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


  • ISBN-13
    978-89-274-3014-8 (1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예문사 / 도서출판 예문사
  • 정가
    14,5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19-03-05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이기용
  • 번역
    -
  • 메인주제어
    디지털 생활방식 및 온라인 세상: 소비자 및 사용자 가이드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e-비즈니스/온라인 창업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8 * 257 mm, 264 Page

책소개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초보자들이 조금이라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집필한 지침서다. 온.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쌓아 온 노하우들을 담았다. 처음 블로그를 접하는 사람부터 어느 정도 다룰 줄 아는 사람들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블로그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알려주기 위해 노력했다.

또, 리브라로직, 소나로직, C-랭크로직까지 로직이 바뀔 때마다 블로그가 흔들리는 편법 노출이 아닌, 사람들이 찾아오는 콘텐츠와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꼭 1페이지에 있지 않더라도, 1페이지에 있는 글보다 보는 사람은 적어도 콘텐츠 소비를 통한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소개하였다.

목차

^^PART 1 8주 만에 최적화 블로그 만들기^^
weeks⦁8주 만에 블로그 마케팅, 가능할까
왜 블로그 마케팅인가
블로그 마케팅 이렇게 하자!
블로그 마케팅, 최적화 바로 알기
블로그 콘셉트 잡기
확실한 블로그 콘셉트 벤치마킹 비법

weeks⦁블로그 마케팅의 첫 항해!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마케팅의 시작, 글쓰기
스마트 에디터(Smart Editor) ONE
어떻게 글을 쓸 것인가⦁
홍보인 듯 홍보 아닌 리뷰 쓰기

weeks⦁나의 정체성을 보여줄 블로그 꾸미기
내 블로그 기본 정보 설정과 카테고리 구성하기
프롤로그 설정하기
블로그 위젯으로 광고효과 높이기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weeks⦁최적화의 지름길, 소통하는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이웃 맺기
이웃 맺기보다 중요한 ‘소통’
내 블로그 지수를 책임질 이웃 관리

weeks⦁방문자 수를 책임질 양질의 포스팅하기
빅데이터 활용하여 관련 키워드 선정하기
사람을 끌 수 있는 양질의 글쓰기
좋은 콘텐츠가 블로그를 먹여 살린다
시선을 끄는 콘텐츠 작성법

weeks⦁새로운 소통 수단, 모바일 활용하기
블로그 애플리케이션 설치하기
블로그 알림 설정
블로그 기본 설정하기
모바일로 이웃 신청하기
모바일에서 이웃 관리하기
모바일로 답글 달기
모바일로 포스팅하기

weeks⦁방문자 수를 늘리는 키워드 공략 비법
방문을 유도하는 키워드
세부 키워드가 메인 키워드보다 낫다
돈 되는 키워드를 추출하는 꿀팁

weeks⦁블로그 최적화 테스트하기
내 블로그 최적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최적화 이후가 더 중요하다

^^PART 2 블로그로 수익 창출하기^^
weeks⦁수익 창출을 위한 상위 노출 비법
검색 상위 노출의 의미와 방법
상위 노출을 위한 꿀팁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과정
노출을 오래 유지하는 팁

weeks⦁블로그 저품질에 주의하라!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궁금증
저품질 해결방법은 있다⦁ 없다⦁
저품질 극복보다 중요한 것은 예방하기

APPENDIx⦁네이버 포스트 알아보기
네이버 포스트란⦁
포스트 기본 설정 화면
포스트 작성하기
네이버 포스트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본문인용

-

서평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수단 중 가장 추천하는 마케팅 도구는 바로 블로그입니다. 요즘은 블로그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 매출이 떨어진다고 할 정도로 선택 아닌 필수가 되었죠.
최근에는 기관이나 기업이 아닌 개인적으로 교육문의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대부분은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기 때문에 업체를 통해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비용을 들이지 않고 본인이 직접 운영을 해 보고 싶어 문의를 하는 분들입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블로그를 시작하고, 글을 쓰고 이웃을 늘려야 할지 몰라, 안타까운 시간만 낭비하는 분들을 위해 블로그를 최적화하고 수익 창출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원고를 집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취미로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저는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많이 봐서인지 온·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쌓아 온 노하우들을 담아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초보자들이 조금이라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침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 책이 처음 블로그를 접하는 사람부터 어느 정도 다룰 줄 아는 사람들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책으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만 빼고 블로그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알려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 리브라로직, 소나로직, C-랭크로직까지 로직이 바뀔 때마다 블로그가 흔들리는 편법 노출이 아닌, 사람들이 찾아오는 콘텐츠와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꼭 1페이지에 있지 않더라도, 1페이지에 있는 글보다 보는 사람은 적어도 콘텐츠 소비를 통한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대로 8주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마케팅이 가능하고, 수익 창출이 가능한 블로그로 재탄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구입한 모든 독자들이 블로그 마케팅의 고수가 되어 기대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자소개

저자 : 이기용
블로그마케팅 전문기업 VSM의 대표로 한국교육방송공사, 서울시청, 국세청, 경찰청,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코웨이, 풀무원, KG아이티뱅크 등에서 600회 이상의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 500여 개의 기업 마케팅 컨설팅과 기획을 담당하였으며,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을 원하는 소상공인이나 개인 블로거들의 1:1 코칭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KBS 아침뉴스타임, MTN 머니투데이, 한국직업방송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블로그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1993년 창립된 이래 건축, 토목, 컴퓨터 분야의 전문고재 및 수험서 출판을 시작으로 기계, 환경, 각종 기술직 공무원 수험서 등으로 점차 그 영역을 확대하여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시대적인 변화를 먼저 읽어내고 미래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한 발 앞서 제공하겠다는 기본 이념을 잊지 않고 독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면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책을 만드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귀울여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이동