소개하는 투자 방법은 사실 어렵지 않다. 그런데도 계속 실패하는 이유는 진화를 거듭하면서 우리 뇌가 투자를 하면 돈을 잃도록 최적화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투자하면 할수록 수렁에 빠지고 돈을 잃는 것이 정상이고, 투자할 때마다 연전연승하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 사람이야말로 두뇌가 정상이 아닌 돌연변이다. 

정상인이 투자로 돈을 벌 수 없는 이유는 ‘수익은 길게, 손실은 짧게’라는 투자의 유일한 진리를 망치는 손실 회피 편향, 처분 효과 편향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첫 번째, 본인이 원숭이, 개, 닭보다 투자를 못한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극단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우리는 최소한 투자 분야에서는 편향이 가득한 두뇌의 지배를 받으므로, 어떤 투자 결정을 직접 하면 안 되는 하찮은 존재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두 번째, 검증된 레시피를 선택해서 그대로 따라한다! 직접 뭔가 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 검증된 레시피를 골라서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어떤가, 쉽지 않은가?

 

눈앞에 다가온 2024년 투자의 기회, 

꽉 붙들어 매자!

코인은 보통 반감기 12~18개월 전부터 오르기 시작해서 반감기 12~18개월 후에 최고점에 도달한다. 2024년 4월 반감기의 코앞에 와 있는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가파른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커지면서 새로운 반감기에 얻을 수 있는 기대수익은 감소하고 있다. 1차 반감기 전후로 620배 올랐던 비트코인이 2차 반감기 전후에는 100배, 3차 반감기 전후에는 22배밖에 안 올랐다. 4차 반감기 전후 수익률은 3차 반감기 후보다 작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비트코인이 반감기 전후로 10배 정도 오른다고 할 때, 투자자 입장에서 최소한 4~5배의 수익은 기대할 만하다. 이것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게 바로 검증된 투자법을 바로 이 책에 담은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한 다양한 투자 레시피 중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여 그대로 따라해 보자. 다시 한번 강조한다. 그냥 따라하자! 비트코인 4차 반감기의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강환국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퀀트 투자자이며, 현재 구독자 수 32만 명인 「할 수 있다! 알고 투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작가이자 전업투자자다. 직장 생활과 투자를 병행하며, 시간 투입 대비 수익률이 높은 퀀트 투자를 통해 2021년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말 그대로 '하고 싶은 일만 하고 만나고 싶은 사람만 만나면서 돈까지 버는' 꿈같은 인생을 살고 있다. 독일 함부르크 대학을 졸업했으며(2006), CFA(공인재무분석가)와 CAIA(공인대체투자분석가) 자격증을 취득했다. 파이어가 되기 전인 2009년부터 2021년까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근무했다.
저서로는 《파이어》, 《거인의 포트폴리오》, 《하면 된다! 퀀트 투자》, 《가상화폐 투자 마법 공식》, 《할 수 있다! 퀀트 투자》, 《듀얼 모멘텀 투자 전략》,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주식투자, 강환국이 묻고 GPT가 답하다》, 《평생 저축밖에 몰랐던 66세 임여사, 주식으로 돈 벌다》가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