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UI/UX 디자인이 쉬워지는 디자인 시스템 실무 with 피그마


  • ISBN-13
    979-11-5664-019-6 (9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한빛아카데미(주) / 한빛아카데미(주)
  • 정가
    26,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2-09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이영주
  • 번역
    -
  • 메인주제어
    웹그래픽과 디자인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디자인 시스템 #피그마 #웹 디자인 #UI/UX #앱 디자인 #UI 디자인 #웹그래픽과 디자인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대학 교재
  • 도서상세정보
    188 * 257 mm, 464 Page

책소개

디자인 시스템 이론을 배우고

UI/UX 디자인 툴 피그마로 구현한다! 

 

『UI/UX 디자인이 쉬워지는 디자인 시스템 실무 with 피그마』는 UI/UX 디자인 툴 피그마를 활용해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실습서입니다. 디자인 시스템의 설계부터 구축까지 UI/UX 디자인 툴인 피그마로 만들어 봅니다. 디자인 시스템 이론과 설계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피그마의 기초 기능과 실습을 수록하여 피그마가 처음이어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3부에서 진행하는 ‘테이블링 앱 서비스’의 키 스크린 구성 프로젝트까지 따라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디자인 시스템의 구조를 이해하고

피그마의 실무 기능을 학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PART 01 디자인 시스템 입문

CHAPTER 01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시스템의 이해

     디자인 시스템의 구성                      

     디자인 시스템 구축 방법론               

     디자인 시스템 구축 사례                  

     요약                     

                     

CHAPTER 02 서비스 디자인 설계                           

     서비스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기획   

     사용자 시나리오

     정보 구조 설계

     와이어프레임

     요약                     

                     

PART 02 피그마 기초

CHAPTER 03 스타일과 레이아웃                             

     피그마 소개             

     스타일과 토큰                    

     컨스트레인트                     

     오토레이아웃                     

     요약                     

                     

CHAPTER 04 컴포넌트의 활용                                

     그룹, 프레임, 컴포넌트                     

     컴포넌트와 인스턴스            

     요약                     

                     

CHAPTER 05 베리언트의 활용                                

     베리언트                

     베리언트와 반응형 메뉴                              

     요약                     

                     

CHAPTER 06 프로토타입의 활용                             

     프레임 인터랙션       

     베리언트 스위치 인터랙션                 

     버튼 인터랙션          

     캐러셀 인터랙션                  

     오버플로우 스크롤링 인터랙션 

     모달 창 인터랙션      

     내비게이션 드로워 인터랙션

     요약                     

                                

PART 03 디자인 시스템 제작

CHAPTER 07 파운데이션 구성                               

     디자인 시스템 구조 설계

     개요와 파운데이션 기초                                        

     디자인 토큰의 활용

     컬러 시스템

     타이포그래피                                           

     아이콘과 형태

     요약

           

CHAPTER 08 컴포넌트의 구성 I                              

     컴포넌트와 디자인 시스템                 

     상단 앱 바   

     버튼                     

     하단 내비게이션                  

     요약                     

                     

CHAPTER 09 컴포넌트의 구성 II

     텍스트 필드

     검색 창

     캐러셀        

     배너                     

     탭

     요약                     

                     

CHAPTER 10 컴포넌트의 구성 III 

     칩

     카드

     그리드 리스트

     키 스크린의 완성                

     요약                     

                     

CHAPTER 11 공유와 협업 

     핸드오프

     공유 플랫폼의 사용

     토큰과 핸드오프

     요약                     

     

     찾아보기

본문인용

-

서평

피그마로 따라 하며 구현하는 디자인 시스템 실무 지침서! 

 

디자인 시스템 구축과 피그마 사용이 처음이어도 책이 안내하는 다음 단계로 학습하면 누구나 쉽게 UI/UX 디자인 실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① PART 01 디자인 시스템 입문

디자인 시스템의 개념과 구축 방법론을 설명합니다.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 시스템 사례를 알아보며 디자인 시스템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PART 02 피그마 기초

스타일, 오토레이아웃, 컴포넌트, 베리언트, 프로토타입 등 피그마의 핵심 기능을 실습으로 배워봅니다. 여기에 더해 여러 플랫폼과 디바이스에 걸쳐 디자인을 확장할 수 있는 ‘디자인 토큰 시스템’ 기능을 활용하여 토큰 스타일을 제작하는 법을 배웁니다.   

 

③ PART 03 디자인 시스템 제작

1부에서 배운 디자인 시스템 이론과 2부에서 학습한 피그마 기능을 활용해 디자인 시스템의 파운데이션을 구축합니다. 이어지는 ‘테이블링 앱 서비스’의 키 스크린 구성 프로젝트로 컴포넌트를 제작하며 단계적으로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 이영주
Western Sydney University에서 Digital Media를 전공했으며 홍익대학교 영상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는 청운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주요 저서로 한빛아카데미(주)에서 출간한 『UI/UX 디자인 이론과 실무 with 어도비 XD』(2022), 『UI/UX 디자인 이론과 실습 with Adobe XD』(2020), 『design school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2019), 『design school 포토샵 CC 2019』(2019), 『design school 일러스트레이터 CC』(2018), 『모바일 UI/UX 디자인 실무』(2018), 『UI/UX 디자인 이론과 실습』(2015) 등 다수가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