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만들면서 배우는 블렌더 3D 입문

블렌더 기초, 모델링, 머티리얼, 애니메이션, 렌더링까지


  • ISBN-13
    979-11-5839-503-2 (1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식회사 위키아카데미 / 위키북스
  • 정가
    28,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3-27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토모
  • 번역
    윤인성
  • 메인주제어
    3D그래픽과 모델링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3D그래픽과 모델링 #블렌더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8 * 258 mm, 316 Page

책소개

블렌더의 기본 조작과 테크닉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친철한 입문서!

 

이 책은 블렌더를 전혀 다루어본 적이 없는 분, 조금 알고 있지만 더 깊게 공부하고 싶은 분, 3D CG 자체를 접해본 적이 없는 분들을 위한 입문서입니다. 앞부분에서 간단한 연습 목적의 모델을 몇 개 만들어 보면서 기본적인 조작 방법을 차근차근 배웁니다. 나아가 최종적으로 조금 복잡한 캐릭터를 만들어 보며 블렌더의 기능을 최대한 다양하게 익힐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초보자가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최대한 예제를 완성해 볼 수 있게 스크린샷을 가능한 한 상세하게 담았으며, 참고로 블렌더를 이미 어느 정도 다루었던 분들도 모를 수 있는 여러 가지 테크닉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으므로, 블렌더를 이미 어느 정도 다루어 보았다고 해도 책을 꼼꼼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차

▣ 01장: 블렌더 기본 배우기 

1.1 블렌더 공부 준비하기 

__블렌더란? 

__블렌더 설치하기 

1-2 블렌더 간단하게 살펴보기

__초기 설정하기 

__블렌더 화면 설명 

__3D 뷰포트의 시점 조작 

__모드 전환 

__선택 조작 

1-3 오브젝트 변환

__오브젝트 조작 방법

1-4 파일 조작

__파일 조작 방법

1-5 단축키 정리

 

▣ 02장: 모델링 해보기

2-1 물범 만들기

__큐브 가공 시작하기 

__좌우 대칭 모델링하기 

__메시를 하이 폴리곤으로 만들기 

__물범 형태 조정하기 

__물범 디테일 만들기

2-2 와인잔 만들기

__배경에 이미지 배치하기 

__와인잔 이미지 트레이스 하기

2-3 체스 세트 만들기

__체스판(체크무늬 부분) 만들기 

__체스 말 만들기 

__체스판(테두리 부분) 만들기

2-4 정리

__도구와 단축키 다시 살펴보기 

__각 도구 설명 

__3D 뷰포트 복습 

__모디파이어 복습

 

▣ 03장: 머티리얼 설정하기

3-1 물범 표면 그리기

__UV 맵핑하기 

__텍스처 페인팅하기

3-2 와인잔 머티리얼

__머티리얼 적용하기

3-3 체스 세트 질감 만들기

__다양한 질감 만들기

3-4 정리

__머티리얼 조작 복습 

__[Principled BSDF] 

__머티리얼 설정 복습 

__렌더 프로퍼티

 

▣ 04장: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4-1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__체스 세트 애니메이션

4-2 아마튜어 애니메이션

__리깅 

__스키닝

4-3 셰이프키 애니메이션

__셰이프 키 기능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4-4 카메라 애니메이션

__카메라 

__카메라 애니메이션

 

▣ 05장: 렌더링

5-1 물범 렌더링

__렌더링과 관련된 조작

5-2 와인잔 렌더링

__와인잔에 배경 만들기

5-3 체스 세트 렌더링하기

__Cycles 렌더링 엔진의 특징

5-4 라이팅

__라이트 오브젝트

 

▣ 06장: [실습] 캐릭터 만들기

6-1 블렌더 화면 구성하기 

__자유롭게 화면 구성하기

6-2 머리 모델링 

__캐릭터 머리 만들기

6-3 머리 부분 머티리얼(셰이더 노드) 

__머티리얼 설정

6-4 신체 모델링 

__신체 메시 작성하기 

__모델 크기 맞추고 적용하기 

__[Mirror] 모디파이어를 설정했을 때의 크기 조정 

__모델의 세부적인 부분 만들기

6-5 리깅 

__리깅하기

6-6 스키닝 

__캐릭터에 스키닝하기

6-7 의상 만들기 

__의상 만들기 

__큰 낫 만들기 

__옷과 낫 완성하기

6-8 모션 만들기 

__본과 관련된 기능 

__애니메이션 만들기

6-9 에지(윤곽선) 만들기 

__FreeStyle 

__컴포지터 

__[Solidify] 모디파이어로 에지 만들기

6-10 추가적인 고급 기능 

__캐릭터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기 

__머리카락을 풍부하게 표현하기 

__셰이더 에디터 추가 설명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토모
블렌더의 모든 것을 다루는 제너럴리스트 & 에반젤리스트. 블렌더 기술서를 다수 집필하고 있으며, 동영상 제작, 취미용 모형 제작, 게임 및 앱용 모형 제작, TV 애니메이션 제작 보조 등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번역 : 윤인성
어쩌다가 책을 집필/번역하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계속해서 집필/번역하고 있다. 현재 직업 특성상 집에서 나갈 이유가 별로 없다는 것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 오전에는 커피, 오후에는 홍차를 마신다. 요리, 피아노, 기타, 작곡, 그림, 스컬핑 등의 취미를 갖고 있다. 《HTML5 웹 프로그래밍 입문》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모던 웹을 위한 HTML5+CSS3 바이블》 등을 저술했으며 《나의 첫 블렌더》 《프로 일러스트레이터가 알려주는 캐릭터 채색 테크닉 [결정판]》 《러닝스쿨! 한 권으로 끝내는 HTML+CSS 웹 디자인 입문》 《최신 표준 HTML+CSS 디자인》 《파이썬을 이용한 머신러닝, 딥러닝 실전 개발 입문》 《파이썬을 이용한 웹 크롤링과 스크레이핑》 《문제 해결을 위한 알고리즘 with 수학》 등을 번역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